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 크세논 조명 대 바이-제논 조명: 차량에 적합한 조명을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Post category:벤츠

차량의 조명 시스템을 할로겐에서 크세논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고려할 때 발생하는 일반적인 질문은 어떤 유형의 크세논 키트(“표준” 크세논 키트 또는 “바이-제논” 키트)를 사용해야 하는지입니다. 이들둘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언제 각각을 사용해야 합니까?

표준 크세논 키트는 하향등과 상향등에 별도의 전구를 사용합니다. 하나의 전구가 하향등에 대해 켜졌다가 다른 전구가 상향등에 대해 켜지면 꺼집니다. 믿거나 말거나, 대부분의 신차에 있는 제논 헤드라이트는 상향등 전구가 실제로 할로겐 전구이기 때문에 하향등 전구로만 제공됩니다.

바이제논 헤드라이트는 하나의 크세논 램프를 사용하여 상향등과 하향등을 모두 생성합니다. 별도의 전구 대신 두 개의 개별 필라멘트가 단일 전구에 감겨 있습니다. 하나는 하향등용이고 다른 하나는 상향등용입니다. 일반적으로 바이-제논 전구에는 로우빔 작동 중에 하이빔 필라멘트를 가리는 셰이드 또는 필터가 전구 앞에 있습니다. 그런 다음 하이빔이 필요할 때 그늘이 이동하여 전구가 거리에 전체 출력을 투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두 경우 모두 진정한 크세논 조명을 얻게 됩니다.

풀타임 크세논 조명이 있는 바이-제논 키트는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 경우 더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또한 표준 키트에 사용되는 할로겐 전구가 없기 때문에 더 깊고 넓은 빔 확산의 이점이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실제로 표준 키트를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각 전구의 각도를 다르게 지정하여 다른 빔 깊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일 필라멘트 전구는 두 개의 필라멘트 바이-제논 전구보다 저렴합니다. 전구 하나가 다 타면 전구 하나만 교체하면 됩니다. 바이-제논 전구를 사용하면 한 필라멘트가 끊어지면 다른 필라멘트가 계속 작동하더라도 전구 전체를 교체해야 합니다.

또한 할로겐 전구에서 크세논 전구로 업그레이드할 때 안정기 또는 전원 변압기를 설치해야 합니다. 전구 하나를 다른 전구로 바꾸는 것만으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할로겐 전구는 대부분의 자동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준 12볼트 시스템에서 작동합니다. 반면에 크세논 전구는 점화하기 위해 훨씬 더 높은 전압(20,000볼트 이상)과 작동하려면 85볼트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크세논 전구는 공급 전압을 변경하고 조절하기 위해 안정기가 필요합니다. 하나가 없으면 크세논 전구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안정기는 일반적으로 크세논 변환 키트에 포함됩니다.

할로겐에서 바이제논 키트로 업그레이드할 때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주간 주행등을 비활성화해야 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주간 주행등(DRL)이 DRL과 하향등에 동일한 전구를 사용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다면 대부분의 DRL이 낮은 전력량 또는 변동하는 전류 수준에서 작동하므로 DRL을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크세논 전구와 전구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력량이 깜박거리고 조기에 소진됩니다.

바이제논 전구는 H4, H13, 9004 및 9007 전구 유형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온도 범위는 3000K(Kelvin)에서 12000K입니다. 3000K 전구는 색상이 노란색이며 할로겐 전구와 매우 유사합니다. 12000K 전구는 거의 보라색에 가까운 파란색입니다. 일반적으로 크세논 전구 소매점은 이국적인 푸른 색조의 매우 백색광을 생성하므로 8000K 전구를 권장합니다.

바이제논 헤드라이트는 Mercedes-Benz, BMW, Lexus 및 Audi와 같은 고급 자동차 브랜드에 표준으로 제공되는 일반적인 크세논 조명 키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