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전기 자동차 회사 중 하나이자 현재 남아 있는 몇 안 되는 회사 중 가장 중요한 회사인 Tesla Motors는 최근 2011년 말까지 Tesla Roadster 전기 스포츠카의 생산을 종료할 계획이라고 반복해서 밝혔습니다. Tesla Roadster는 출시 이후 3주 만에 100대가 판매되고 1년 이내에 200대가 판매되는 등 Tesla Motors의 주요 수익원이었습니다.
Tesla는 왜 전기 자동차 산업을 대중화한 차량의 생산을 중단했을까요? 그것은 단순히 이익을 내고 CEO의 은퇴를 허용하는 것이 아니라 오늘날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 자동차의 다양성과 인기를 높이는 것이 회사로서 Tesla Motors의 명시된 주요 목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판매는 Tesla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으로 선언한 세 가지 방법 중 하나일 뿐입니다.
다른 두 가지는 Tesla의 전기 모터 기술을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에 판매하여 EV 경로에서 그들을 돕고 효율적이고 고성능이며 대중적인 전기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는 자동차 산업의 긍정적인 예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
Tesla Roadster가 Tesla Motors의 국제적인 명성을 얻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회사의 천재들은 Tesla의 경력이 끝났다고 결정했을 수 있습니다. Tesla Motors는 로드스터의 놀라운 성공보다 더 큰 무언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의 새로운 EV인 모델 X에 대한 언론 보도가 있었습니다.
모델 X에 대해 알려진 바는 많지 않지만 보고서에 따르면 매우 인기 있는 크로스오버 SUV 장르가 될 것이며 플랫폼은 또 다른 Tesla 모델인 모델 S를 기반으로 할 것입니다. 1980년대 자동차 빅3. 그들은 각각 견고한 차량 플랫폼을 개발했고 단 하나만 필요했으며 이를 다양한 자동차 모델의 기반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단일 차량 플랫폼으로 이들 회사는 모든 모양과 크기의 자동차, 트럭, SUV 및 크로스오버를 생산하고 동일한 플랫폼에 다양한 차체 스타일을 배치했습니다. 이 전략을 통해 그들은 시장에서 빠르게 돈을 벌 수 있었습니다.
로드스터의 생산 종료는 Tesla가 이 단일 플랫폼 전략에 필요한 자원을 집중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모델 S 플랫폼을 개선하면 모델 S를 기반으로 SUV, 미니밴, 세단 등 원하는 거의 모든 전기 모델을 저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로드스터의 끝과 모델 X의 출시 사이의 6개월 간격은 머리를 물 위로 유지하는 문제일 뿐입니다. Tesla는 최근 자사 주식 530만 주를 일반에 발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Model X가 성공할 때까지 돈을 모으고 독립적인 회사로 살아남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 전략이 전기 자동차를 주류 소비자의 일상 생활의 일부로 만들려는 회사의 목표를 마침내 달성할 수 있는 열쇠가 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