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러진 볼트의 3가지 주요 원인

부러진 스터드나 볼트를 찾는 것은 특히 자동차 및 기타 장비에서 작업할 때 생각할 수 있는 원치 않는 상황 중 하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토바이 기화기의 원통형 보호대에서 차고 문의 금속판까지 부러진 개스킷을 제거하는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부러진 볼트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드릴링 및 용접과 같은 방법이 이제 인터넷 전체에 퍼져 있습니다.

진짜 질문은 “볼트가 부러지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1. 과장

“과도한 스트레스”라는 단어는 그 이유를 이해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그 이상의 것이 있습니다. 볼트가 받는 하중에는 초기 하중, 작동 하중 및 인장 하중의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예압은 양쪽 관절이 파손되는 내부 응력을 말하며 작업은 관절을 변형시키는 외부 요인을 말하며 서로 다른 압력이 나타납니다. 반면에 인장 하중은 볼트의 두 끝을 잡아당기는 수직 응력을 나타냅니다. 너트를 계속 조이고 돌리면 볼트의 파단 하중이 증가합니다. 파단 하중이 파단 강도를 초과하면 코팅이 영구적으로 손상되어 파손됩니다. 과도한 응력을 피하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볼트에 적용되는 적절한 토크 양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피로

부러진 볼트 케이스의 약 85%는 피로 때문입니다. 모든 패스너, 특히 전단 볼트는 적절한 시기에 파손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즉, 그들의 성능은 평생이 아닙니다. 이것은 원래의 하중과 하중으로 돌아가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각 볼트 또는 스터드는 예압 및 하중 주기를 경험합니다. 피로는 볼트가 견딜 수 있는 최대 하중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것이 대부분의 장비 매뉴얼에서 특히 볼트가 디스플레이 및 스탬프 기계와 같은 스트레스 요인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경우 1~2년 후에 볼트를 교체하도록 권장하는 이유입니다.

3. 부식

이에 반해 부식은 주변 부품에서 방출되는 화학물질이나 부적합한 금속 제품에 노출되는 등 외부 요인에 의한 영향을 말한다. 예를 들어, 자동차 엔진 주변의 블록은 오일 및 기타 유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화학 물질로 인해 볼트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됩니다(즉, 화학적 부식).

다른 유형의 부식은 서로 맞지 않는 구성 요소를 연결하는 데 볼트를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얼라인먼트가 안되어 볼트가 더 나빠져 부러질 수 있습니다. 이것을 우리는 갈바닉 부식이라고 합니다. 부식은 볼트 파손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지만 엔지니어링, 광업, 건설 등 첨단 산업에서 볼 수 있는 드문 경우입니다.

이 세 가지 중 피로는 극심한 스트레스 후에 분해되는 많은 구성 요소를 포함합니다. 부식은 상황에 따라 다르며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사항을 염두에 두시면 볼트가 부러지는 것을 방지하여 장비의 성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