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E-타입 시리즈 1 스포츠카

Jaguar E-Type Series 1 – 이 클래식 스포츠카의 성능, 기술 데이터, 기능, 라이벌 비교, 역사, 중고 가격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고전에서 현대까지

E-Type에 대한 개발 작업은 XK150을 대체할 도로 주행 재규어 스포츠카를 생산하기 위해 1956년 12월에 시작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첫 번째 프로토타입은 1957년 5월에 완성되었으며 알루미늄 E-Type 1 또는 EA1으로 명명되었습니다.

D-Type을 기반으로 했으며 독립적인 리어 서스펜션이 있는 모노코크 구조였습니다.

EA1은 1955년에 출시된 Jaguar Mark 1 세단에 사용된 것처럼 120hp를 개발한 2.4리터 XK 엔진으로 구동되었습니다.

이 프로토타입은 1960년 르망 1960에서 경쟁할 예정인 E2A 재규어 스포츠카를 공개한 1958년 내내 점진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E1A와 마찬가지로 강철 섀시에 알루미늄 바디로 제작되었지만 3리터 Lucas 연료 분사 XK 엔진으로 구동되었습니다.

흥미롭게도 E2A는 2008년에 496만 달러에 경매되었을 때 결국 개인 소유로 넘어갔습니다.

E2A에 대한 추가 개발 작업에 따라 시리즈 1로 지정된 최초의 생산 E-Type이 1961년 3월에 수출 전용으로 출시되었으며 4개월 후 영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고정 헤드 컨버터블 2인승 쿠페로 출시되었으며 XK150S에 사용된 3개의 SU 2인치 HD8 기화기가 장착된 3.8리터 6기통 XK 엔진으로 구동되었습니다.

그것은 철 블록, 알루미늄 헤드, 이중 오버헤드 캠축, 7베어링 캠축 및 9.0:1 압축비를 사용했습니다.

이것은 5500rpm에서 265hp, 4000rpm에서 260ft/lbs의 토크를 발생시켜 150mph의 최고 속도와 6.9초의 0-60mph 시간을 생성했습니다.

4단 모스 기어박스가 장착되었으며 1단 기어에서 싱크로메쉬가 없고 오버드라이브가 없습니다.

독립적인 코일 스프링 리어 서스펜션과 동력 보조 디스크 브레이크(279mm 전면 및 254mm 후면)가 있습니다.

1 시리즈 스포츠카의 특징은 이전 모델을 연상시키는 대시보드의 시작 버튼이었습니다. 재규어 자동차 성능.

Jaguar 1 시리즈 스포츠카는 유리로 덮인 헤드라이트, 전면의 작은 타원형 개구부, 범퍼 위의 표시등과 테일라이트, 후면 번호판 아래에 나타나는 배기 장치로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가죽으로 덮인 버킷 시트와 15인치 와이어 휠이 있습니다. 초기 모델은 바닥이 평평한 팬을 가지고 있었고 희귀하고 인기가 많았습니다.

이후 버전에서는 바닥을 세척하여 다리 공간을 추가하고 편안함을 더했습니다. 생산은 1964년까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1964년 10월에 3.8리터 엔진은 동일한 265hp를 개발했지만 동일한 4000rpm에서 더 낮은 5400rpm 및 284ft/lbs의 토크(24 증가)를 개발한 4.2리터 장치로 교체되었습니다. 3개의 SU 기화기.

최고 속도는 동일하게 유지되었지만 0-60mph 시간은 6.5초로 단축되었습니다. 이 변형은 좌석, 브레이크 및 전기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으며 트렁크에 “Jaguar 4.2 리터 E-Type” 배지가 있습니다.

모든 차량에는 Powr-Lok 제한 슬립 디퍼렌셜이 장착되었습니다. 크롬 스포크 휠과 컨버터블용 탈착식 하드톱이 옵션으로 제공되었습니다.

1965년에 개선된 Moss 기어박스는 모든 전진 기어에서 싱크로메시를 가졌습니다.

1966년에는 매력을 넓히기 위해 두 개의 작은 뒷좌석을 추가할 수 있도록 휠베이스를 확장한 고정 헤드 쿠페 버전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결과적으로 필요한 경우 Borg Warner 3단 자동 변속기와 함께 고정 헤드 2+2 쿠페가 도입되었습니다.

차체가 9인치 더 길어지고 지붕이 2인치 더 높아지며 앞유리가 더 기울어져 내부 공간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시리즈 1 스포츠카의 총 38,414대가 1961년에서 1968년 사이에 제작되었으며 다음과 같이 구성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스포츠카 애호가들은 Series 1 E-Type이 이러한 Jaguar 자동차 중 가장 바람직하다는 데 동의했으며, 가장 인기 있는 것은 1965년에서 1967년 사이에 제작된 4.2리터 모델입니다.

재규어 판매

재규어 자동차의 중고 시장의 경우 좋은 예는 약 $80,000에 팔 수 있고 깨끗한 상태의 것은 최대 $210,000에 팔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반드시 재규어 클래식으로 평가되어야 합니다.

이것으로 재규어 E-타입 시리즈 1 스포츠카 리뷰가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