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고스의 납치범들은 경찰복을 입고 접근하는 것을 포함하여 희생자를 납치하는 새로운 방법을 고안하고 있습니다.

9월 21일 토요일, Adebusola Odunaya 부인이 집을 떠났을 때 그녀는 사업을 위해 국수와 기타 품목을 구입하기 위해 Idumotu에 도착하기를 희망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보통 몇 시간이 걸리는 여행이 라고스-이바단 고속도로를 따라 정글의 알려지지 않은 목적지에서 6일 동안의 고뇌로 바뀌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그녀가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살아남은 것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라고스의 코너스톤 교구에 있는 하나님의 구속된 기독교 교회의 여성 지도자인 오두나야 여사는 그녀의 여정이 그날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설명했습니다. 그녀에 따르면 Ishaga 지역에 도착했을 때 Idumota로가는 차량이 없었으므로 Agege로 가기로 결정했지만 여전히 Idumota로 직접가는 차량이 없었습니다. 그녀는 Oshodi로 가는 Molue 버스를 타야 했고 그곳에서 그녀는 목적지까지 직행 버스를 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운명처럼 주니어 danfo 버스 차장은 Idumotu에게 전화를 걸기 시작했고 그녀는 직행 버스를 이용하면 더 빨리 여행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빠르게 Molue를 빠져나갔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그녀가 탔을 때 운전사를 포함하여 버스에 세 명의 여성만이 있었다고 회상했다. 그녀가 그들과 합류하자마자 여성들은 다른 승객들을 태울 수 있도록 운전사에게 이동을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운전자가 움직일 것으로 예상했을 때 차장이 다가와 손수건으로 그녀를 만졌습니다. 그녀는 즉시 기절했고 나중에 Lagos-Ibadan 고속도로를 따라 덤불에서 깨어났습니다. 그녀는 머리를 밀었고 Idumota에서 물건을 사는 데 사용하려고 했던 N500,000도 그녀에게서 빼앗겼다고 폭로했습니다.

Odunaya의 이야기가 참혹하고 충격적이었다면 Alhaji Alaka Kamaldeen의 이야기는 전형적인 블록버스터 Nollywood 공포 영화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라고스의 이코로두에 거주하는 46세의 계약자에 따르면, 그는 8월 24일 사무실 밖에 서 있었는데, 4명의 승객을 태운 아우디 자동차가 갑자기 무기로 무장한 그에게 접근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말없이 그를 때렸고, 차에 태우기 전에 여러 번 뺨을 때렸습니다.

그에 따르면 남자 중 한 명이 경찰 스타일의 방탄 조끼를 입고 있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그들이 보안 요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Itokin이 뭔가 비린내가 있다고 의심하기 시작한 것은 교차로에 도달할 때까지였습니다. 경찰서에 가는 대신, 그들은 도로를 수풀 속으로 돌렸습니다. 그제서야 그가 납치되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는 그들이 해안에 가까워지면서 비명을 지르기 시작했고, 차가 지나가려고 하자 모래 속으로 가라앉아 움직이기가 어려웠습니다. Kamaldeen은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하자 도움을 요청하기 시작했지만 납치범들을 겁주는 대신에; 그들은 군중을 분산시키기 위해 때때로 공중에서 총을 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내려서 차를 밀고 개울 근처로 운전하여 보트 연락처에 전화를 걸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이 보트를 기다리는 동안 Kamaldeen의 납치범들은 그에게 내려와 연료를 붓고 린치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납치범들이 차량의 등록 번호를 압수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쾌속정이 도착했습니다.

Kamaldeen에 따르면 12개의 100리터 양동이가 있었는데, 여기에는 델타 주 와리까지 가는 8시간 동안의 여행에 필요한 연료가 들어 있었을 것입니다. 그는 자신이 눈을 가리지 않았기 때문에 어떻게 납치되었는지 자세히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기자들에게 다른 납치범들이 개울에 있는 검문소처럼 보이는 곳을 간헐적으로 어떻게 발견했는지 말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각 검문소에서 납치범은 신원을 확인해야 하고 납치범은 이에 대응하여 손을 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amaldeen은 자신의 시련을 이야기하면서 캠프에 대해 생생하게 설명했습니다. 그는 캠프가 많은 오두막으로 둘러싸여 있고 많은 사람들이 인질로 잡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나는 양복 차림의 유괴범 수장 앞으로 끌려갔고, 그는 내가 산업계도 아니고 정치인도 아닌 평범한 시민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감명을 받지 못했다. 내 삶의 장소에 적합한 캠프의 일부로 데려가 통나무와 나무 침대에서 밤을 보냈다”고 말했다.

가족에게 연락하여 몸값 N1억 5천만을 지불하라는 요청을 받은 Kamaldeen은 납치범들의 탄원 속에서 N5백만과 헤어진 후 나중에 풀려났습니다.

한편, 경찰은 최근 FESTAC에서 사업가 Odidi Nweze의 사망에 책임이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 여성을 포함하여 8인 유괴 조직을 적발했습니다. 경찰청장 Mr. Manko는 그러나 신디케이트의 작전 방식은 희생자들을 납치하여 FESTAC으로 데려가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FESTAC으로 이송된 희생자의 수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최근 납치 사건에서 희생자들은 마약을 복용하고 FESTAC으로 이송되었습니다. 그들의 두목인 Kelvin Emenike는 그를 위해 사업 제안을 한 척 하는 경찰에 의해 라고스로 유인되어 처음으로 체포되었습니다.

Emenike는 그들이 일반적으로 오토바이를 타고 화려한 차를 타고 사람들을 따라다니며 공격한다고 말하면서 그들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생생하게 설명했습니다. 납치한 후 가족에게 몸값을 요구했습니다.

나이지리아에서 납치는 더 이상 뉴스가 아니지만 나이지리아에서 납치가 상업적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라고스는 보호되어야 합니다. 법률 전문가인 Niyi Adebasi는 연방 정부와 주 정부가 함께 모여서 이 범죄에 맞서 싸워야 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