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유와 일반 모터 오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모터 오일은 자동차 엔진 내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주요 기능은 단순히 모든 움직이는 부품에 윤활유를 공급하고 마모 및 부식을 방지하는 것이지만 엔진을 신선하게 유지하고 작은 파편 조각이 없도록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기존의 모터 오일은 땅에서 퍼낸 원유를 정제소에서 가공하여 기유로 만듭니다. 그런 다음 첨가제를 기유에 혼합하여 오일의 점도, 보호 특성 및 열 발산 수준을 변경합니다.

합성유도 기유와 다양한 첨가제를 결합하여 기존의 모터 오일과 유사한 방식으로 생성됩니다. 차이점은 합성 모터 오일이 특별히 “합성된” 기유를 사용하여 만들어졌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여기서 오일 분자의 크기는 모두 이상적인 무게와 일정한 크기입니다. 기존의 엔진오일은 정제과정을 거치지 않고 크기가 다른 분자들이 다양한 왁스, 불순물과 함께 혼합되어 구성되어 있는 반면, 완전합성오일은 보다 적은 왁스로 훨씬 깨끗한 기유를 제공합니다. 오일의 점도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이상적인 균일한 입자 크기. 이 이상적인 기유에 기존 오일에 사용되는 것보다 기술적으로 더 정교한 첨가제의 조합이 추가됩니다.

합성유 제조에 사용되는 첨가제는 광범위한 온도에서 적절한 점도 수준을 유지하고 기존 오일과 비교할 때 더 낮은 온도에서 적절하게 흐르는 매우 안정적인 모터 오일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존 오일보다 낮은 온도에서 활성화되는 추가 마찰 억제제는 일반적으로 합성 엔진 오일에 포함되어 점화 순간부터 엔진을 보호합니다.

이는 합성 오일이 개선된 윤활 특성과 개선된 점도로 설계되어 탁월한 엔진 마모 보호, 감소된 오일 소비를 위한 감소된 열 분해 휘발성, 향상된 연비, 더 긴 시동 용이한 엔진 냉각 및 엔진 침전물 감소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음을 의미합니다.

합성유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기존의 자동차 엔진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결정할 때, 구형 엔진을 완전 합성유로 교체할 때 문제와 오일 누출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항상 차량의 연식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존 오일에서 남은 왁스와 슬러지가 축적되어 마모된 엔진 씰을 가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합성유를 추가하면 합성유의 세제가 분해되어 씰을 보호하는 이 보호막을 청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오일이 묽어지면서 엔진 씰을 통해 오일이 누출될 수 있습니다. 더운.

반합성유는 순수한 합성유를 구입하는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일정량의 합성 기유와 기존 기유를 결합하여 약간 오래된 차량에 대한 완전 합성유의 보호 이점 중 일부를 얻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 오일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반합성 모터 오일에는 일반적으로 고급 합성 오일 첨가제가 모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구형 차량은 엔진 씰로 인해 기존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경우가 많지만, 짧은 여행, 교통 체증, 극심한 온도 변화 등으로 일상적인 사용을 경험하는 새 자동차는 합성 물질이 제공하는 추가 보호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 그러나 변경하기 전에 항상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을 참조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