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 산업에는 3피스 단조 휠과 주조 휠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각 유형에는 많은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들의 주요 차이점은 그것들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제조 공정에 있습니다. 단조 공정은 가볍고 강하며 내구성 있는 휠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반면 주조 공정은 생산 비용이 저렴하고 빠릅니다.
단조 공정에서 3피스 휠은 고품질 T6-6061 알루미늄 합금 블랭크로 시작됩니다. 그런 다음 블랭크에 강한 압력을 가하여 바퀴 모양을 형성합니다. 강한 압력 덕분에 생산 중 형성될 수 있는 작은 결함, 구멍 및 균열이 제거되어 조밀한 입자 구조가 생성됩니다. 단조 휠 제조 공정은 또한 원하는 강도를 달성하기 위해 더 적은 금속을 사용하므로 중량을 줄여 차량의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피스 단조 휠에도 여러 부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휠은 전면(중앙), 외부 배럴(외부 림) 및 내부 배럴(내부 림)로 구성됩니다. 내부 및 외부 스트립은 함께 밀봉된 다음 여러 개의 볼트로 면에 고정됩니다. 이 디자인을 통해 제조업체는 다양한 휠 너비와 오프셋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주조 휠은 단조 휠과 다른 제조 공정을 사용합니다. 주조에는 중력 주조와 네거티브 주조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중력 주조에서는 용융 합금을 바퀴 모양의 주형에 붓고 냉각합니다. 음압 주조 중에 용융된 재료가 주형으로 흡입되어 원에 있는 공기 주머니의 수를 줄입니다. 두 주조 공정 모두 단조보다 저렴하고 빠릅니다.
그러나 알로이 휠에도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휠이 냉각된 후에도 작은 결함이 휠에 남아 균열, 품질 및 신뢰성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공정은 주어진 강도를 달성하기 위해 더 많은 재료를 사용해야 하므로 주조 휠은 일반적으로 3피스 단조 휠보다 무겁습니다.
디자인으로 인해 단조 3피스 휠은 유사한 캐스트 휠에 비해 소유자에게 최대 35% 더 적은 무게를 제공합니다. 단조 휠은 주조 휠보다 더 비쌀 수 있지만 고강도 및 품질 기능으로 인해 3피스 단조 휠이 더 안정적이고 내구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