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사자 주술사의 만

파도는 만의 입구에서 해변을 덮고 있는 화산암에 부딪쳤습니다. 나는 갈매기와 태평양 위에 떠 있는 거대한 구름과 함께 혼자였습니다. 성체 수컷만한 크기의 바다사자가 거센 폭풍우 속에서 바위 중 하나에 던져졌습니다. 두꺼운 피부에 박힌 마른 흰 뼈, 벌거 벗은 이빨, 최후의 고통에 얼어붙은 이빨. 이곳은 은신처라 등산객들이 거의 나오지 않았다. 3천 년 전 엔세나다 북쪽의 바하 해안을 따라 고대인들이 살았습니다. 이 절벽이 신음하는 대지에 의해 파괴되기 전에 이 깨끗한 낙원에 살았던 남녀의 갈색 몸을 상상하는 것은 쉬웠습니다. 내가 살았던 지역 사회와 거대한 LNG 공장인 Costa Azul은 이제 그들의 매장지였던 대부분을 덮었습니다. 상실감을 느꼈습니다.

뒤죽박죽으로 뒤덮인 낙석은 플라스틱 파편, 타이어, 그리고 아름다운 만에 흩어져 있는 흰색 스티로폼 덩어리로 흩어져 있었습니다. 나는 개인 청소를 시작했고 오늘은 사람들이 더 나은지 조용히 궁금해했습니다. 나는 두 개의 가방에 풀을 채워 언덕 위로 차를 몰았다. 현지 미술전을 준비해야 하고 집에 머물자고 초대한 희철 무당 지타카메의 도착으로 조금은 서둘렀다.

지타카메는 우리 예술 전시회에 참가하기 위해 멕시코 남부에서 여행을 오고 있었습니다. 그는 Huichol 장인의 작품을 가져오고 있었습니다. 가느다란 씨 뿌리기와 가느다란 실 예술. 강력한 상징과 패턴은 신성한 Peyote 식물을 중심으로 신비한 삶의 방식을 묘사했습니다. 실 사진은 비현실의 많은 영역으로 여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날 수 있는 힘과 능력의 샤먼의 위업을 기록했습니다. 나는 이 남자를 하룻밤 동안 기다리기 조금 긴장했다.

미술 전시회에서 그를 쉽게 찾을 수 있었다. 빨간 술이 달린 챙이 넓은 흰색 모자를 쓰고 있었고, 우리가 만났을 때 그의 얼굴에 미소가 번졌습니다. 그의 눈은 보기 드문 기쁨으로 반짝였고 그는 몇 개의 이빨을 잃었습니다. 지타카메는 역시 휘촐인 사울레메와 미국 여성인 그의 아내 레슬리와 함께 여행하고 있었습니다. 모두 분홍색과 밝은 빨간색 장식이 있는 전통적인 흰색 면 옷을 입고 있었습니다. 실망스러운 미술품 판매 후, 우리는 집에 있는 부엌에서 다시 모였습니다. 할아버지를 뜻하는 지타카메의 애칭인 타타는 침착하고 기꺼이 저녁을 먹었다. 완벽한 영어로 된 Sauleme은 “백인”이 자신을 구하기 위해 배워야 할 것에 대한 생생한 대화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미국인들이 그들의 “Wierarika” 마음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어느 날 밤 일찍 했다. 나는 위층에 두 개의 침실을 보여주고 거실의 소파를 가져갔습니다. 모든 것이 조용했습니다. 어느 날 밤에 나는 내가 깨어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모든 것이 회색조였고 빛은 없었지만 나는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내가 본 것은 꿈에서만 가능했습니다. 바닥을 가로질러 나를 향해 기어다니는 것은 인간인 검은 재규어였다. 불러보려고 했지만 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그것은 꿈이어야만 했다. 그게 아니라서 겁이 났어요. 나는 다시 전화를 걸었다. “따따! 도와줘!” 그리고 즉시 흰색, 빨간색 및 분홍색의 형태가없는 꽃이 방으로 날아갔습니다. 무서운 모양이 뒤로 물러나 어두운 구석으로 사라졌습니다. 어쩐지 꿈에 다시 잠이 들었다.

이상한 경험과 내가 나이트 워커라고 부르는 형태에 대해 일기에 썼을 때 모닝 커피는 위안이 되었습니다. 타타가 커피를 마시러 내려왔다. 약간의 유쾌한 인사를 나눈 후 나는 그에게 집의 에너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다. 그 질문에 놀란 듯 눈을 깜박였다. 우리는 Jose와 Leslie에 의해 합류했고 그들은 모두 빠른 스페인어로 장황하게 말했습니다. 사울레메가 저를 위해 번역했습니다. 나는 “생물”이 나와 집에 붙어 있지 않고 “그냥 지나가고 있었다”고 들었고 주술사의 존재로 인해 나이트 워커가 멈추고 교전했습니다. TaTa는 그가 실제로 공격을 받아 그 생물과 싸웠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수락은 내 꿈을 현실로 만들었습니다.

나는 그들에게 최근에 바다사자 소굴로 가는 하이킹과 고대 매장지의 파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타타와 사울레메는 “자, 이제 모든 걸 이해하게 됐다”는 듯 서로를 바라보았다. 그들은 의도적으로 그 지역을 확인하기 위해 일어섰습니다. 우리는 절벽으로 가기 위해 차에 올라탔다. 들뜬 마음으로 나는 Huichol 장로를 따라 만으로 이어지는 아로요로 언덕을 내려갔다. 타타는 녹색과 붉은색 실로 싸인 가느다란 막대기를 꺼냈다. 그것에는 두 개의 독수리 깃털이 달려 있어 마치 날아가듯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Muwiéri라고 불리는 그것은 Mara’Akame 또는 샤먼의 신성한 지팡이였습니다. 타타는 부서진 돛을 향해 하강하기 시작했다. 그가 말 그대로 불안정한 암반을 가로질러 물가까지 미끄러지듯이 내 눈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나는 그가 돌을 만졌다고도 말할 수 없었다. 그는 가방에서 신성한 담배를 꺼내 제물을 물에 떨어뜨리고 바다 할머니에게 기도를 중얼거렸습니다. 그 동안 사울렘은 바다사자의 시체 앞에서 무릎을 꿇고 기도했습니다.

Tata는 나에게 Muvier, 바람에 나부끼는 독수리 깃털을 건네주었다. 놀랍게도 나는 그 선물이 대표하는 영예를 받아들였습니다. 준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여기로 돌아와서 행사를 하고 싶었습니다. 나는 고대인들에게 선물을 가져올 것이다. 그에게는 ‘희철처럼’ 하려고 하지 않고 마음으로 제안하는 것이 중요했다. 나는 내 민족의 무지와 신성한 것의 파괴에 대해 사과할 것입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