목표 시장 이해 – 다양한 사회 계층 타겟팅 – 가치 세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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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시장 이해

목표 시장을 이해하는 것은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의 핵심 측면입니다. 회사가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기존 제품을 변경할 때 이 특정 제품을 홍보하여 ​​이익을 증가/극대화하려고 합니다. 마케터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를 통해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텔레비전, 신문 또는 온라인 광고와 같은 대중 매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은 목표 시장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관리자는 발신자 역할을 하며 그의 커뮤니케이션 형식(예: 텔레비전의 광고일 수 있음)으로 “메시지”가 코딩됩니다. 텔레비전(메시지 채널)에서 광고를 보는 사람들은 자신의 해석을 사용하여 메시지를 해독합니다. 모든 사람의 개인적인 경험과 현재 상황이 메시지를 해석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해석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일한 사람이 다른 시간에 메시지를 다르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

마케터(및 본질적으로 회사)가 메시지가 어떻게 수신되는지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시청자 피드백을 통해서입니다. 판매는 타겟 시장에만 강조되기 때문에 기업과 마케터는 이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타겟 시장의 피드백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목표 시장은 메시지를 인코딩하여 피드백을 남길 때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회사 또는 마케터가 메시지를 수신하고 해독할 때까지 메시지 채널을 통해 전송합니다. 이 또한 잘못 해석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 소통 과정을 올바르게 이해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목표시장이 기업의 매출실적을 결정짓기 때문에 목표시장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동의합니다”와 같은 피드백, 웹사이트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 많은 추천 및 높은 제품 판매율은 일반적으로 대상 시장이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타겟 시장이 부정적인 제품 댓글 또는 특정 제품에 대한 판매 활동이 없는 형태로 부정적인 피드백을 보내는 경우 마케팅 담당자는 피드백을 부정적인 것으로 해석할 뿐만 아니라 타겟 시장이 제품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를 분석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또한 마케터는 소비자 조사 측면에서 목표 시장을 이해해야 합니다. 마케터가 구매 행동을 이해하고 예측할 수 있도록 응답/결과를 주의 깊게 분석해야 하며, 고객의 요구와 요구를 충족시켜 높은 수요가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회 계층을 대상으로

기업이 마케팅 전략을 조정하고 다양한 사회 계층의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제안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사회 계층은 일반적으로 다른 필요, 욕구 및 소비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류층과 중상류층은 다른 사회계층보다 더 많은 투자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확인된 상류층과 중상류층 사이의 다른 소비자 행동 패턴은 사회 계층의 절반만이 명품 매장에서 선물을 구매하고 나머지 절반은 일반 매장에서 선물을 구매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 등급의 경우 제품 특성이 가격이 아니라 제품에 부여된 품질을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중산층과 하위 계층 사이의 뚜렷한 소비자 행동 패턴은 중산층의 더 높은 비율의 사람들이 프리미엄 케이블 채널을 구독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행동의 이유 중 하나는 재정적 요인, 즉 더 많은 중산층 사람들이 프리미엄 케이블 채널에 대한 월별 지불을 감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예를 들어 피난처가 없고 종종 먹을 것이 많은 노숙자들은 상류층 사람들과 상당히 다른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숙자들은 일차적이고 기본적인 필요인 음식과 주거지에 주로 돈을 쓸 것입니다. 이에 반해 상류층 소비자들은 거처와 먹을거리가 있기 때문에 그것을 당연시하고 사치품을 더 높게 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각 사회 계층이 가지고 있는 다른 많은 다른 소비자 구매 습관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차이점을 아는 것만으로 회사는 대상 사회 계층의 욕구, 필요 및 기대에 해당하는 제안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Rolls-Royce 자동차와 같이 상류층이 높이 평가하고 감당할 수 있는 제안은 노동 계급의 누군가에게는 감당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노동 계급에게 저렴하면서도 매일 출퇴근하는 데 필요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다른 자동차 모델을 개발해야 합니다.

모든 사회 계층의 소비자 가치, 요구 및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회사는 각 계층의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제안을 개발해야 합니다.

가치 세분화

마케팅 전략 및/또는 광고 캠페인은 목표로 하는 사회 계층에 맞게 조정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다른 요소를 기반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가치 세분화는 유사하거나 동일한 가치 집합을 다른 그룹과 다른 소비자 그룹을 식별하는 프로세스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화장품 시장이다. 고급스러움과 가격, 브랜드 이름을 높이 평가하는 여성은 품질을 높이 평가하고 제품을 살 자금이 있는 사람으로 간주되며 Lancome Definicille는 25달러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유명 브랜드나 마스카라 품질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Walmart에서 7달러에 Maybelline Full’n Soft Mascara를 사는 것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휴대전화를 사는 것입니다. 일부 사람들, 특히 10대들은 휴대전화가 “새롭고” “유행”할 뿐만 아니라 비싸고 최신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높이 평가하여 450달러의 iPhone을 구입하는 반면, 다른 그룹의 사람들은 단순히 휴대전화로 통신할 수 있는 기능에 감사할 수도 있습니다. 미국 내 위치에 관계없이 LG 루머를 80달러에 구입합니다.

가치 세분화를 쉽게 관찰할 수 있는 또 다른 제품 시장은 자동차 시장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인식하는 자신의 지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값비싼 Lexus나 Audi를 살 수 있고,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기본적인 교통 수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다른 사람들은 자신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값싼 Toyota를 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