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mec TKO Transmission Part 4 – 올바른 것을 선택하는 방법

그래서 당신은 5단 TKO의 이점이 비용과 노력의 가치가 있다고 결정했습니다. 이제 질문은 어느 것이 당신의 차에 가장 적합합니까? TKO-500에 매우 깊은 첫 번째 기어가 필요합니까, 아니면 TKO-600의 더 가까운 기어 간격이 귀하의 조합에 더 적합합니까? TKO-600의 오버드라이브 비율 0.64 대신 0.82를 선택해야 합니까? Ford가 있다면 어떤 입력 샤프트가 필요합니까?

TKO를 선택할 때 첫 번째 결정 요소는 엔진의 출력입니다. 변속기는 마력이 아니라 토크로 평가된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최대 마력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토크입니다! TKO-500은 500lb.-ft로 평가됩니다. TKO-600은 600lb.-ft로 평가됩니다. 두 TKO가 정격보다 훨씬 더 많은 토크를 처리하더라도 여전히 토크 출력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두 번째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리어 액슬 비율입니다. 일반 규칙 예외적으로, 높은 2단 또는 낮은 3단(2.73, 3.08, 3.23, 3.36 등)에 후방 기어가 있는 모든 것이 TKO-500의 좋은 후보가 될 것입니다. TKO-500의 낮은 3.27:1 첫 번째 기어는 일반적인 4단 속도보다 트랙에서 훨씬 더 나은 가속을 제공하고 리어 액슬의 “로드 기어”를 보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보다 높은 차축 비율(3.73, 3.90, 4.10, 4.30, 4.56 등)을 가진 모든 것이 TKO-600에 더 잘 작동합니다. 리어 액슬 비율이 3.73:1 이상(수치로)이면 숫자로 더 낮은 액슬 비율과 약간 더 높은 TKO-600 오버드라이브(0.64 5단 기어)가 회전수를 낮추는 것만큼 라인에서 많은 “도움”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고속도로에서 TKO-500처럼 0.68:1보다 약간 더 높습니다. 기어비가 3개(3.42, 3.50, 3.55)의 중간에 있다면 그 중 아무거나 선택해도 되며, 세 번째와 네 번째 요인에 따라 올바른 선택이 좌우된다.

고려해야 할 세 번째 요소는 뒷 타이어의 크기입니다. 뒤쪽 타이어가 매우 높은 경우 타이어가 제공하는 유효 기어비의 감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높이가 26-27인치인 타이어는 머슬카의 경우 매우 정상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키가 30인치인 Mickey Thompson을 사용 중이라면 타이어 높이가 3.73:1의 리어 액슬 비율을 26인치의 타이어와 같은 3.25:1의 액슬 비율처럼 보이게 만들 것입니다!

네 번째로 살펴볼 것은 운전 습관과 함께 엔진의 기질입니다. 2000rpm에서 작동하는 비교적 부드러운 엔진이 있습니까, 아니면 엔진이 더 단단하고 2800rpm에 도달할 때까지 깨끗하게 시동되지 않습니까? 주간 고속도로에서 시속 75마일로 장거리 운전을 자주 합니까, 아니면 시속 60마일을 거의 넘지 않는 뒷길을 고수합니까? 너무 큰 기어를 얻을 수 있으며 기어가 저속에서 엔진을 너무 많이 낮추기 때문에 최소 80mph를 주행하지 않는 한 5단 기어로 변속할 수 없는 자동차가 될 것입니다. 그 때 0.82 오버드라이브가 있는 TKO-600이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로드 레이서들은 0.82 오버드라이브의 TKO-600을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5단 기어에서 고속도로 파워밴드의 엔진을 유지하고 0.64:1 비율이 RPM을 분당 너무 낮게 낮추기 때문입니다.

대답할 마지막 질문은 Ford 소유자에게만 해당됩니다. Ford의 TKO에 사용할 수 있는 입력 샤프트에는 10-스플라인 및 26-스플라인(짧거나 긴)의 네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TKO-500은 Ford 스타일의 10-스플라인 입력 샤프트 또는 GM 26-스플라인 입력 샤프트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TKO-600은 더 강력한 26-스플라인 GM 구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력 샤프트 길이와 관련하여 엔진의 크기와 연도, 슈라우드의 깊이를 알아야 합니다. Ford는 수년 동안 여러 소켓 깊이를 사용했으며 여기에서 다룰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변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Tremec 대리점은 위의 정보가 있는 경우 필요한 입력 샤프트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귀하의 차량에 적합한 기술적인 녹아웃을 선택할 때는 엔진 토크, 리어 액슬 비율, 타이어 크기, 엔진의 기질 및 정상적인 순항 속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Ford가 있는 경우 엔진의 배기량과 제조 연도, 케이싱의 깊이를 알아야 합니다. 모든 것이 함께 작동하는 방식을 이해하고 나면 필요에 가장 적합한 변속기를 선택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TKO 사양, 옵션 및 오버드라이브 이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시리즈의 다른 기사를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