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us Origins – Lexus 매니아가 알아야 할 사항

대부분의 역사 동안 Toyota Motor는 현금을 축적하고 천천히 확장함으로써 비즈니스 펀더멘털에 대한 상당히 전통적인 접근 방식을 유지했지만 지난 10년 동안 극적으로 변화했습니다. 시장 점유율과 매출에 기반을 둔 대량 제조업체에서 GM과 다른 모든 경쟁자들과 경쟁하기 위해 300억 달러의 전쟁 가슴을 두드리지 않고 가느다란 평균 이윤을 남기는 기계가 되었습니다. 2003년경부터 Toyota Motor는 낮지만 꾸준한 수익이라는 철학과 열정적인 수익성 추구를 결합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이 1993년 2%에서 2003년 8%(2009년에는 0.8%)로 상승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이러한 실적 모멘텀은 미국에서 Lexus 브랜드의 운명을 밀접하게 반영합니다.

도요타 자동차의 수익성 높은 차량으로의 구조적 변화는 1983년 8월 회사 본사에서 열린 조용한 이사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코드네임은 F 또는 마루-에포(maru-efo)로 둘러싸여 있었습니다(나중에 F1 프로그램에 내부적으로 알려짐 – 포뮬러 원 서킷과는 관련 없음). 그들 전쟁의 이름 그것은 회사의 플래그십 1호 차량으로서 승패를 가리지 않는 지위에 대한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Eiji Toyoda 회장은 8월 도요타 자동차 합동참모본부의 고위 경영진, 디자이너, 엔지니어 및 전략적 사상가 모임에서 질문을 던졌습니다. “최고와 경쟁할 수 있는 고급차를 만들 수 있을까?” 그는 물었다. 한 사람에게 도요타 자동차 제국의 모인 장군들은 한 목소리로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예 – “확신으로 가득 찬 ‘예’입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도요타는 도전에 맞서야 합니다.”

그러나 사실 처음부터 모든 사람이 판매된 것은 아닙니다. 회사 설립자의 아들이자 Eiji의 후임 사장 겸 회장인 Shoichiro Toyoda는 처음에는 다소 회의적이었습니다. 그는 Toyota Motor가 가장 잘한 것, 즉 모두를 위한 저렴한 자동차를 만드는 것에 충실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러나 처음에 회의적이었던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Shoichiro는 나중에 말을 바꿨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질문은 지난 30년 동안 미국에서 Toyota의 모든 성공과 함께 새로운 라인을 출시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 수천 시간의 연구 및 창의적인 디자인을 소비한 이유가 무엇입니까? 아름다운 자동차입니다. ?”에서 이제부터는 캐딜락이나 링컨, 메르세데스-벤츠에서 만든 차를 탈 필요가 없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Eiji Toyoda의 순위 상승 결정이 마침내 대박을 쳤습니다.

자동차 산업 분석가에 따르면 Lexus Toyota Motor의 가장 수익성 있는 부문은 회사 연간 매출의 4분의 1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수출품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Fortune은 20년 전에 이렇게 썼습니다. “Lexus가 어떻게 탄생했는지에 대한 내부 이야기는 고급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교훈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