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SUV의 확장된 타이밍 체인

Buick Enclaves, GMC Acadias, Chevrolet Traverses 및 Saturn Outlooks의 타이밍 체인과 관련된 특정 유형의 문제가 최근에 더 일반적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SUV에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3.6리터 트윈 캠 V6은 타이밍 체인이 늘어나기 쉬우므로 캠 센서 및 액추에이터와 관련된 상관 오류가 발생합니다. 2007년, 2008년 및 2009년 모델 연도의 차량은 특히 체인이 늘어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2010년부터 GM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체인과 보정을 업데이트한 것으로 보입니다.

타이밍 체인의 역사는 다음과 같이 확장됩니다.

이 문제에 대한 제조업체의 첫 번째 대응은 타이밍 체인 고장이 불충분한 오일 교환으로 인한 것이라는 가정에 기반했습니다. GM은 리콜을 발표하고 컴퓨터를 업데이트하여 변경 주기를 단축했습니다. 이론은 운전자가 더 일찍 서비스를 받으면 오일 교환이 슬러지 축적을 멈출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슬러지가 적다는 것은 체인이 늘어나는 원인이 될 수 있는 열과 마모가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SUV의 구형 모델에서는 리콜이 효과적이지 않았습니다. 체크 엔진 표시등이 계속 켜져 있고 차량은 여전히 ​​거칠 것입니다. 소유자가 진단을 위해 차량을 매장으로 가져갔을 때 컴퓨터는 종종 Bank 1에 있는 액추에이터와 캠 센서 간의 상관 관계에 대한 문제 코드를 표시합니다. P0017 또는 P0008과 같은 숫자가 표시되어 체인이 늘어남을 나타냅니다.

체인 교체 프로세스:

확장된 타이밍 체인 세트를 교체하는 것은 간단한 작업이 아닙니다. 엔진에서 SUV의 나머지 부분으로 가는 모든 연결을 끊는 것을 포함하여 엔진과 변속기를 차량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와이어, 센서, 유체 라인, 두 라디에이터 호스 및 수많은 기타 부품을 분리해야 하며 경우에 따라 차량과 엔진/변속기 어셈블리 모두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차량에서 엔진과 변속기를 꺼내 접근할 수 있게 되면 흡기 매니폴드, 밸브 커버, 파워 스티어링 펌프, 다양한 풀리와 벨트를 포함한 다른 부품 세트가 분리됩니다. 마지막으로 각각의 작은 고무 씰이 있는 수많은 볼트를 제거한 후 알루미늄 프론트 엔진 커버를 제거하여 타이밍 체인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기계공이 체인에 도달하자마자 과도한 플레이가 종종 명백해집니다. 이것은 타이밍이 꺼져 있음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체크 엔진 표시등이 켜지고 매우 거친 공회전이 발생합니다.

새 부품뿐만 아니라 업데이트된 버전으로 3개의 개별 체인을 교체해야 합니다. 이 프로세스에는 크랭크 샤프트를 고정하는 것과 같은 작업을 위해 몇 가지 특이한 도구가 필요하지만 전문 기계공이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 타이밍 체인 교체에는 잘 정의된 여러 단계가 포함됩니다.

체인, 가이드 및 부착된 유압 텐셔너를 제거합니다.

상사점에 도달할 때까지 엔진을 크랭크하십시오.

오일 펌프, 커버 및 아이들러 기어에 타이밍 표시를 나열하십시오.

카메라에 장착 하드웨어를 설치합니다.

왼쪽 체인을 설치할 때 타이밍 절차를 따르십시오.

절차를 반복하여 기본 체인을 설치합니다.

오른쪽 사이드 체인으로 다시 수행하십시오.

그런 다음 엔진을 재조립하고 차량에 있는 모든 것을 교체하는 긴 프로세스가 시작될 수 있으며 프로세스에 필요한 모든 힘든 조정이 포함됩니다. 그 후에는 모든 액체를 다시 채워야 합니다. 재고가 풍부한 작업장에서 숙련된 정비공의 경우에도 전체 프로세스가 하루 이상 걸릴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타이밍 체인을 교체하는 것은 당연히 매우 비싼 수리입니다. 차량 소유자에게 다행스럽게도 이 문제는 최대 100,000마일까지 GM 파워 트레인 보증이 적용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는 차량의 보증 기간이 남아 있는 운전자는 주저 없이 대리점에 수리를 의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