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 경위에 대한 특이한 사실

당신이 Inspector Morse의 열렬한 팬이라면 내가 이 기사를 위해 수집한 특이한 사실들에 관심이 있을 것입니다.

모스 경위가 원작인 소설의 작가인 콜린 덱스터는 실제로 TV 쇼에 여러 번 출연했습니다. 종종 그는 술집에서 술 취한 사람으로 보일 수 있지만 Colin은 트랜짓으로 카메오 역할도 수행했습니다. 촬영은 옥스퍼드의 카팍스 타워 꼭대기에서 이루어졌는데, 실제 뗏목이 그의 필로폰 병을 움켜쥐고 도망친 것으로 보인다. 진실은 나중에 그것이 실제로 단지 물이었다는 것을 드러낼 것입니다!

Colin Dexter는 비밀 십자말 풀이 애호가이며 두 명의 주인공 Morse와 Lewis는 Colins가 가장 좋아하는 낱말 컴파일러인 Jeremy Morse와 Mrs. B. 루이스. 다른 캐릭터와 장소는 Colin Dexter가 살고 있는 Oxford 근처의 Summertown 거리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Andrew Baydon의 캐릭터가 실제로 유명하고 불명예스러운 신문 발행인인 Robert Maxwell을 기반으로 했다는 것입니다.

Morse가 시리즈에서 모는 차는 빈티지 레드 Jaguar Mk II이며 시리즈를 위해 £1000에 구입했지만 마지막 에피소드가 끝난 후 경매에서 £20,000 이상에 판매되었습니다! 정말 투자입니다!

모스 경위에서 일한 유명한 배우 중에는 닥터 후의 두 번째 화신으로 가장 유명한 패트릭 트로튼이 있습니다. 대관식 거리에 출연한 케빈 왓틀리와 브리짓 존스의 일기(2001)에서 브리짓 존스의 어머니 팸 존스를 연기한 젬마 존스.

영국에 기반을 둔 호주 Barrington Pheloung은 Inspector Morse의 테마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Morse 경위는 철자 오류와 문법 오류를 심각하게 싫어합니다. 이것은 그가 항상 철자나 문법 오류를 지적하여 그에게 주어진 문서를 읽는 장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첫 방송은 1987년 1월 6일, 마지막 회는 2000년 11월 15일에 방송되었다. 총 33부작으로 총 2시간 분량이었다. 2000년에 방영된 마지막 3개의 에피소드는 영국 인구의 3분의 1인 1,800만 명이 시청했습니다.

1990년대에는 200개국에서 10억 명이 모스 경위를 시청했습니다. 슬프게도 John Thaw는 2002년에 사망했고 800명의 친구, 팬 및 가족이 그의 장례식에 참석했습니다. 그의 장례식은 마지막 모스 특집이 TV에서 방영된 지 2년 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