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엔진 과열의 5가지 가능한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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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점검등이 켜지면 종종 차량 문제의 첫 징후입니다. 자동차의 엔진 점검 표시등이 켜진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스로틀 캡이 느슨하거나 칩에 결함이 있거나 헤드 개스킷이 날아가거나 더 나쁜 것입니다. 그러나 엔진 과열과 관련하여 문제의 배후에는 5가지 가능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표지판을 보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자동차 엔진 과열의 첫 징후 중 하나는 일반적으로 다이얼에 표시된 최대 내부 엔진 온도 수준에 근접하거나 초과하는 온도 게이지를 보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후드에서 연기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름이나 연료 타는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 엔진이 과열되었다는 또 다른 신호입니다. 자동차 엔진이 과열되는 5가지 가능한 이유를 계속 읽으십시오.

라디에이터 문제

자동차 엔진을 과열시킬 수 있는 두 가지 일반적인 라디에이터 결함이 있습니다. 먼저 라디에이터 팬이 불량일 수 있습니다. 이 팬은 냉각수 온도를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라디에이터 핀 위로 공기를 불어넣습니다. 엔진이 꺼진 상태에서 엔진이 헐거워지거나 덮개가 파손되거나 자유롭게 회전하면 의도한 기능을 수행할 수 없어 냉각수 온도가 상승하고 엔진이 과열됩니다. 그러나 문제가 팬이 아닌 경우 단순히 라디에이터 결함일 수 있습니다. 누출, 막힘 및 끊어진 선으로 인해 라디에이터가 고장날 수 있으며 차후에 차량 엔진이 과열될 수 있습니다.

냉각 시스템 문제

차량의 냉각 시스템 라인은 녹, 먼지 또는 침전물로 막히거나 막힐 수 있습니다. 이것은 냉각 시스템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하여 엔진이 과열되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유체를 세척하고 교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냉각 시스템 측면에서 자동차 엔진 과열의 또 다른 일반적인 원인은 누출입니다. 냉각 시스템의 누출은 자동차 엔진 과열의 빈번한 원인입니다. 또한 냉매의 농도를 잘못 사용하여도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과 냉각수의 비율이 같은지 확인하십시오.

온도 조절기 문제

나쁜 온도 조절기는 자동차 엔진 과열의 또 다른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엔진의 온도에 따라 열리고 닫히는 열감지 밸브입니다. 문제가 발생하고 온도 조절 장치가 닫힌 상태로 고정되면 자동차의 엔진 온도가 상승합니다.

워터 펌프 문제

워터 펌프는 심장이 혈액을 펌핑하는 것처럼 냉각수를 펌핑하기 때문에 구어체로 자동차의 “심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의 워터 펌프는 냉각수를 가압하여 냉각 시스템을 통해 이동시키므로 자동차의 온도를 제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냉각수가 엔진에 도달하지 못하고 엔진이 너무 뜨거워집니다.

벨트 및 호스 문제

파손되거나 느슨한 벨트, 마모되거나 파열된 호스는 자동차 엔진 과열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벨트는 냉각 시스템 등에 필수적인 워터 펌프를 돌립니다. 작동이 멈추면 냉각 시스템도 작동을 멈춥니다. 호스 결함은 누출을 의미하며 이는 냉매 부족을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차가 과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