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Lotus Elan에 솔리드 CV 드라이브 액슬을 설치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Lotus élan S1이 1960년대 초에 대중에게 출시된 이후, 자동차의 라인이 격렬한 운전 습관을 견디지 못한다는 것이 빠르게 분명해졌습니다. 타이어가 부러진 채 작업장에서 수 마일 떨어진 대담한 élan 운전자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도넛 또는 금속 조인트, 그리고 길가에서 도넛을 바꾸는 것은 연꽃 엘랑에서 여자 친구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아닙니다.

대차를 대체하기 위해 몇 가지 다른 대안이 생산되었으며, 일부는 도넛과 함께 유니버설 조인트가 사용되는 하프 앤 하프 제품을 제공했습니다. 그 아이디어는 이론상 건전하지만 시스템은 여전히 ​​실패하기 쉬웠습니다.

제시된 또 다른 아이디어는 두 개의 유니버설 조인트와 슬라이딩 요크를 사용하여 각 하프 액슬의 고무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이것이 이상적인 솔루션인 것처럼 보였지만 불행히도 설계로 인해 슬라이딩 스트립은 특정 조건에서 잠길 것입니다. 유니버셜 조인트는 또한 회전 속도의 변화를 생성합니다. 회전할 때마다 잠시 가속 및 감속합니다. “속도의 주기적인 변화”로 알려진 현상은 유니버셜 조인트가 중심에서 몇 도 이상 벗어나 작동할 때 고유한 현상입니다. 연꽃의 리어 트레블 라인에 사용되는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의 움직임은 충돌과 리바운드 모두에서 어느 정도의 움직임을 생성합니다. 주기적인 변화의 순간은 밀리초 동안만 발생하지만 연꽃의 움직임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불만족스러울 수 있습니다.

등속 커플링은 이동 각도가 변할 때 볼이 항상 커플링 내 중간 지점에 위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중심에서 몇 도 벗어나 작동할 때 유니버설 조인트가 생성하는 앞서 언급한 주기적 속도 변화가 제거됩니다. 작동 각도가 멀리 확장되면 UJ가 잼 경향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스를 유입하고 오염 물질을 차단하는 고무 부트는 등속(CV) 조인트를 보호합니다. CV 조인트는 주기적인 유지 관리 또는 윤활만 필요하며 100,000마일(160,000km) 이상을 지속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Lotus élan을 CV 드라이브라인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초기 비용은 높지만 초기 비용은 긴 서비스 수명과 도넛 교체로 완전히 상쇄됩니다.

elantrikbits CV 드라이브 샤프트 시스템은 시스템이 잘 설계되고 수년간 문제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100%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로터스에 솔리드 CV 액슬을 설치할 때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주요 요소는 장착의 용이성입니다. 잘 설계된 시스템은 오래된 중간 샤프트와 도넛을 제거하기만 하면 됩니다. 새 시스템은 단순히 내부에 제공됩니다. 외부 드라이브 플랜지, 일반 렌치 및 도구만 있으면 인장력이 높은 패스너를 조일 수 있습니다.

고려 중인 드라이브 액슬 키트를 설치하는 데 일반 작업장 도구가 아닌 다른 도구가 필요하고 élan의 리어 서스펜션을 분해해야 하는 경우 서비스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총 설치 비용이 초기 구매 비용보다 훨씬 더 많이 듭니다. 전문 설치 정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