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나는 몇몇 지도자들이 얼마나 근시안적인지 끊임없이 놀란다. 내가 무슨 말인지 말해 줄게.

지난 주, 나는 10월 연례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자 하는 조직의 CEO로부터 예약을 받았습니다. 강연의 주제는 압박을 받는 생산입니다. 회의 안건에 대한 세부 사항에 동의한 후, “팀의 창의적 사고를 돕기 위해 어떤 안건이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이 주제에 대해 관련성이 있다고 생각되는 훌륭한 자습서가 있습니다.)

“오, 우리는 그런 창의성이 필요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저희는 창의적인 사업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게다가, 저는 광대 코를 쓴 제 사람들이 빈백 의자에 앉아 일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우와

매우 성공적인 사람인 이 CEO는 “창의적 사고”를 “일할 때 광대 코를 대는 것”을 동일시합니다. 그거 슬프다. 그러나 더 슬픈 것은 이것이 드문 반응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많은 리더는 “창의적 사고”를 또 다른 “소프트 스킬”로 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 Tesla Model S는 “창의적 사고”의 결과였습니다.

  • 아몬드가 들어간 Hershey 바는 “창의적 사고”의 결과였습니다.

  • 복식부기는 “창의적 사고”의 결과였습니다.

  • iPhone은 “창의적 사고”의 결과였습니다.

  • 농업(그리고 그 부산물인 문명)은 “창조적 사고”의 결과였습니다.

나는 Elon Musk, Milton Hershey, Amatino Manucci, Steve Jobs, Thog Thogson 모두 광대 코를 착용하지 않았다고 확신합니다(Musk와 Jobs는 빈백 의자에 앉았지만). (또한, 농업을 발명한 사람의 이름이 Thog Thogson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는 없지만 그 또는 그녀가 그렇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할 수는 없습니다.)

사실 역사상 어느 회사에서나 이윤을 창출한 모든 것은 창의적인 사고의 결과였습니다.

소프트 스킬? 창의적 사고가 핵심인 것 같아요!

그리고 압력이 가해질 때 – 끔찍한 결과가 있을 때 – 당신은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사람들을 주변에 원합니다. 왜요?

항상 일이 잘 풀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베스트 샷”이라는 말을 들어보셨죠?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때, 특히 결과가 중요할 때, 당신은 원합니다. 아니요, 옵션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iPhone 및 Hershey 바와 마찬가지로 옵션은 “창의적 사고”의 결과입니다.

하지만 들어봐, 내 말을 믿지 마. Apollo 13의 사본을 대여하고 휴스턴 엔지니어들이 갇힌 우주 비행사를 살려두기 위해 즉석에서 이산화탄소 스크러버 인터페이스를 만들어야 했던 장면을 지켜보세요. 그 임무의 성공(죄송합니다 – 스포일러 주의!)은 압박감과 창의성이 교차할 때 일어나는 일입니다.

창의성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산업, 조직, 팀은 지구(또는 우주)에 없습니다.

그리고 창의적일 필요가 없는 지도자는 지구(또는 우주)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