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브랜딩

공동 브랜딩은 둘 이상의 브랜드를 하나의 제품이나 서비스로 결합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기업은 강력한 브랜드를 활용하기 위해 공동 브랜딩에 참여합니다. 시너지를 개발할 수 있는 서로 다른 브랜드 간의 긍정적인 연관성을 추구하는 것이 대중적인 비즈니스 관행이 되고 있습니다. 잘 실행된 공동 브랜드 전략은 공동 브랜드 파트너 모두에게 윈-윈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미개척 시장이나 미개척 기회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컨대, 초기 인지도 창출에서 고객 충성도 구축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마케팅 문제에 필수적입니다.

회사는 다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공동 브랜드 제휴를 만듭니다.

► 클라이언트 기반 확장

► 금전적 혜택 받기

► 고객의 표현된 요구와 숨겨진 요구에 대응

► 경쟁력 강화

► 강한 이미지를 지닌 신제품 출시

► 클라이언트가 인식하는 새로운 가치 창출

► 운영상의 이점을 얻으려면

공동 브랜딩은 종종 패션 및 의류 산업에서 실행됩니다. 공동 브랜딩의 일부 예는 Nike – Phillips(전자 제품 제조업체)와 Adidas – Porsche(자동차 제조업체) 사이입니다. 공동 브랜딩은 광고 캠페인, 티셔츠에 만화 사용, 로고 사용, 브랜드 소매업체를 통한 배포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 브랜딩 계약

공동 브랜드 제휴에서 두 회사는 잠재적으로 양 당사자에게 상업적으로 이익이 될 수 있는 관계를 가져야 합니다.

공동 브랜드 계약에는 양 당사자를 구속하는 권리, 의무 및 제한 사항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중요한 조항이 포함되어 있으며 관련 당사자에게 명확한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주의 깊게 초안을 작성해야 합니다.

계약은 또한 마케팅 전략, 브랜드 사양, 기밀성 문제, 라이선스 사양, 보증, 지불 및 로열티, 배상, 면책 조항, 만료 및 종료에 대해 설명합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문제를 명확히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공동 브랜딩은 다음과 같은 형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광고 공동 브랜딩은 회사에서 실행하는 가장 일반적인 공동 브랜딩 유형입니다. 공동 브랜딩은 유명인 및 기관의 승인으로 시작됩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후원은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공급업체와의 계약

공급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제안에 쉽게 액세스하고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으므로 투자 수준이 낮아집니다. 이러한 공동 브랜딩은 차별화가 매우 중요하며, 이는 특허 보호 덕분에 가능합니다.

Value Chain 참여자와의 합의

그 목표는 완전히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가치를 높이는 것입니다. 가치 사슬의 공동 브랜딩에서 유통 채널의 참여자는 수평 및 수직으로 연결되어 동맹을 형성합니다. 이러한 공동 브랜딩은 공급업체와 소매업체, 유사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간에, 또는 제품과 서비스 제공업체 간에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혁신

이러한 접근 방식은 기존 시장에서 성장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제휴에서 기업은 고객을 위한 새로운 제안을 만들기 위해 함께 모입니다. 위험과 수익은 고려해야 할 두 가지 중요한 측면입니다. 성공적인 거래를 위해서는 최고 경영진의 협력과 조직적 협력이 필수적입니다.

공동 브랜딩의 장점

► 판매 수익의 증가.

► 최소한의 비용으로 새로운 시장을 탐색합니다.

► 회사가 더 빠른 대응을 원할 때 적절한 접근 방식.

► 새로운 자금 조달 소스에 대한 액세스.

► 두 회사 간의 기술 협력은 단일 회사의 노력으로 얻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나은 결과를 낳습니다.

► 로열티 수입.

► 위험 분배.

► 회사는 추가 브랜드와 관련된 부가가치를 위해 더 높은 가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제품 이미지가 향상되고 다른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높아집니다.

►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높입니다.

► 공동 광고의 도달 범위 및 영향력 증가.

► 향후 합작 투자로 이어지는 업무 관계의 발전 전망

공동 브랜딩의 문제

► 공동 브랜드 파트너 간의 적절한 상호 이해가 필요합니다.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은 것을 얻으려는 욕심은 관계를 망치고 심지어 실패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 공동 브랜드가 시장에서 자리를 잡게 되면, 공동 브랜드를 상대하기 어려워지고, 브랜드 자체를 복원하기는 더욱 어려워집니다.

► 비전과 문화가 다른 회사는 공동 브랜딩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 브랜드가 시장에서 충분한 신뢰를 얻지 못한다면, 상대방의 브랜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한 당사자의 브랜드 포지셔닝 변경은 다른 당사자의 브랜드 또는 캠페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두 제품이 완전히 다르고 고객이 다른 경우 공동 브랜딩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상대방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공동 브랜드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 법적 요건.

► 한 당사자의 인수합병은 다른 당사자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 정치적, 법적, 사회적, 기술적 변화와 같은 미래의 환경적 변화나 소비자 선호도의 변화는 예상치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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