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오일 테스트, 자동차 엔진 관리 요령

정기적인 엔진 오일 테스트를 수행하면 자동차 엔진의 수명을 연장하고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차량용 모터 오일 테스트는 간단할 수 있으며 집에서 수행하거나 키트를 사용하거나 실험실에서 수행하는 보다 복잡한 오일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좋은 엔진 관리에 대해 자주 반복되는 말 중 하나는 가족용 자동차를 타든 회사 차량을 타든 3-5,000마일 사이에서 정기적으로 오일을 교체하라는 것입니다.

기름은 많은 양의 먼지를 담을 수 있으며, 도시 주변을 짧은 여행을 많이 하든 장거리를 달리든 간에 결국 축적된 먼지는 마찰을 증가시킵니다. 이것은 결국 움직이는 부품의 마모로 이어지며 주요 수리가 필요한 경우 매우 비쌀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차량에 대한 정기적인 엔진 오일 테스트 프로그램을 설정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며 나중에 특히 자동차 엔진이 손상되는 경우 더 심각한 유지 관리 문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기적인 테스트를 통해 자동차 운전 스타일에 대한 정상적인 패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엔진 오일을 테스트하는 한 가지 방법은 작은 샘플을 채취하여 흰 종이 한 장 가운데에 오일 한 방울을 떨어뜨리는 것입니다. 그러면 오일을 교체해야 할 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 엔진에 새 오일을 넣을 때 샘플을 채취하여 향후 샘플에 대한 참고 자료로 사용하십시오.

비교적 새 깨끗한 오일은 블로팅 페이퍼에 노란색에서 연한 오렌지색 얼룩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으며, 교체해야 하는 엔진 오일은 색상이 더 어둡고 밝은 갈색에 가까우며 더 뚜렷하게 어둡고 그을음이 있을 것입니다. 반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간단한 엔진 오일 테스트를 수행하면 차량의 엔진 오일을 교체할 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 중고차를 구매하신다면 엔진 상태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엔진에서 한 방울의 오일을 흡수 종이에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더 어두운 링 주위의 밝은 회색 링은 엔진에 약간의 물이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모터 오일 테스트에 대한 보다 정교하고 민감한 접근 방식을 찾고 있다면 오일 샘플을 통해 다양한 주파수의 빛을 통과시키는 분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일 샘플의 화학 성분은 자외선 및 적외선으로 분석할 수 있으며 자동차 엔진의 잠재적인 미래 문제를 더 잘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모터 오일 테스트는 샘플에서 알루미늄 오염의 흔적을 감지할 때 엔진의 먼지를 보여줍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먼지가 축적되어 피스톤 헤드와 같은 움직이는 부품이 손상됩니다. 적시에 오일을 분석하면 미래의 문제를 예방하고 오일을 교체해야 할 시기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이 스펙트럼 분석을 사용하여 엔진 오일을 테스트하면 엔진에 연료 희석 문제가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연소되지 않은 연료가 크랭크 케이스를 포함한 엔진의 다른 부분으로 흘러갈 때 발생합니다. 마찰 마모는 이러한 연료 희석으로 인한 오일 점도 감소로 인해 엔진을 손상시킵니다.

오일 테스트는 과도한 연료 공급 또는 배기관의 배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그을음 침전물의 수준을 측정할 수도 있습니다.

엔진 오일을 테스트하는 방법, 블로팅 페이퍼를 사용한 간단한 관찰 또는 보다 민감한 스펙트럼 분석을 선호하는 접근 방식이 무엇이든, 핵심 메시지는 정기적으로 오일을 교체하여 더 긴 수명을 위해 엔진을 관리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