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대: 적시에 적절한 장소에서 커뮤니케이션

소비자가 기다리는 동안 광고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광고 환영합니다.

광고는 소비자를 괴롭히고 있습니다…그들이 기다릴 때를 제외하고. 스위스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통적이고 비싸고 포화된 광고는 소비자가 거부합니다. TV 광고는 소비자 4명 중 3명을 귀찮게 합니다. 예를 들어 라디오가 텔레비전보다 2~7배 더 많은 광고를 방송하지만 온라인 게시물과 광고는 소비자의 절반 이상을 귀찮게 합니다. 잡지와 영화관의 광고는 소비자 4명 중 1명만 귀찮게 하고, 당신의 활동을 방해하지 않는 신문과 옥외 광고는 5명 중 1명을 귀찮게 합니다. 우체국과 같이 소비자가 기다리는 동안 광고는 9명 중 매우 환영받습니다. 10명의 고객 중. 이러한 맥락에서 광고는 오락으로 간주됩니다.

– 더 큰 임팩트를 위해

유럽과 미국의 독립 광고 기관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는 기다리는 동안 최소한 2배는 더 수용적입니다. 이는 특정 맥락에서 광고를 환영한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TV 광고는 소비자의 17%가 집에서 TV 화면으로 시청하면 기억할 것입니다. 소비자의 27%는 같은 광고를 의사의 대기실에서 본다면 기억할 것입니다.

– 큰 예산 절감을 위해

인바운드 마케팅의 주요 이점은 적시 적소에 소비자를 타겟팅함으로써 기업이 메시지의 영향력을 쉽게 높일 수 있고 컨택당 비용과 결과적으로 예산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기 마케팅은 소비자의 ‘대기 시간’을 브랜드의 완벽한 커뮤니케이션 기회로 만들어 커뮤니케이션 예산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광고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

– 광고, 판촉 및 다이렉트 마케팅의 최대 혜택

마케팅 캠페인 호스팅은 판매 시점과 라이프 스타일 위치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기다리는 모든 곳: 매장, 교통 체증 또는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동안.

호스트 마케팅은 광고, POS 프로모션 및 직접 마케팅의 모범 사례를 활용하여 모든 회사가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광고 캠페인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수익성 있는 접근

호스팅 마케팅은 소비자와 기업, 신생 기업 및 국제 그룹 모두에게 유용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예산을 판촉 또는 직접 마케팅에 사용하는 소규모 회사 및 신생 기업은 저렴한 광고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전통적인 미디어에 투자하는 대기업 및 대행사의 광고주는 이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대기’ 활동이 보편적이기 때문에 미국, 일본, 아프리카 및 유럽의 기업 및 대행사는 이 소비자 친화적인 광고 접근 방식을 성공적이고 저렴한 캠페인에 사용하여 젊은 고객을 확보하고 충성도를 창출함으로써 상당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PRIT 마케팅 캠페인을 구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6Ms의 호스팅 마케팅

회사와 마케팅 대행사는 6Ms 방법으로 보류 중인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쉽게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누락된 M, Right moment:

1. 미션: 캠페인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2. 예산 규모는 얼마입니까?

3. 메시지: 타겟 소비자에게 맞는 메시지는 무엇입니까?

4. 타이밍: 타겟 고객이 언제 어디서 기다리고 있는지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완벽한 순간은 언제입니까?

5. 미디어: 기다리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미디어는 무엇입니까?

6. 측정: 캠페인의 투자 수익은 얼마입니까?

6Ms Host Marketing은 기업이 명확한 목표, 잘 정의된 목표 및 관련 메시지가 포함된 맞춤형 캠페인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하여 적시에 적절한 장소에 전달됩니다.

– 주요 성공 요인

2년 만에 TomTom은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유럽에서 GPS 내비게이션의 리더가 되었으며 이미 미국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TomTom의 최고 운영 책임자이자 브랜드 관리 전문가인 Alexander Ribbink는 TomTom GO GPS Navigation 장치 출시의 예를 통해 보류 중인 마케팅 캠페인의 주요 성공 요인을 보여줍니다.

1. 미션: 새로운 TomTom GO 휴대용 GPS 내비게이션 장치 출시

2. 수단: 예산이 상당했지만 제품 출시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3. 메시지: 제품의 장점이 분명하기 때문에 메시지를 기억하기 쉽습니다.

4. 그 순간: 운전자가 주유소에서 차에 주유를 기다리는 순간.

5. 미디어: 광고판에 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동시에 사용되는 기타 미디어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은 모든 소비자에게 도달하는 핵심 성공 요소입니다”라고 Alexander Ribbink는 강조합니다.

6. 측정: GPS Navigation의 보급률(출시 당시)이 낮았기 때문에 투자 수익률은 높았지만, 내비게이션에 대한 필요성은 너무 보편적이어서 모든 소비자가 잠재적으로 목표에 도달했습니다.

TomTom의 주유소 캠페인은 대기 마케팅의 완벽한 예입니다. 소비자는 모두 표적이 되고(운전자임) 광고에 열려 있습니다(차를 채우는 동안 기다립니다).

올바른 미디어를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커뮤니케이션 전략 정의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에 기업과 대행사가 다음 4가지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질문 1: 광범위하거나 집중적입니까?

광범위한 캠페인의 목표는 가능한 한 많은 소비자에게 도달하는 것입니다. 집중 캠페인의 목적은 반복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많이 기억되는 것입니다.

질문 2: 연속 또는 단일?

캠페인은 재구매를 장려하기 위해 영구적이거나 판촉 또는 계절 제품을 지원하기 위해 일회성일 수 있습니다.

소비재의 경우 광고는 계속됩니다.

질문 3: 멀티미디어 또는 모노미디어?

캠페인은 모든 대상에 도달하기 위한 멀티미디어가 될 수도 있고 대상이 국가인 경우 단일 미디어에 초점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예: 전문 제품의 경우).

질문 4: 출시 또는 부스트?

소비자에게 새로운 제품을 알리거나 제품의 존재를 상기시키는 것이 목적입니까?

적시에 적절한 장소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리셉션 마케팅은 고객 유지율을 높여 기업이 도달하는 고객 수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상황에 맞는 미디어

미디어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3가지 주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치

미디어와 메시지의 일치: 바 테이블에 하이네켄 광고는 미디어(바 테이블)와 메시지(맥주!) 간의 가장 높은 일치의 완벽한 예입니다.

2. 친화력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의 좋은 연결은 메시지의 통합을 강화합니다

3. 맥락

소비자가 의사 소통의 순간에 있는 상황이 핵심입니다. 기분이 좋거나 기다리는 동안 광고 효과에 매우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재규어는 최근 맞춤형 광고 캠페인의 완벽한 예를 제시했습니다. 매체와 메시지의 일치는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를 극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고급차 카테고리에 대한 심도 있는 기호 분석 덕분에 Euro RSCG New York은 모든 플레이어가 동일한 코드와 규칙을 사용하고 있음을 알아냈습니다. “당신이 경쟁자보다 훨씬 적은 돈을 지출하는 작은 플레이어일 때 성공을 위한 필요하지만 충분하지 않은 조건은 성공하고 해당 범주의 관습을 과감히 깨는 것입니다.”라고 US의 전략 기획자 Francois Grouiller는 말합니다. 사업. 뉴욕 에이전시의 최고 전략 책임자인 Andrew Bennett는 “높은 수준의 목표와 연결하기 위해 우리는 매우 열망하고 브랜드에 대한 열망을 재현해야 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Fuel은 재규어에 “New Fashioned Luxury”라는 새롭고 혁신적인 포지셔닝을 제안했습니다. 재규어의 아이디어는 더 이상 자동차 회사가 아닌 현대적이고 흥미로운 럭셔리 브랜드로 소통하는 것입니다.

마케팅 및 투자 수익 기대

– 커뮤니케이션: 비용 또는 투자?

캠페인의 효과는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에 미치는 영향 측면에서 측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맞춤형 측정 도구가 없기 때문에 기업은 종종 커뮤니케이션을 비용 센터로 간주합니다. 여러 도구를 통해 기업은 모든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영향을 측정하여 예산 할당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통신은 실제 투자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 광고로 돌아가기

기업이 자기 자본 수익률을 측정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광고 수익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arketing & Communications Integration에서 제안하고 Mediaedge:cia, TBWA 또는 Starcom MediaVest Group과 같은 많은 주요 기관에서 이미 채택한 Market ContactAuditTM 방법은 각 연락처에 긍정적 또는 부정적일 수 있는 한계 기여도가 있다고 간주합니다.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자 경험. 기업은 미디어, 프로모션, 직접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수용하는 교차 채널 도구와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의 투자 수익을 비교하고 간단한 2단계로 연락처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정렬

전반적인 소비자 브랜드 경험에 대한 기여도에 따라 접촉 기회 순위로 구성

2단계: 집중

이 방법은 가장 효과적인 연락처에 집중함으로써 경쟁업체에 비해 연락처 포트폴리오를 개선하도록 유도합니다.

이것이 바로 Procter & Gamble이 유럽에서 커뮤니케이션 투자를 분석하고 경쟁 제품과 비교하여 가장 효과적인 채널인 의사 대기실 광고에 커뮤니케이션 예산을 집중함으로써 뷰티 및 케어 제품 중 하나에 대해 한 일입니다.

출처: DERVAL Diana, Wait Marketing: Communicate at Right Time in the Right Place, DervalResearch, Amsterdam, 2007. 이 책은 Amazon.com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공식 Wait Marketing 웹사이트에서는 Chapter 5

** 이 기사에 대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에서 공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