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블록 휠과 3피스 단조 휠의 차이점

휠 산업에서 모노 블록과 3피스는 가장 인기 있는 두 가지 유형의 단조 휠입니다. “모노블록”과 “3피스”라는 용어는 바퀴의 구조를 나타내지만 유사점은 거기서 끝입니다. 실제로 두 유형 사이에는 서로 다른 유형의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라는 점에서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모노블록 휠은 “원피스” 휠이라고도 합니다. 즉, 제거 가능한 구성 요소 없이 일체형으로 단조됩니다. 제조 과정에서 모노블록 휠은 6061-T1 알루미늄 합금의 단일 라운드 블록으로 시작됩니다. 알루미늄 블록을 압축하고 강한 열을 가하면 조밀한 입자 구조를 만들고 동그랗고 속이 빈 금속 조각을 형성합니다. 그런 다음 개별 알루미늄 합금 조각을 유동 성형하고 CNC 밀링 머신에 배치하여 스포크를 형성하여 제조 공정을 완료합니다.

모노블록은 견고한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단조 휠 중 가장 가볍습니다. 낮은 무게는 가속 시간을 줄이고 제동을 개선하며 핸들링을 개선할 수 있는 스프링 없는 질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필요합니다. 모노블록 휠은 제조에 더 적은 부품이 사용되기 때문에 종종 2피스 또는 3피스 단조 휠보다 저렴합니다. 그러나 모노블록 휠이 손상되거나 구부러지면 수리가 어려울 수 있으며 종종 휠을 완전히 교체해야 합니다.

3피스 단조 휠은 주로 스타일 면에서 모노블록에 비해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3피스 휠은 중앙, 외부 림 또는 “립” 및 내부 림의 세 가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3피스 휠의 제조 공정은 부품 수의 증가로 인해 더 많은 알루미늄 합금 블록이 사용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모노블록과 유사합니다. 모든 부품이 밀링되면 주변에 함께 볼트로 고정되고 RTV 실리콘으로 밀봉됩니다.

3피스 단조 휠의 설계를 통해 제조업체는 고객에게 더 넓은 폭과 구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피스 휠은 구성 요소를 쉽게 페인트하거나 크롬으로 칠하여 독특한 색 구성표를 만들 수 있으므로 사용자 정의가 가능합니다. 손상을 입으면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3피스 단조 휠은 중고 휠 중 가장 높은 재판매 가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3피스 휠에 흠집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이들은 다성분 제조로 인해 가장 비싼 단조 휠이며 RTV 실리콘 씰이 손상되면 누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