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 오일 품질, 성능 기준 양호

엔진 유지 관리의 핵심은 차량을 사용하는 조건에 따라 우수하고 안정적인 엔진 성능을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의 모터 오일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소유자는 자신이 선택한 연료가 자신의 제조사와 모델에 가장 적합할 것이라는 확신을 주기 위해 무엇을 찾고 있습니까? 모터 오일의 수준과 특정 오일을 사용할 수 있는 시기를 나타내는 많은 표시 또는 성능 표준이 있습니다.

SAE(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는 모터 오일의 성능과 점도를 정의하는 표준입니다. 주어진 엔진 오일의 점도는 온도 변화에 따라 오일이 얼마나 빨리 끓는지를 측정한 것으로, 엔진이 차갑게 처음 시동할 때보다 엔진이 뜨거울 때 오일이 가벼워진다는 점을 염두에 두십시오.

모터 오일 캔에 로고 또는 기호가 있습니다. 이는 존경받는 회사의 승인 스탬프이며 오일 및 연료 소매업체에 신뢰를 주고 구매자에게 승인된 표준이 충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당신이 살고 있는 세계의 지역에 따라 이 두 이름 중 하나가 있을 것입니다. API(American Petroleum Institute)는 석유 제품에 대한 인증 기관입니다. 고객은 API 표준이 자동차, 자동차 또는 자동차에 대한 오일에서 기대할 수 있는 성능 수준에 대한 설명을 제공한다고 확신해야 합니다.

모터 오일 성능은 다른 성능(=S)을 가지며 엔진 오일 제품을 담는 용기는 레이블에 이를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SN 또는 SL 레이블을 찾으십시오. 디젤 엔진의 경우 상업용 범주에 속하므로 기호는 ‘C’로 시작합니다.

찾아야 할 또 다른 인증서는 ACEA(=Association des Constructeurs Europeens d’Automobiles)이며 EU 국가에서 표시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신 제품이 모터 등급과 성능에 대한 표준 마크를 모두 표시할 수 있습니다. ACEA에서 문자 ‘A’는 가솔린 엔진을 나타내고 ‘E’는 대형 디젤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A3라는 명칭은 ‘고성능 및/또는 긴 드레인’을 의미합니다.

API 또는 ACEA의 승인 스탬프가 찍힌 시판 제품 외에도 때때로 모터 오일은 일부 자동차 제조업체(또는 OEM 장비 제조업체) 자체의 승인을 표시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오일의 점도나 비율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모터 오일 용기의 라벨에 예를 들어 SAE 5W-30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다른 오일과 비교할 때 이 특정 모터 오일 수준이 다른 조건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려줍니다.

앞에 ‘W’가 없는 숫자는 섭씨 100도에서 테스트한 오일의 점도 또는 엔진이 작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온도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문제는 아침에 시동을 걸 때와 같이 차가운 엔진의 움직이는 부품으로 오일이 흐르도록 하는 모터 오일 레벨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차가운 엔진 오일은 더 빨리 작동하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엔진의 중요한 부품에 가해지는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예를 들어, 위의 등급 5W-30 모터 오일은 저온에서 SAE 5 오일처럼 작동하지만 정상 엔진 온도(섭씨 100도로 지정)에서 SAE 30 등급의 점도를 갖습니다. 귀하의 차량에 가장 적합한 모터 오일 등급을 결정하려면 제조업체의 엔진 설명서를 참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 다른 기구인 ILSAC(International Lubricant Standardization and Approval Committee)는 미국과 일본 모터 제조업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API 표준을 준수하는 모터 오일 브랜드도 승인합니다.

오일 및 엔진 오일에 표시된 다양한 기호와 제조업체 지침의 정보를 확인하여 자동차 소유자는 자신의 자동차에 가장 적합한 수준의 모터 오일이 있음을 확신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