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 Volkswagen Racing: Deano Dyno-Soar의 시작

Dean Lowry는 1955년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에서 Joe Whitton과 그의 VW Economotors 대리점에 합류했습니다. Volkswagen을 수리하고 서비스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알게 된 Dean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배우고 기술 수준을 높였습니다. 그는 Volkswagens의 경력을 쌓고 드래그 스트립에서 성능을 높이기로 결정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알함브라에 있는 Century Motors에서 근무하는 동안 Dean은 5개월 동안 정기적으로 경주하는 VW Beetle 경주용 자동차 제작을 도왔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포르쉐 엔진으로 드래그스터를 만들고 여러 지역 드래그 레이싱 이벤트에 참가하기 시작했습니다.

1963년 Joe는 Dean에게 Economotors로 돌아가도록 요청하고 EMPI 성능 부품으로 다시 작업하기 시작했습니다. 배기 시스템, 기화기 키트 및 밸브 키트를 개발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Dean은 가장 유명한 레이싱 카 중 하나인 유명한 VW Inch Pincher 레이싱 카를 만들었습니다.

1968년 Dean은 Economotors를 다시 떠나 그의 형제 Ken과 협력하여 캘리포니아 산타아나에 자신의 VW 수리 및 서비스 매장을 열었습니다. 형제는 VW 엔진을 만들고 수리하는 데 전적으로 집중하기를 원했습니다. 이 새로운 사업은 Deano의 별명 Dino 또는 Dino를 따서 Deano Dyno-Soars로 명명되었습니다.

Lowry 형제는 사업 전반에 걸쳐 공룡 테마를 따랐고 보라색을 선택했습니다. 그들은 보라색으로 칠해진 보라색 Dyno-Soar 엔진을 만들었습니다. 경주용 자동차와 정비소도 보라색으로 칠해졌습니다. 그들의 시그니처 컬러가 되었습니다.

Lowry는 종종 2180cc 엔진이 장착된 1954년식 VW 세단인 Dean’s Daily Driver를 드래그 레이스했습니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 차가 가벼워졌습니다. 맞춤형 경량 회전 알루미늄 휠은 VW 드래그 레이싱 카를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으며 Dyno-Soar 레이싱 카에 데뷔했습니다. 그의 최고 기록은 11.62초로 NHRA H/Gas 클래스에서 우승한 차였습니다.

VW 레이싱 세계에서 Deano Dyno-Soar의 중요한 업적 중 하나는 최대 3리터의 VW 엔진을 제작하여 후방 엔진 베이에 배치할 수 있는 애프터마켓 크랭크케이스의 개발이었습니다. 울트라 케이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Deano Dyno-Soar는 또한 VW Drag Racing을 위한 애프터마켓 실린더 헤드의 첫 번째 세트를 설계하고 개발했습니다. 그들은 일반 VW 헤드보다 더 큰 밸브를 허용했습니다.

수많은 레이스 우승과 트로피를 거둔 후, 그들은 1972년에 VW 드래그 레이싱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972년에는 사업도 문을 열었고 형제들은 헤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