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에 대한 나의 기억 – Jaffna는 아시아에서 발발했습니다.

우리 차는 제가 학창시절 타곤 했던 길인 Palaly Road를 따라 가고 있었습니다. 이 길은 Jaffna 시와 Palaly 공항을 연결합니다. 독일 학생들이 주변을 둘러보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LTTE 공격으로 스리랑카 군인 13명이 사망하고 이 사건은 분노한 집단에 의해 최소 수천 명의 타밀인이 살해된 섬 남부에서 끔찍한 폭력 사태로 변한 건널목을 통과합니다. 갈등은 부족의 위기로 발전합니다. 외국 수입품 중 하나. 스리랑카는 또한 다양한 인종, 종교, 언어를 관리할 수 있는 정치 체제의 부재로 인해 갈등이 발생한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사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식민세력은 서로 다른 정치문화권을 뭉쳤고, 사람들이 함께 모여 식민지를 떠나 우리에게 혼란과 무정부상태를 안겨주었을 때 제대로 된 정치체제를 세우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우리 가족이 10년 넘게 머물렀던 반도의 조용한 마을인 콘다빌 근처로 운전하고 있었습니다.

전쟁이 시작되던 80년대 초반 어느 날, 우리 친구들 몇 명이 그늘이 있는 큰 나무 아래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지프가 우리를 향해 약 100미터 오르막길을 굴러올 때, 우리가 겁에 질려 탈출하는 속도는 전쟁에 대한 두려움과 우리가 육체를 입고 살아가는 공포에 대한 말없는 증언이다.

전쟁이 한창이던 80년대 후반 어느 날, 반도 상공을 날아다니는 비행기의 과속으로 우리 모두는 혼란에 빠졌습니다. 우리는 어느 나라가 우주에 들어왔는지, 인도인지 중국인지 미국인지 궁금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동안 우리는 반도 전역에 낙하산의 도움을 받아 화물을 내리는 여러 대의 화물기가 하늘을 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곧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냈습니다.

인도 정부는 스리랑카 정부에 반도에서의 작전을 중단하라는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군사적 공세로 한반도에서는 수백 명의 민간인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인도는 올 봄 초 식량과 의약품을 보냈으나 스리랑카 정부에 의해 차단됐다. 이는 우리가 1987년 6월 4일 반도에서 본 소위 “갈랜드 작전”으로 이어졌습니다. 프랑스 Mirage 2000H Supersonic Jet 전투기가 이끄는 러시아 AN-32 화물기가 24톤의 보급품을 투하했습니다.

라지브 간디 이후 당시 인도 총리가 스리랑카를 방문하여 1987년 7월 29일 당시 스리랑카 대통령 JR 자예와르데네와 인도-랑카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언론을 통해 합의가 발표된 직후, 우리는 Palaly 공항으로 향하는 거대한 제트기의 비행을 통해 이 지역에서 인도의 패권을 목격했습니다.

LTTE 리더는 인도에서 Jaffna 반도로 옮겨졌습니다.

스리랑카군이 벵골만의 얕은 바다에서 LTTE 지도자들을 체포했습니다. 이들은 조사를 위해 콜롬보로 강제 이송됐을 때 청산가리를 삼키고 즉사했다.

자프나(Jaffna) 주변 땅에 전운이 다시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LTTE는 간부들의 죽음에 대해 인도군을 비난하고 인도군을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 인도군도 대대적인 공격을 시작했다. 외교는 최악이다.

IPKF는 1987년 10월 11일 밤 반도에서 LTTE를 상대로 작전명 ‘파완 작전(Operation Pawan)’이라는 작전을 시작했습니다. 인도군은 Palay 공항과 기타 지역의 사방에서 LTTE가 통제하는 Jaffna 요새로 진격을 시작했습니다.

소련의 BMP-1 장갑차와 소련이 설계한 T-72 주력 전차가 지뢰가 심한 Palaly 도로를 돌아다닙니다.

LTTE는 강력한 망원 조준경을 갖춘 집, 나무 꼭대기, 심지어 야자수의 저격수를 사용하여 IPKF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할리우드 영화처럼 진행됩니다.

사람들은 Palaly Road와 기타 주요 도로를 떠나 반도 중심부에서 도망치고 있었습니다. 어머니와 남동생은 가장 가까운 작은 섬으로 도망쳤습니다. 아픈 할머니와 내 예산으로 취미로 키우던 닭들과 홀로 남겨졌다. 할머니 집에서 닭을 돌리고 있을 때 여기저기서 폭탄이 떨어지고 천둥처럼 터지더군요.

저는 길을 가면서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길에서 개 한 마리도 볼 수가 없어요. 포탄으로 인해 부러진 나무 가지가 도로를 뒤덮었습니다. 자전거를 타다 보면 가끔 폭발하는 총알이 귀에 들리는데, 곧 위험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아무 일도 잘 되지 않았고 나는 사선에서 탈출했다. 나는 농장에서 닭을 팔아 할머니와 합류했습니다.

Palaly 도로를 따라 운전하는 동안 어제와 같은 오래된 사건이 ​​우리 마음 속에 번쩍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