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링턴 리프트 – 뉴질랜드의 수도

웰링턴에 대해 알아야 할 한 가지는 바람이 많이 부는 것입니다. 진지하게, 당신의 머리카락이 흐트러지고 오한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건물은 바람을 약간 차단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꽤 추울 수 있습니다.

JRR 톨킨이 1940년대에 반지의 제왕을 썼을 때 배경은 영국입니다. 다행히 피터 잭슨은 금세기에 뉴질랜드 환경에서 유사성을 발견했습니다. 따라서 반지의 제왕 3부작입니다!

반지의 제왕 영화는 뉴질랜드의 자연을 최대한 끌어냅니다. 누구에게나 물어보면 대부분 뉴질랜드를 반지의 제왕과 연관짓거나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피터 잭슨이 웰링턴 출신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그는 웰링턴 근처의 해안 마을인 푸케루아 베이에 살고 있습니다. 반지의 제왕의 많은 장면이 웰링턴에 있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 그의 스튜디오도 있습니다.

웰링턴에 대한 몇 가지 흥미로운 세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현지인들에게는 꽤 흔한 일이지만 외국인에게는 생소할 수 있습니다.

도심의 도로

웰링턴 도심은 주로 일방통행 도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턴을 놓치면 메이저 1라운드를 거쳐야 한다. 그것은 나에게 수없이 일어났다!

일방통행 도로가 많기 때문에 중앙분리대를 건너뛰고 길의 반대편으로 우회할 수 있습니다. 네, 한 두 번 그런 일이 있었습니다. 안전운전하시고 도로표지판에 주의하세요.

여기에 주차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길가를 따라 많은 평행 주차장과 여러 층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주차장은 테파파 박물관입니다. 적어도 나는 그것을 어디에 주차해야 하는지 잊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도보로 웰링턴을 탐험하는 것이 좋습니다. 쿠바 스트리트는 한때 웰링턴 전차 노선이었고 지금은 가장 붐비는 보도 중 하나입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주요 명소가 매우 가깝습니다.

부두

개인적으로 오클랜드의 Waitemata 항구가 Wellington의 Lambton Quay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오클랜드는 해안 산책로가 더 좋습니다. 랑기토토 섬의 경치와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자라면서 나는 바다 전망이 매우 평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몇몇 친구들에게는 바다를 자주 볼 수 있다는 것이 사실 축복입니다. 글쎄요, 그것은 싱가포르인들이 겨울을 경험하고 눈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삭도

주택 단지에서 개인 케이블카를 처음 보았을 때 꽤 놀랐습니다. 매일 곤돌라를 타는 것과 같습니다! 좋아요, 그것들을 만드는 것은 논리적입니다. 매일 언덕을 걷는 데 2시간을 소비한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웰링턴 케이블카는 1900년대 초반부터 운영되어 온 가장 오래된 명소 중 하나입니다. 케이블카 자체가 기울어져 있습니다. 바닥이 평평하지 않습니다.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기 위해서는 직접 눈으로 봐야 합니다.

공원 박물관

뉴질랜드에서는 매년 14,000번의 지진이 발생합니다. 충격에 강한 건물이 몇 개나 있는지 모르겠지만 테파파 박물관은 확실히 그 중 하나입니다. 기지의 기반시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요!

뉴질랜드의 모든 박물관 중에서 이것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박물관입니다. 내가 이 박물관을 좋아하는 이유도 말할 수 없습니다. 제 키위의 일부는 뉴질랜드의 유산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Te Papa Museum 방문 횟수를 잃어 버렸습니다. 아마도 Wellington 방문 5 회 중 4 회였습니다. 반면에 나는 보통 여기에 주차합니다. 박물관을 방문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반지의 제왕

우리는 뉴질랜드에서 3개의 다른 반지의 제왕 투어(웰링턴에서 1개, 퀸스타운에서 2개)를 갔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반지의 제왕 웰링턴 로버 투어 하루 종일입니다.

웰링턴에서 경험한 반지의 제왕의 가장 좋은 부분은 확실히 Rivendell과 Weta Caves입니다. Kaitoke 지역 공원은 특수 효과가 없는 Rivendell만큼 미묘합니다. 그리고 Weta Caves는 훌륭합니다!

마치기 전에 JRR Tolkien의 인용문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디서든 재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