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의 내부 코드가 공개됐다.

Mercedes-Benz는 각 차량 기호에 대해 문자와 숫자의 어리둥절할 정도로 조합이 있는 상당히 복잡한 내부 코드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시작했지만 새로운 모델의 등장으로 새로운 엔트리 코드 라인업이 탄생했다. 엔진 배기량에 해당하는 문자와 숫자 조합이 사용되지만 오늘날에는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모든 문자와 숫자가 의미하는 바에 대한 빠른 안내서입니다.

기준:

그것은 메르세데스 브랜드 라인업에서 가장 작은 차이며, 알파벳의 첫 번째 이름을 따서 적절하게 명명되었습니다. 코드 이름은 W176이며 “W”는 4도어/5도어 승용차입니다.

B 클래스:

B-Class는 두 번째로 작은 차이므로 어떻게 그 레이블을 얻었는지 이해가 갑니다.

C 클래스:

클래스 C 라벨링은 더 복잡해집니다. 내부적으로 W205 및 S205로 지정되며 S는 스테이션 왜건을 나타냅니다. 향후 모델에서 쿠페는 C205 및 A204의 내부 코드도 수신하게 되며 “C”와 “A”는 쿠페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E 클래스:

E-Class는 여러 모델로 구성되며 내부 명칭은 W212입니다. 그러나 스테이션 왜건은 S212를 얻습니다. E-Class 쿠페의 이름은 생각처럼 C212가 아니라 C207입니다. 이전 세대 C-Class 204와 공통점이 더 많기 때문이다.

S 클래스:

독일어로 “특수 클래스”를 의미하는 S-Class는 대형 세단 Mercedes 제품군의 최상위 차량이었습니다. 코드는 W222이고 S-Class Coupe의 이름은 C217입니다. 미래의 컨버터블은 A217로 불릴 것입니다.

CLA:

CLA는 C117 코드명을 가진 4도어 쿠페로 판매되어 많은 Mercedes-Benz 팬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습니다.

CLS:

내부 코드가 C218인 4도어 쿠페이기도 합니다. 크로스오버 버전의 이름은 X218입니다.

SLK:

SLK는 코드 R172를 가진 Mercedes 라인에서 가장 작은 로드스터입니다. “R”은 로드스터를 의미합니다.

에스엘:

SL 로드스터는 실제로 SLK와 유사하며 적절하게 R231로 명명되었습니다.

앞으로 많은 Mercedes-Benz 차량이 추가됨에 따라 내부 코드 네이밍은 확실히 매우 빠르게 복잡해질 것입니다. 코드 이름은 처음에는 외우기 어려울 수 있지만 일단 익숙해지고 코드가 차량에 할당된 이유를 이해하면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