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360 챌린지 스트라달레 스포츠카

페라리 360 챌린지 스트라달레 – 이 클래식 스포츠카의 성능, 기술 데이터, 기능, 라이벌 비교, 역사, 중고 가격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클래식부터 모던까지

자동차

챌린지 스트라달레 스포츠카는 1999년 페라리에서 360 모데나 및 스파이더 출시와 함께 선보였습니다.

Stradale은 360 시리즈에서 최고 성능의 도로 주행용 모델이었습니다.

355 챌린지 스포츠카의 후속 모델로, 1998년에 완성에 가까운 공장 조립 레이싱 카인 Evolution 변형으로 개발이 절정에 달했습니다.

챌린지 360은 360 모데나를 기반으로 하며 시간의 20%를 트랙 데이 레이서로, 나머지 80%를 스트리트 스포츠카로 보내도록 페라리가 디자인한 한정판 레이서였다.

챌린지 Stradale은 다음을 포함한 여러 체중 감량 조치의 결과로 기본 360 ​Modena보다 110kg 더 가볍습니다.

  • 라디오 제거
  • 유리창을 플렉시글라스로 교체
  • 가죽 인테리어 대신 알칸타라 원단 사용
  • 특수 커버 적용으로 범퍼 및 스커트 중량 감소
  • 내부 흡음재 제거
  • 탄소 섬유 거울 사용
  • Modena의 탄소 섬유 시트 옵션 추가

이러한 변화로 94kg의 무게가 감소했습니다.

19인치 로드 휠을 장착하고 카본 소재의 브렘보 브레이크를 사용해 16kg을 더 감량했으며, 브레이크 페이드를 방지하고 무게 감소로 핸들링이 향상되었습니다.

엔진, 차체 패널 및 섀시는 모두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표준 F1 스타일 6단 변속 시스템을 사용할 때 운전자는 스위치를 켜고 스포츠 또는 레이스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트랙션 컨트롤이 꺼져 있을 때 일반적인 주행 조건에서 차량이 충분한 접지력을 개발할 수 있는 한 운전자가 고성능 발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스트라달레의 섀시는 무게 중심이 일반 승용차보다 15mm 낮도록 설계됐다.

카페트와 매트와 같은 비필수적인 내부 부속품은 모두 제거하고 도어 패널은 탄소 섬유로 구성되었습니다.

그것은 자동차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시트 뒤에 경량 알루미늄 롤 바를 사용했으며 더 단단한 스프링과 조정 가능한 컴퓨터 제어 댐퍼가 장착되었습니다.

트레이 아래에 수정된 탄소 섬유를 사용하여 차량을 더 많이 주행할수록 다운포스가 증가했습니다.

엔진

360 챌린지는 다른 360 모델과 동일한 중간 엔진 3.6리터 실린더당 5밸브 V8 장치로 구동되었으며 8,500rpm에서 425hp 및 4,750rpm에서 275ft/lbs의 토크를 개발했습니다. .

이것은 186mph의 최고 속도와 4.0초의 0-62mph 시간을 생성했습니다.

부드러운 포트가 있는 고압축 연소실을 사용하고 압축을 11.2:1로 약간 높임으로써 출력이 증가했습니다.

더 짧고 더 가벼운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배기 리어 박스와 수정된 배기 파이프를 사용하여 엔진과 기어박스의 총 중량이 11kg 감소했습니다.

경쟁

360 챌린지 Stradale의 일반적인 경쟁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Lamborghini Murcielago 및 Dodge Viper SRT-10. 페라리 성능:

판매용 스포츠카

$195,000의 원래 가격으로 중고 시장에서 양호한 상태의 페라리 360 챌린지 스트라달레는 약 $160,000에 팔릴 것이고, 전시 상태의 예는 $320,000의 지역에 팔릴 것입니다.

페라리의 클래식 자동차 중 하나입니다.

이로써 내 페라리 360 챌린지 스트라달레 스포츠카 리뷰가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