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남자의 아프리카 정복

팀 베일리는 단순한 사파리 운영자가 아니라 자신의 모국인 아프리카를 열정적으로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어떤 이유로 그는 자신이 아프리카 정치의 더 잔인한 측면에 대한 전문가라고 주장할 수도 있습니다.

지난 8년 동안 Tim은 아프리카 횡단 사파리 회사를 시작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현재 요리 중인 것처럼 보이는 이 흥미진진한 아프리카 분쟁의 한가운데에 끊임없이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Tim은 Simba 전쟁 후 콩고를 안전하게 통과하기 위해 첫 번째 원정대를 이끌었고, 그의 타격을 입은 Land Rover 호송대가 콩고와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을 분리하는 Oubangui 강에 도착했을 때 두 은행은 방아쇠를 당기려는 열렬한 아프리카 군대로 붐볐습니다. 두 나라 모두 ‘아프리카 통일’의 미래 형태에 대한 갑작스러운 의견 불일치 때문에 전쟁을 준비했다.

스와힐리어에 대한 Tim의 지식은 그들을 여기에서 구했습니다. 그는 현지 카누를 빌렸고, 놀란 콩고 군인들을 만나기 위해 강을 건너 헤엄을 쳤고, 페리가 나머지 또는 그의 호송을 탈 수 있도록 외교적으로 설득했습니다.

오늘날 Siafu Safari는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비즈니스입니다. 그것의 이름은 아무것도 멈추지 않는 Siafu 개미에서 유래합니다. 장애물 위나 아래에서 돌지 못하면 그냥 씹을 것입니다. 파괴된 원래 4대의 Land Rover는 이제 반짝이는 새 차량 전체로 교체되었으며 런던과 나이로비 사이의 경로는 신중하게 계획되었습니다. 오늘날, 아프리카 전역의 Siafu 원정대는 목적지에 도달할 것임을 알고 있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Tim은 독립으로 인해 남아프리카로 이주할 수 있을 때까지 케냐에 있는 아버지의 농장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7년 전, 자동차 딜러인 Peter Hooper와 짧은 휠베이스의 Land Rover와 함께 Tim은 격동의 새로운 아프리카를 통과하는 20,000번째 여행이 시작될 때 더반을 떠났습니다. 그 여정은 고통스럽고 위험한 16개월이 걸리고 상업적 기반으로 육로 사파리를 조직한다는 미친 아이디어로 Tim의 마음을 채울 것입니다.

리비아, 탄자니아, 케냐의 새로운 독립 국가를 건너기 위해 Tim과 Peter는 장비와 의복을 모두 검사하고 남아프리카에서 유래한 모든 흔적을 제거해야 했습니다.

그들의 진짜 고난은 케냐를 떠나려고 할 때 시작되었습니다. 에티오피아로 향하는 모든 주요 도로는 국경을 넘는 습격으로 인해 폐쇄되었고, 수단 남부도 폐쇄되었으며, 콩고 서부는 여전히 심바의 용병과 반군이 싸운 피의 전장이었습니다.

결국 그들은 루돌프 호수 근처의 칼렘에 열린 에티오피아 국경 초소를 찾았습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아프리카에서 가장 더러운 길을 170마일을 여행하는 데 42일 동안 지치고 땀을 흘리며 지쳤습니다. 그들은 Land Rover를 수천 번 하차하여 차량 크기의 진흙 구멍을 통해 끌거나 노예처럼 일하면서 낙타 전용 트랙을 넓혔습니다.

아디스아바바에서 그들은 수단을 건너는 비자가 거부되었지만 이 끔찍한 에티오피아 도로로 돌아가는 대신 비자 없이 북쪽으로 여행을 계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에티오피아를 떠나 사막에 있는 수단 국경초소를 우회하여 홍해 연안을 따라 미친 듯이 달려 이집트로 들어갔습니다.

그들은 거의 성공했지만 그들의 구식 지도는 북쪽 국경을 10마일이나 이동시켰습니다.

그들은 도박에서 이겼고 이집트에 있다고 믿고 수단 출구에 도착했고, 실수를 깨닫자 즉시 체포되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그들은 철저하게 보호되지 않았고 수단 장교가 하르툼 라디오에 그들에게 어떻게 하라고 지시했을 때 여권을 훔쳐 밤에 이집트로 도피했습니다.

거의 즉시 그들은 다시 체포되었습니다. 3개월 동안 유효하다고 생각했던 이집트 비자는 한 달 동안만 유효했고 이미 만료되었습니다.

이 두 여행자는 둘 다 아랍어를 읽을 수 없다고 신랄하게 설명했습니다. 그들은 수에즈 항구로 호송되었고 그들의 요청이 마침내 받아들여지기 전까지 이틀 밤 동안 그곳에서 감옥에 갇혀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북아프리카의 사막을 여행하여 유럽 여행을 마쳤습니다.

대부분의 남성에게 이 16개월은 평생 지속할 수 있는 모험으로 가득 차 있지만 팀 베일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Tim은 “나의 야망은 젊은이들을 위한 여행을 조직하여 제가 잘 알고 있는 아프리카로의 낭만적인 여행과 함께 진정한 모험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내가 본 매혹적인 국가와 장소를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내 경험과 내 감정을 공유 할 수있는 동일한 기회를주고 싶었습니다.

영국에서 Tim Baily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이민자 단체에서 1년 동안 일했으며 다시 미래를 위험에 빠뜨렸을 때 고위직을 준비하기 위해 줄을 섰습니다. 그는 사무관리에 대해 충분히 배웠고 다음 단계는 관광 산업에 대해 알아가는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그는 여행사 일을 하기 위해 많은 급여를 받았다. 8개월 후 그는 사표를 내고 새로운 런던 빅토리아 라인을 위한 지하 터널을 파고 6개월 동안 열심히 일하면서 재정을 재건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가장 큰 위험을 감수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중고 랜드로버 4대를 구입하고 아프리카로 돌아가는 것이었습니다.

“내 친구들과 친척들은 모두 내가 미쳤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그녀는 회상합니다. “바보만이 그런 식으로 자신의 경력을 위험에 빠뜨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우리 모두가 현대 생활의 안전 장치를 놓치는 것은 아니며 내가 계획하고 있는 삶의 종류에 훨씬 더 큰 성취감이 있다고 설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나는 또한 안전과 일상에 지루함을 느끼는 다른 많은 젊은이들이 같은 감정을 느낄 수 있고 감사하고 기꺼이 기회를 잡거나 아프리카에서 몇 달 동안 문명의 족쇄를 부술 의향이 있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나는 밤에 친구의 불, 공격할 준비가 된 귀를 가진 코끼리 황소의 위엄, 아프리카 일몰의 먼지 투성이의 찬란함, 또는 밤 덤불에 흐르는 소리나 토착 음악을 설명하려고 했습니다. “아프리카의 매우 불안정한 상황은 매 순간을 새로운 경험으로 만듭니다. 제가 그들에게 말했듯이 아프리카는 지구상의 어느 곳과도 비슷하며 저는 아프리카가 떠나기 전에 모든 구석을 살펴보고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볼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왜냐하면 불행히도 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1968년 11월에 Tim Baily는 Siafu의 첫 번째 아프리카 항해를 시작했습니다. 그의 호송에는 두 대의 개인 차량이 있는 6대의 랜드로버를 운전하는 50명의 젊은 남녀도 합류했습니다. 수단은 여전히 ​​비자 발급의 장애물이었기 때문에 그들의 경로는 알제리 사하라 사막과 Hoggar Massif를 통과하여 검은 철 언덕, 야생의 붉은 산, 광활한 황사를 지나 남쪽으로 향했습니다. 이 개척적인 여정에서 고대 차량을 계속 움직이게 하는 작업에는 결합된 모든 기계 기술이 필요했지만 Tim Baily는 수풀 역학에서 귀중한 교훈을 배웠습니다.

사하라 사막 남쪽은 폭력과 불안의 시대였습니다. Siafu 일행은 Biafra에서의 충돌을 피했지만 나이지리아 북부를 지나갈 때 전체 경로를 따라 군사 검문소를 만났고 여러 차례 Land Rover를 중지하고 재포장하기 위해 원정대원을 남겨둔 무례한 군인들에 의해 수색되었습니다. 지연은 끝이 없었습니다. 차드에 들어간 후 그들은 더 많은 전쟁 긴장을 발견했습니다. 프랑스 외인군단의 마지막 생존자들은 이전 프랑스 식민지에서 반군 부족들과 잘 알려지지 않은 전쟁을 벌였으며 차드 북부 지역은 도적들의 폭동이었습니다.

그 뒤를 이어 오방기 강을 극적으로 건너 콩고로 들어갔습니다. 이 불행한 땅에서 일어난 유혈의 마지막 물결은 불과 몇 달 전에만 통제되었으며 언제든지 다시 분출할 수 있습니다. 온 나라는 여전히 긴장하고 행동하기를 열망했습니다. 원정대는 마침내 안전하게 우간다에 도착하기 전에 군대로 가득 찬 진흙과 정글 길을 수천 킬로미터가 넘는 수십 번 땀을 흘려야 했습니다.

동아프리카에서 그들은 마침내 휴식을 취하고 멋진 놀이 공원을 방문하고 빅토리아 나일에서 노를 저어 머치슨 폭포까지 가거나 케냐 해안을 따라 수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여전히 ​​시아푸 사파리의 주요 특징입니다. 더 남쪽으로 차를 몰고 가다가 리비아에서 로디지아로 차를 몰고 가면서 격렬한 정치적 분위기를 만났지만 그것이 긴장의 마지막 순간이었다. 런던을 떠난 지 4개월 반 후, 시아프의 첫 번째 원정대는 남아프리카의 도시인 요하네스버그에 의기양양하게 입성했습니다.

머리카락이 끝까지 가는 최초의 원정 이후로 12개 이상의 성공적인 Siafu 사파리가 있었고 Land Rover의 흰색 도어에 그려진 Siafu 개미 엠블럼은 아프리카의 사막과 정글 도로에서 빠르게 친숙한 광경이 되고 있습니다. 육로 여행을 위한 가장 거친 대륙.

오늘날 아프리카는 여기저기서 기이한 쿠데타에 의해 간과된다면 불안한 평화로 돌아왔다. 그러나 Tim Baily는 모든 고객에게 다음과 같이 경고합니다. 첨부된 위험 요소 없이?”

참고: 이 기사는 저자가 Tim Siaf의 육로 탐험 중 하나와 함께 아프리카를 여행한 1971년에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