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972 BMW 2002tii의 ​​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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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몬트리올 남쪽의 퀘벡 주 포트 챔블리라는 작은 마을에서 자랐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캐나다 최초의 가솔린 ​​자동차인 포스모빌(Fossmobile)을 만든 할아버지가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저와 자주 공유하셨고, 이것이 제가 자동차에 매료되게 된 계기가 되었을 것입니다.

나는 이웃들이 내가 그들의 MGB, Triumphs 및 Minis를 시승하도록 허락했지만 1972년 BMW 2002tii를 운전하면서 내 의견을 확증해 주었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내가 타본 그 어떤 차보다 부드럽고 빠른 느낌이었다. 그것은 더 많은 마력을 가지고 있었고 간신히 길을 껴안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나는 언젠가 이 놀라운 차를 소유하게 될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약속했습니다.

2009년 초에 이 차들을 조사하는 동안 앨버타 주 캘거리에서 보석을 발견했고 놀랍게도 상태가 양호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전 수정이나 복원 시도가 없는 모든 원본입니다. 나는 사진과 그것을 판매하는 사람에 대한 직관적인 신뢰를 기반으로 그것을 스냅했습니다. 이 사람은 두 번째 소유자였으며 주행 거리가 45,000마일에 불과했습니다. 차는 미국에서 왔으며 첫 번째 소유자는 콜로라도에서 발견되었습니다.

2002tii는 일반적으로 더 가치가 있으므로 더 바람직합니다. 대체 주인 없이 좋은 상태의 사람을 찾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tii(국제 튜링 주입)의 기계적 고유성과 이러한 고유 부품 중 일부의 비용을 고려할 때 특히 그렇습니다. 오리지널 2002tii는 BMW 최초의 Kugelfischer 기계식 연료 분사 시스템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2.0리터 엔진은 125~140마력과 127~145파운드-피트의 토크를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빈티지 자동차 운송업자가 픽업하여 온타리오 주 벌링턴으로 배달했습니다. 차는 한 번 부분적으로 도색되었지만 끔찍한 작업이었고 이미 차체 필러, 금이 간 페인트 및 눈에 띄는 약간의 녹 흔적이 있었습니다. 적어도 그것이 내가 볼 수 있었던 것입니다. 다른 놀라움이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

차량은 캘거리에서 도착했을 때 현지 BMW 딜러에게 인도되었습니다. 메카닉의 도움으로 해결했습니다. 우리는 단지 그것이 실행되는지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보안 및 인증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거의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엔진 압축은 거의 공장에서 이루어졌으며 매우 균일했습니다. 연료 탱크를 청소하고 모든 유체를 세척했습니다. 오일, 오일 필터, 점화 플러그를 교환했습니다. 드디어 집중 브레이크 점검을 마쳤습니다. 모든 것이 괜찮아 보이자 나는 도로를 달리고 몇 주 동안 운전을 하며 가능한 한 많이 배웠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잘 작동했지만 일부 부품은 피곤하고 나이의 영향을 받아 업데이트가 필요했습니다. 느리고 약간의 진동이 있었고 충돌을 잘 처리하지 못했습니다. 내 계획은 모든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부품을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모든 기계적인 것들로 복원을 시작했다. 전체 연료 시스템을 청소해야 하며 3개의 연료 필터(연료 펌프, 연료 분사 및 내부 필터)를 교체했습니다. 워터 펌프가 부분적으로 압수되었으므로 다음이었습니다. 기계식 연료분사 시스템이 걱정됐는데 괜찮았던 것 같다.

모든 고무 재료는 검사하고 교체해야 할 다음 프로젝트였습니다. 씰, 벨트, 엔진 마운트 및 프레임 부싱에는 통과가 필요했습니다. 차의 노후화로 인해 고무 프레임과 마운팅 부싱을 모두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 다음 새 호스와 벨트가 설치되었습니다. 리어 및 프론트 쇼크 업소버는 끔찍한 상태였습니다. 뒤에 있는 2개는 녹슬었습니다. 모든 새로운 쇼크가 설치되었으며 새로운 타워 마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당연히 전체 배기 시스템이 녹슬었습니다. 배기 매니폴드는 괜찮았지만 모든 파이프와 머플러를 교체해야 했습니다.

기어박스와 구동축 전면 사이의 고무 rotoflex guibo 부싱/포드 캐리어는 교체가 필요한 모든 부품 중 최악이었습니다. 이것은 8개의 마운팅 볼트가 통과할 수 있는 금속 슬리브가 있는 전체 고무 마운트입니다. 그 목적은 변속기와 구동축 사이의 진동과 움직임을 줄이는 것입니다. 분해하면서 제 손에서 완전히 떨어져 나갔습니다. 구동축의 후면 유니버셜 조인트가 한 방향으로 눌려 완전히 밀봉된 상태로 전체 구동축을 교체해야 했습니다.

클러치 슬레이브 실린더가 누출되어 휴지통으로 향했습니다. 브레이크 실린더 및 엔진 개스킷과 같은 소형 품목. 어떤 것들은 절대적으로 필요해서 바뀌었고, 브레이크 패드와 같은 것들은 나중에 다시 분해하지 않고 분해하면서 하는 것이 더 쉽기 때문에 좋은 조치로 바뀌었습니다.

기어 변속에는 약간의 주의가 필요했습니다. 차가 도착했을 때 내가 처음 알아차린 것 중 하나는 변속기가 매우 느슨하고 모든 기어에서 흔들리는 것이었습니다. 2002tii는 변속 시간이 길지만 계속해서 기어 변속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나는 모든 부싱, 암 및 패스너가 대부분 마모되었거나 완전히 빠져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변속 후에는 4단 기어 모두를 통해 매끄럽게 변속되었으며 공장 현장에서처럼 빡빡했습니다.

차량 내부 상태는 최상이었습니다. 2002년 대시보드 시계도 있었고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시트 브래킷은 약간의 청소와 용접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나는 자동차에서 모든 크롬(조명, 그릴, 범퍼 등)을 완전히 제거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최상의 상태였고 지금이 신체 복원을 완료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였기 때문에 겨울 동안 안전하게 보관되었을 것입니다.

두 개의 리어 펜더와 오른쪽 프론트 펜더와 함께 외부 로커 패널과 마찬가지로 녹슨 부분이 분명히 있었지만 내부 로커 실도 의심스러워 보였습니다. 오래된 프론트 펜더를 제거하자마자 현실이 나타났습니다. 나는 그러한 프로젝트를 시도하는 사람이 두려워하는 것, 즉 예상보다 더 많은 녹을 발견했습니다. 새시와 문 경첩 사이의 오른쪽 기둥 전체는 거의 녹슬지 않았습니다. 새 조각으로 갈고 용접하여 완전히 재건해야 했습니다.

자동차의 오래된 페인트는 완전히 청소되었습니다. 후방 외부 흙받이는 주석으로 채워지고 새로운 전방 흙받이가 설치되었습니다. 흠집 한두 개를 고치기 위해 많은 사소한 차체 작업이 수행되었으며 연마 및 샌딩을 위한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도어, 트렁크 리드 및 엔진 후드를 개별적으로 제거하고 도색했습니다. 나머지는 공들여 종이를 붙이고 테이프로 붙이고 페인트 부스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그런 다음 원래 페인트 6회와 투명 도색 3회를 위해 페인트 부스로 향했습니다. 그 후, 차는 쇼룸에 속했습니다(도어, 크롬, 조명, 범퍼 등 빼기).

그런 다음 다시 추가해야 하는 조명, 그릴 및 범퍼와 같은 모든 크롬을 다시 설치하는 것은 매우 신중하게 힘든 노력이었습니다. 거의 모든 것이 기계적으로 고정되어 70 년대에 기억하는 것처럼 운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이 빈티지 1972 BMW 2002tii를 구경할 사람에게 선보일 준비가 되었습니다. 자동차는 내가 꿈꾸던 모든 것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나의 열정은 만족스러웠다. 제가 원하던 빈티지 BMW 202tii를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