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및 OEE(Original Equipment Equivalence) – 자동차 유리

  • Post category:BMW

하지만 나는 당신이 이 앞유리가 원래 장비라고 말한 줄 알았어요?

다음은 소비자를 위한 일반적인 이야기입니다. 한 남자가 새 차나 리스 차와 유리 조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동차 유리 회사에 전화를 걸고 소비자는 OEE가 자신의 차량에 대한 원래 장비와 동등한 대체품이라는 말을 듣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유리 수리공이 교체를 완료하기 위해 나타날 때 유리 조각에는 실제로 자동차 제조업체 OEM 로고가 없습니다.

OEM – 귀하의 차량이 조립될 때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설치한 순정 부품입니다.

OEE – “애프터마켓” 설치를 위해 타사에서 제조한 부품.

OEM 자동 유리 란 무엇입니까? (기존 악기 제조사)

새 차량을 설계할 때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전 모델 자동차의 기존 앞유리 부품을 사용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앞유리와 부품 번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앞유리를 만들기로 결정하면 자동차 제조업체는 유리 제조업체와 계약하여 부품을 만듭니다. 유리 제조업체 및 자동차 제조업체는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앞유리를 생산하기 위해 고유한 금형과 고유한 성형/소성 공정을 만듭니다. 부품은 자동차 제조업체 공장에서 자동차를 조립할 때 설치됩니다.

OEM 부품은 지역 대리점이나 자동차 유리 회사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딜러를 통해 OEM 장치를 교체하는 것은 제3자 회사를 선택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비용이 듭니다. OEM 부품은 일반적으로 OEE보다 비쌉니다. 사실, OEM은 100%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Carlite(포드) 앞유리는 꽤 괜찮습니다!

OEE 또는 OE 자동 유리란 무엇입니까? (원래 장비 동등)

새 자동차가 대리점에 도착하여 소비자에게 판매된 후 타사 유리 제조업체는 실제로 OEM 유리를 구매하고 금형을 리버스 엔지니어링하여 자체 생산합니다. 판매 후 유리 부품. 이 금형은 부품의 윤곽을 디지털화한 후 생성됩니다. 그런 다음 회사는 유리를 구부리고 모양을 만드는 소성 공정을 만듭니다. OEE 애프터마켓 부품은 크기가 약간 다르며 유리의 곡률에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측면 각도에서 볼 때 유리의 왜곡이 높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차이는 제조업체에 따라 최소화되거나 극적일 수 있습니다. 유리가 저렴할수록 생산이 저렴합니다.

제조업체 로고 제거

일부 자동차 유리 설치 회사는 소비자가 실제로 OEM이라고 생각하도록 속이기 위해 유리 제조업체의 로고를 제거합니다. 제조업체의 제품 라벨이 없는 병은 절대 구매하지 마십시오. 스티커는 일반적으로 크기가 약 1제곱인치이며 앞유리 아래쪽, 칠해진 검은색 세라믹 테이프 바로 위에 있습니다. 제조업체 로고에는 병이 생산된 위치와 교통부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로고를 제거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OEM과 OEE의 주요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1. 측면도 선명도 – 생산 중 휘어진 모든 유리는 측면에서 볼 때 어느 정도의 왜곡이 있습니다. 잔물결이나 파도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판매 후 유리는 생산 과정에서 압착, 성형, 소성하는 방식으로 완성차 업체가 명시한 기존 공정과 약간 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조 방식의 차이로 인해 애프터마켓 공정은 일반적으로 측면 각도에서 볼 때 유리에 더 많은 왜곡을 생성합니다. 때로는 더!

2. 안전 – 두 가지 유리 유형 모두 모든 연방 안전 표준을 충족하며 AMECA(Automotive Manufacturer’s Equipment Compliance Agency Inc.)의 테스트도 거쳤습니다. 두 유형 모두 특정 안전 규정을 충족하기 때문에 많은 자동차 유리 설치 회사는 애프터마켓이 동일하다고 주장합니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단순히 이러한 유사성을 기반으로 원래 교체 장비를 사용합니다.

3. 유리 두께 – 연방 정부는 실제로 앞유리 두께에 관한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앞유리는 두께가 2~3mm(밀리미터)입니다. OEE 유리 두께는 01mm 이상 다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애프터마켓 제품이 더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여전히 안전하고 OEM과 동일하지만 파편과의 충격으로 인해 균열이 발생할 위험이 더 낮고 더 높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 블랙 세라믹 페인트 디자인 – 두 가지 유형의 유리는 일반적으로 유리의 가장자리 주위에 정확히 동일한 페인트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몇 가지 고유한 OEM 앞유리가 있습니다. 이 검은색 디자인은 시야에서 영역만 가리고(예: 대시보드 아래, 측면 기둥 뒤) 태양의 자외선으로부터 우레탄 앞유리 접착제를 보호합니다. 자외선은 접착력을 저하시켜 유리가 떨어지거나 헐거워지게 합니다. 페인트 스트립에서 발견되는 몇 가지 차이점 중 하나는 디자인에 포함된 자동차 제조업체 또는 자동차 모델 로고일 수 있습니다. 포드 머스탱 앞유리가 그 예입니다. OEM 앞유리에는 세 번째 바이저의 백미러 브래킷 위에 Mustang 로고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5. 제조사/차량 제조사 로고 – OEM 앞유리에는 차량의 다른 모든 유리 조각과 일치하는 로고가 있습니다. 이것은 유리 조각이 이전에 교체되었는지 확인하거나 자동차 유리 회사에서 귀하에게 적합한 유리를 주문했는지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로고에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로고 또는 원래 딜러의 로고가 포함됩니다.

6. 백미러 브래킷 및 센서 – 애프터마켓 앞유리(OEE)는 다른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거울 브래킷을 유리에 부착합니다. 접착 품질과 위치가 OEM 부품만큼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사실, 애프터마켓 유통업체는 브래킷 아래 유리에 접착제를 반복적으로 떨어뜨립니다. 이로 인해 유리 내부의 검은색 세라믹 테이프가 더러워질 수 있습니다. 레인 센서와 같은 센서 구성 요소의 경우 문제가 그렇게 광범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BMW 앞유리의 잘못 정렬된 미러 브래킷 센서와 브래킷을 숨기는 미러 플라스틱 커버로 인해 재설치가 방지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OEM 또는 OEE 중 어떤 유리를 선택해야 합니까?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예산입니다. OEM 부품은 거의 항상 더 비쌉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는 선택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단순히 OEE를 선택합니다. 모두가 몇 달러를 절약해야 합니다. 그러나 애프터마켓 유리를 선택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안전은 유리 자체가 아니라 앞유리를 적절하게 설치하는 기술자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차를 정말 사랑하고 최고의 품질을 기대한다면 OEM을 선택해야 합니다. 차를 리스하는 경우 딜러는 차를 반납할 때 허용되는 유리 종류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판매 후 유리를 설치하시면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리점에 문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