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 세상을 더 작게 만들기

인류 문명이 더 큰 발전의 길을 가다 보니 세상은 나날이 작아지고 있습니다. 전화기가 발명되기 전에는 사람이 2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도 모든 사람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었습니다. 오늘날의 세상에서 우리는 바다와 대륙을 가로질러 소통할 수 없다면 삶이 어떨지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

전화기를 벽에 걸 때도 마찬가지인데, 전화선까지만 갈 수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집에서도 응접실뿐만 아니라 부엌, 욕실, 다락방 또는 생각할 수 있는 다른 장소에서 날씨와 태양 아래 모든 것에 대해 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무선 전화기의 발명 덕분입니다.

자동차 전화가 대단한 발전으로 여겨졌던 때가 있었습니다. 당신이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서 말할 수 있는 때가 올 것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습니까? 그러나 무선 전화기와 자동차 전화기를 사용하더라도 우리는 계속해서 사물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각각 집과 자동차입니다.

그러던 중 큰 돌파구가 생겼습니다! 우리는 세상이 소통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킬 무언가가 만들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제 휴대폰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물론 중요한 정보가 있을 때마다 편지를 내야 하는 세대와는 거리가 멉니다. 소셜 미디어가 빠른 의사 소통의 유일한 수단이었던 시절에는 빠른 응답을 받는 것을 상상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휴대폰이 계속해서 우리 생활을 지배함에 따라 문제는 즉각적인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우리는 커뮤니케이션 시대의 아이들이며 새롭고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 형태의 부상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 글로벌 커뮤니티의 최고의 대표자는 휴대폰입니다. 우리는 더 이상 전화 코드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우리는 가까운 사람과 사랑하는 사람, 동료와 고문, 그리고 우리가 방문하고 싶은 모든 사람에게 말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전화번호를 가지고 다니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전화를 걸고 싶을 때 공중전화를 찾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오늘 전화를 해야 한다면 주머니에 손을 넣고 휴대폰을 꺼내 전화를 걸기만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