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에스프리 V8 스포츠카

Lotus 제품군의 25번째 모델에 대한 개발, 중요 기능 및 기술 데이터를 다루는 Lotus Esprit V8 스포츠카에 대한 개요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1996-1997년 사이에 생산된 클래식 자동차의 엘리트 그룹 중 하나인 Lotus Esprit V8에 대한 향수 어린 시선을 제공합니다.

로터스 에스프리 V8

1980년대 중반 이후 수년간의 고민 끝에 Lotus는 마침내 V8 엔진을 Esprit의 미드엔진 섀시에 장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인테리어, 개선된 클러치, 개선된 기어 변속 및 수정된 리어 윙이 더 높게 장착되었습니다.

Lotus Esprit V8 스포츠카는 1996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출시되었으며 4 시리즈 Esprit 및 Sport 300을 대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필요성은 미국의 새롭고 더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그 결과 기존 4기통 터보 모델이 규정을 준수하지 못할 것이 거의 확실했습니다.

그것은 Garrett T25/60 터보를 사용하는 Lotus 3.5리터, 32밸브, V8, 전체 알루미늄, 트윈 터보차저 엔진으로 구동되었습니다.

로터스가 개발한 이 엔진은 로터스 918로 명명되었고 최고 속도 175마일, 4.3초의 0-60mph 시간 및 10.1초의 0-100mph 시간으로 350마력을 생산했습니다.

이것은 4기통 터보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으며 큰 라이벌인 페라리 F355 및 포르쉐 996과 동등한 수준입니다.

918 엔진은 원래 500마력을 개발했지만 이러한 힘을 처리할 수 없는 르노 변속기 링크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350마력으로 디튜닝되었습니다.

이전과 동일한 5단 르노 기어박스가 장착되었지만 인터쿨러는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동일한 ABS 제동 시스템을 유지하고 휠이 더 커졌으며 후미등 근처에 자랑스럽게 V8 배지가 표시되었습니다.

목재 및 가죽 인테리어는 재설계된 센터 콘솔 내의 푸시 버튼 사용을 포함하여 보다 미니멀한 접근 방식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차에 타고 내리는 데 필요한 투쟁을 유지했습니다.

리어 스포일러의 크기 때문에 후방 시야는 여전했다.

1997년 후반에 V8 모델은 특수 장비(SE) 및 GT 모델로 지정된 두 가지 약간 다른 사양 형식으로 도입되었습니다.

각각의 성능은 사실상 변경되지 않았으며 둘 다 스타일이 변경된 인테리어를 특징으로 합니다.

그러나 SE 변종은 더 고급스러운 약속과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로터스 에스프리 V8 GT

1997년 10월 런던 모터쇼에서 Lotus Esprit V8 GT 스포츠카가 선보였습니다.

동일한 엔진으로 구동되고 V8과 동일한 놀라운 성능을 제공했지만 가죽 시트 및 에어컨과 같은 고급 장비가 없었습니다.

그 결과 무게는 약 50kg 감소했고 가격은 약 £10,000 하락하여 £50,000 바로 아래에서 더욱 매력적이었습니다.

이 변형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 레이싱 클러치를 추가하여 클러치 작동을 훨씬 쉽게 함
  • 기어박스 셀렉터 메커니즘이 더 부드럽고 정밀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잠금 방지 제동 시스템이 정밀 검사되었습니다.
  • 리어 윙이 제거되었습니다.
  • 가죽 시트는 GT3 복합 레이싱 시트로 교체되었습니다.

로터스 에스프리 GT3

또한 1997년 10월에는 Lotus Esprit GT3 스포츠카가 엔트리 레벨 Esprit로 소개되었으며 V8 변종에 있는 고급 장비가 제거되었습니다.

이탈리아 시장을 겨냥한 이전 모델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Lotus 920, 2리터, 4기통, 터보차저, 충전 냉각 엔진의 출력.

그것은 6250rpm에서 240hp, 3750rpm에서 216ft/lbs의 토크를 개발했으며, 0~60mph 시간은 5.2초, 0~100mph 시간은 12.9초, 최고 속도는 162mph입니다.

1997 GT3의 일부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후방 장착형 에어포일이 없었습니다.
  • “GT3” 배지가 도어 하단에 배치되었습니다.
  • 좌석은 Sport 300에서 가져 왔습니다.
  • V8과 동일한 경량 ABS 브레이크 시스템을 사용했습니다.
  • 델코 다점 연료 분사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것은 Lotus Esprit V8의 종말을 의미했습니다.

아마도 이 기억의 길로의 여행은 다음과 같은 가능한 질문에 답하거나 적어도 빛을 비출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로터스 스포츠카는 무엇입니까?

그러나 이 질문에 여전히 답이 없는 경우 이 웹사이트의 향후 기사에서 1952년부터 1996년까지의 기억에 남을만한 시대에 등장한 Lotus 스포츠카의 전체 범위를 자세히 조사할 것입니다.

저와 함께 “스포츠카 추억의 길”로 떠나는 향수 어린 여행에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