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의 종류와 용도 : 축 또는 축의 위치에 따라

재료, 샤프트, 크기 등에 따라 제조되는 다양한 유형의 기어가 시장에 나와 있으며 모두 목적에 따라 설계됩니다. 각 유형의 기어를 분류하는 데 사용되는 다양한 기준이 있으며 널리 사용되는 방법은 샤프트 또는 차축 배열에 따라 분류하는 것입니다. 차축 배열에는 평행 차축, 교차 차축 및 비교차 또는 비평행 차축의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논의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기어’를 정의하겠습니다. 평신도 용어로 기어는 기계의 한 부분에서 다른 부분으로 왕복 또는 회전 운동을 전달하는 메커니즘 역할을 하는 원통형 톱니 바퀴입니다. 또한 두 개 이상의 기어가 함께 작동하는 경우 이러한 기어 간의 연결을 통해 하나의 기어 샤프트 또는 샤프트에서 다른 기어 샤프트 또는 샤프트로 동력이 흐를 수 있습니다.

첫째, 평행 샤프트 기어는 동일한 표면에 맞물리는 기어 유형입니다. 예를 들면 스퍼 또는 스퍼(가장 단순한 유형의 기어), 헬리컬(단순 헬리컬 기어 및 헤링본 또는 이중 헬리컬 기어)이 있습니다. 그들은 평행 축 사이에서 회전 운동의 힘을 전달하는 메커니즘으로 기능합니다. 장점은 이러한 기어가 장기간 효율성을 위해 설계된 최대 마력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높은 하중을 견딜 수 있으며 작업 시 소음이 크지 않습니다. 반면에 이러한 유형의 기어를 제조하려면 비용이 많이 들고 축 방향 추력이 발생합니다. 이 기어는 일반적으로 시계, 스티어링 등과 같은 수동 변속기가 장착된 자동차에 사용됩니다.

둘째, 십자형 기어는 서로 직각으로 기울어진 축 사이에서 동력과 운동의 원활한 전달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범주에 속하는 기어 유형은 베벨 기어(나선형, 직선형 베벨, 헬리컬 베벨 및 0 또는 0 베벨), 베벨, 베벨 및 크라운입니다. 그 목적은 높은 부하 용량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속도와 강도가 필요한 기계에 동력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평행 샤프트에 비해 크로스 오버 기어가 저렴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기어는 일반적으로 핸드 드릴, 기관차, 해양 애플리케이션 등에 동력을 공급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지막으로, 교차축 또는 비평행축 기어는 교차축 기어를 사용하면서 제한된 영역 내에서 동력 전달을 제공할 수 있는 높은 비율의 감속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됩니다. 가장 저렴한 유형의 장치이지만 생산 비용도 가장 낮기 때문에 부하 용량이 제한적입니다. 이 단점은 효율을 높이기 위해 비율을 낮추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비 크로스 샤프트 기어의 예로는 크로스 헬리컬, 웜 및 하이포이드가 있습니다. 이들은 승객용 리프트, 전기 믹서, 스프링클러, 버스의 리어 액슬 및 기타 대형 차량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장비 사용을 분류하는 하나의 큰 시스템일 뿐입니다. 일부는 피치 직경, 기어 제조에 사용되는 재료, 제조 정확도, 피치 수 및 하우징 설계에 따라 기어를 분류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의 목적은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가장 이상적인 장치를 구매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것들은 기준에 대한 기초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