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엔지니어: 가나 쿠마시의 수아메 매거진에 새로운 소년 등장

많은 젊은이들이 큰 도시인 아크라와 쿠마시에서 돈을 벌기를 갈망하는 가나의 시골 마을에서 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그들의 첫 번째 목표는 장인의 견습 과정을 거치는 것이며, 첫 번째 접촉 지점은 수천 명의 자동차 정비사와 차체 제작자가 있는 가나의 가장 큰 비공식 산업 지역인 Kumasi에 있는 Suame 창고입니다. 첫인상은 오래 지속되는 인상이며 아래는 Suame 잡지와 한 청년의 첫 만남에 대한 설명입니다.

Kwame는 창고에 들어갈 포장 도로를 찾지 못했습니다. 작업장 사이에 끼어 있는 깊게 파인 비포장 도로가 유일한 접근로였으며, 종종 두 대의 차량이 지나갈 만큼 넓지 않았습니다. 작업장만이 이러한 길을 닦은 것이 아닙니다. 버려진 차량, 기계류, 고철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었고, 일부는 도로 위로 튀어나와 있었고, 일부는 실제로 도로 위에 1000여 대의 차량이 치이고 영구적인 고정물로 박혀 있었습니다.

Kwame는 대부분의 집이 동일한 기본 패턴으로 지어진 마을과 달리 잡지의 모든 워크샵이 다르다는 것을 빨리 깨달았습니다. 더 큰 작업장 대부분은 콘크리트 블록 벽과 골판지 금속 지붕으로 지어졌으며 작은 작업장 중 일부는 비슷하게 건설되었습니다. 더 많은 소규모 작업장이 판자 나무 벽으로 지어졌지만 골판지 금속 지붕이 표준이었습니다. 많은 작업장에는 열린 면이 있었고 다른 작업장은 그냥 나무 작업대였습니다. 일부 장인들은 작은 도구 상자만 들고 망고나 님나무 그늘 아래 땅에 앉았습니다.

Kwame은 활동 수준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는 명백한 목적을 위해 일하거나 움직이는 많은 사람들, 대부분이 남성을 본 적이 없습니다. 여기저기서 망치 소리, 전기 용접공의 섬광과 딱딱거리는 소리, 드릴과 그라인더의 윙윙거리는 소리가 자동차 엔진의 끊임없는 포효와 굉음과 뒤섞였습니다. Kwame은 또한 할 일이 없어 보이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작업을 지켜보았고 어떤 사람들은 작업실 밖에 앉아서 작업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Kwame는 창고를 조사하면서 본 것에 매료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수리점에서 차량을 수리하는 것 같았습니다. 일부는 Benz, Land Rover, Toyota 및 Bedford와 같은 특정 브랜드의 차량을 수리하는 전문가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배터리, 브레이크 및 클러치, 차체 또는 디젤 엔진과 같은 차량의 일부 부품 수리를 전문으로 합니다. 크랭크축을 연삭하거나 실린더를 회전시키는 것과 같이 정밀한 작업을 수행하는 특수 기계를 가진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각 워크샵에는 제공되는 서비스를 자랑스럽게 알리는 명판이 있었습니다. 그들 중 다수는 밝은 색으로 칠해져 있었고 일부는 매우 상세한 서비스 목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명판의 깔끔함은 작업장 주변에 만연하고 많은 경우 내부에 침투한 혼란과 대조되었습니다. 모든 곳에서 기계 부품, 재료 및 도구가 황폐해졌습니다.

Kwame의 또래의 청년이 기계를 청소하는 벤치 옆 바닥에 앉아 있었습니다. Kwame는 그에게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물었다. 그는 그 부품이 연료 펌프이고 그것을 철저히 청소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청년은 깡통과 오래된 헝겊에 휘발유를 받았습니다. 그는 Kwame에게 자신이 작업장을 소유한 주인의 견습생이라고 말했습니다. 첫해에 그의 직업은 청소로 제한되었습니다. 이것은 그에게 다음 해에 수리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한 준비로 부품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Kwame는 견습 기간이 얼마나 걸리냐고 물었고 그가 다섯 살이라는 말에 놀랐습니다. 그는 챔피언이 되기 위해 그렇게 오래 기다리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느꼈습니다.

얼마 동안 작업장을 둘러본 후 Kwame은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일부 작업장에서 판매용 제품을 만들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나무로 된 트로트로와 코코아 트럭 차체를 만드는 더 큰 작업장을 보았습니다. 이러한 더 큰 회사 외에도 특장 제조업체에 강철 볼트와 너트, 경첩 및 브래킷을 공급하는 단조업체가 있었습니다. 일부 소규모 작업장에서는 숯 냄비를 만들었습니다. 그가 집에서 요리하는 데 사용한 숯 스토브입니다. 이 숯 냄비 더미는 상인들이 주워주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창고에는 너무 많은 일이 있었기 때문에 Kwame는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필요한 기술 지식이 부족하여 이해할 수 없는 몇 가지 단계가 있었습니다. 그는 보는 모든 것에 너무 매료되어 더 이상 시간을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놀랍게도 해가 지고 있었고 그의 생각은 저녁 식사와 잠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는 어디에서 밤을 보낼 예정이었습니까? 그는 돌아와서 만난 견습생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길을 찾는 데 약간의 어려움을 겪었고 잡지에는 이정표가 없었습니다. 그가 도착했을 때 일꾼들은 집으로 떠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새 친구는 여전히 그곳에 있었다.

Kwame는 그 학생이 Kumasi에서 멀리 떨어진 마을에서 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머무를 곳이 없었지만 그의 주인은 그가 작업장에서 잠을 잘 수 있도록 허락했습니다. 그는 Kwame을 초대했습니다. 학생의 임무 중 하나는 밤을 안전하게 지키는 것이었고 두 사람이 한 사람보다 낫습니다. 이러한 친절에 대한 대가로 Kwame는 창고에서 거래하는 많은 식품 공급업체 중 한 곳에서 구입한 푸푸와 땅콩 수프를 저녁 식사로 제공했습니다. Kwame의 아버지는 종종 거리에서 음식을 사는 것의 위험성을 그에게 경고했지만, 이번에는 대안이 없었습니다. 수프는 후추로 아주 매웠는데, 아마도 다른 맛의 부족을 보완하기 위함일 것입니다. 그러나 Kwame는 그의 수프를 그런 식으로 좋아했습니다. 그는 Suame Magazine에서의 첫날밤에 푹 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