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edes-Benz 라인업에서 가장 간과되는 모델 중 하나는 CL-Class입니다. 플래그십 차량인 S-Class와 동일한 섀시를 기반으로 우수한 성능과 높은 수준의 럭셔리함과 스타일을 자랑하는 대형 그랜드 투어링 쿠페입니다. 독일 애프터마켓 튜닝 회사인 Famous Parts는 이 자동차를 장착하고 새로운 ECU 튜닝에서 CL63 AMG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새로운 애프터마켓 성능과 고급 부품을 갖춘 궁극의 럭셔리 크루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단조 COR 휠과 같은 새로운 섀시 업그레이드.
페이스리프트 전 W216세대 CL 63 AMG 모델은 당시 메르세데스-벤츠가 판매한 가장 비싸고 강력한 모델 중 하나였습니다. 6800rpm에서 기본 518hp 및 465lb-ft의 두 가지 출력 변형으로 제공되는 손으로 조정한 6.2리터 V8 엔진이 있습니다. 6,800rpm 및 585lb-ft에서 5200rpm에서 560마력. 옵션인 AMG 성능 패키지를 사용하여 5,200rpm에서. 자연 흡기 엔진은 천둥 같은 배기음을 내뿜으며 5초도 채 되지 않아 시속 60마일에 도달했습니다. 독일의 유명한 부품 팀은 더 많은 출력을 생성하기 위해 엔진의 점화, 타이밍, 연료 분사 및 기타 변수를 변경하는 새로운 ECU 플래시를 설치했습니다. 밸브 플랩이 통합된 새로운 스테인리스 스틸 배기 시스템은 스톡 배기 시스템을 대체하고 개선된 스로틀 응답을 위해 배압을 줄입니다. 업그레이드의 최종 결과는 더 빠른 가속 수치를 위해 리어 액슬의 넓은 COR 휠 각각에 총 610마력을 보내는 것이었습니다.
섀시의 대부분은 추가 전력 수치를 수용하고 Mercedes-Benz CL 63 AMG의 전반적인 디자인을 개선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표준 림 및 타이어 설정이 제거되고 프론트 및 리어 액슬의 더 큰 공간을 위해 더 큰 COR 휠 세트로 교체되었습니다. 새로운 림은 10.5 x 21.0인치 설정의 두 차축에 장착되었으며 265/30 R21 및 305/25 R21 Continental Sport Contact 고성능 타이어가 장착되어 그립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새로운 COR 휠이 휀더 내부에 평평하게 맞도록 ABC 에어 서스펜션에는 지상고를 25mm 낮추는 자동 하강 모듈이 제공되었고 양쪽 차축에 새로운 H&R 스페이서가 장착되었습니다.
Mercedes-Benz CL 63 AMG의 외관도 페이머스 파트(Famous Parts)에 의해 개조되었습니다. 독일 회사는 더 근육질의 모습을 위해 전면 및 후면 펜더를 모두 펼치는 Prior Design의 전체 BlackEdition V1 와이드 바디 키트를 설치했습니다. 스포츠카의 전면에는 통합 스포일러가 있는 새로운 범퍼, 벤티드 후드, 새로운 사이드 스커트, 통합된 디퓨저가 있는 재설계된 범퍼 및 다운포스를 추가하기 위한 리어 트렁크 스포일러가 제공되었습니다.
CL 63 AMG에 포함된 Famous Parts의 모든 제품은 독일 회사에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개별적으로 주문하거나 고객 요구 사항에 따라 전체 패키지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