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적인 Lotus Elan은 휴식에 완전히 불행합니다.

고전적인 Lotus Elan은 그것이 속한 열린 길에서 꺼내기를 간청합니다. Elan의 운전자는 일련의 도전적인 코너를 빠르게 통과하는 능력에 정말 만족합니다. 확실히 한여름 아침의 짧은 시간에 위에서 아래로 내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타고 여유를 갖는 그런 종류의 차입니다. 손가락 끝으로 조향 잠금 장치의 작은 단계를 제거하고 브레이크 페달을 부드럽게 문지르고 스로틀과 클러치를 발가락으로 조입니다. 엘란을 운전하려면 경비행기를 조종하는 것과 유사한 기교가 필요합니다.

가파른 고산 지대를 달리고 중간 기어에서 6500rpm으로 암벽 컷아웃에서 튀어나오는 듀얼 캠 배기음의 딱딱 소리와 포효를 듣는 것은 청각 기계 교향곡입니다. 코너 깊숙이 디스크 브레이크를 걸고 다음 코너의 정점에서 2단 기어로 떨어지는 짧은 순간이 바로 4단, 초밀착 수동 기어박스의 기쁨입니다. 운전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3.5:1 기어비로 첫 번째 기어는 50mph, 두 번째는 70mph 미만입니다… 0에서 100mph까지의 30초 미만은 스포츠카 클래식 로터스에서 항상 짜릿한 느낌을 줍니다. 놀랍게도, 엘란은 모든 것을 너무 빨리 처리할 수 있어서 엄청난 속도 차이가 있는 일반 주석 상단에서 느린 운전자의 거의 꼭대기에 올라서서 종종 자신을 놀라게 합니다.

Elani는 스릴 넘치는 성능을 위해 입방인치가 필요하지 않다는 증거입니다. 그 반대가 사실입니다. 이 작지만 매우 기꺼이 트윈 캠 1600cc 엔진이 초근접 기어박스와 결합할 때 제공하는 성능은 거의 믿을 수 없습니까? 단 4개의 실린더에서 기대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성능이 있습니다.

Elan을 운전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거나 전혀 경험하지 않은 사람은 놀랄 것이지만 Lotus Elan(대부분 현재 40세 이상)은 그가 비범하다고 칭송받았을 때부터 흠잡을 데 없는 핸들링, 제동 및 가속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오늘날에도 Elan은 잘 관리되고 잘 관리되어 여전히 소유하고 운전하기에 훌륭한 스포츠카이며, 경주에서 자란 유산과 같은 많은 현대 자동차를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클래식 Elan은 아마도 소유하고 싶은 흥미진진하고 매우 보람 있는 클래식 스포츠카로서 진정으로 과소 평가될 것입니다. Elan의 장기 소유자에게 요청하기만 하면 됩니다.

Elan을 새 상태보다 더 나은 상태로 유지, 재건 및 복원하려는 Elan 소유자를 만족시키는 전 세계적으로 호황을 누리고 있는 애프터마켓 부품 산업이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걸렸고 Elan을 소유하는 꿈을 꾼 적이 있다면 단기간에 가치가 치솟을 것이 확실하므로 빨리 행동하여 Elan을 확보해야 합니다.

lotus elan은 소유하고 운전하는 데 매우 보람 있는 자동차이지만 1600cc Ford 블록을 기반으로 하고 복잡한 트윈 캠 합금으로 덮인 트윈 캠 엔진의 역학을 파악하지 않는 한 결함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실린더 헤드가 없거나 수리, 재건 또는 유리 섬유 본체 수리를 수행할 수 있는 시설이 잘 갖추어진 작업장이 없는 경우 Elan이 당신을 위해 살지 않을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생각하십시오.

그러나 상당한 재정적 자원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아웃소싱하고 재건할 수 있는 대안을 제공할 것입니다. 많은 위치에 Elan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비스하고 유지보수할 준비가 된 많은 Lotus 전문가가 있습니다. 그들의 귀중한 지식과 전문 지식은 고전적인 Lotus 브랜드와 함께 수년 동안 힘들게 얻은 것입니다.

Elan의 주요 적 중 하나는 후방 드라이브 트레인의 것입니다. Elan의 시작부터 고무 너트는 후방 중간 차축의 유연한 드라이브 커플링으로 사용되었으며 몇 천 번 부러지는 문제가 끝나지 않았습니다. 마일리지와 나이가 작용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현대적인 대답은 잘 설계된 강력한 CV 구동축 변환 장치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뛰어난 오스트레일리아 설계 및 제작 구동축 변환이 있어 전 세계의 많은 Elan 소유자가 방탄 디자인과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호소했습니다. 이 CV 구동축 시스템은 몇 년 동안 문제 없는 Elan 모터링을 제공할 것이며, 가장 중요한 부분은 특별한 도구 없이 일반 Elan 소유자가 시스템을 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소유자는 elantrikbits CV 구동축 시스템을 설치한 후 Elantrik에서 경험하는 새로운 주행 느낌에 대해 언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