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gatti EB 18-3 Chiron – 단 한 대만 제작

1999년형 Bugatti EB 18-3 Chiron은 Giorgetto Giuaro가 디자인하고 Lamborghini Diablo VT의 플랫폼에서 디자인한 프로토타입 자동차입니다. 차의 이름인 Chiron은 Louis Chiron이라는 유명한 Bugatti 레이싱 드라이버의 이름입니다. 프로토타입 자동차인 Chiron은 지금까지 생산된 유일한 자동차였습니다.

Chiron은 범퍼에서 범퍼까지 곡선이 있고 지면 차체 유형이 매우 낮기 때문에 매우 공기역학적 자동차입니다. Chiron은 후방 엔진을 갖추고 있으며 스토리지 트렁크는 차량 전면에 있습니다. 시론은 2인승 쿠페로 최고급 가죽과 목재 등 최고의 소재를 사용한 부가티만큼 실내는 순수 클래스다. Chiron의 캐빈 내부에는 Blu Pacifico(파란색)와 Sabbia(노란색)의 두 가지 유형의 가죽이 있습니다. Chiron의 계기판은 알루미늄 합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hiron의 전면 트렁크에는 완벽하게 맞는 개별 수하물 세트가 있습니다.

Chiron 컨셉카는 탄소 섬유로 제작되어 매우 가볍습니다. 페인트 색상은 블루 코트 다쥐르로 차량에 날렵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Chiron의 견인 능력은 영구 4륜 구동 및 20인치 휠을 특징으로 합니다. 앞 타이어는 265/30 및 335/30 뒤입니다. Chiron에는 3단계 자동 상승 리어 스포일러가 있어 리어 액슬의 양력을 줄여 차량의 견인력을 극대화합니다. Chiron은 낮은 차체 디자인이고 경량 탄소 섬유와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뛰어난 핸들링 기능을 유지하면서 라인에서 최대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Chiron에 동력을 공급하는 것은 555마력을 생산하고 5초 안에 0-60에서 가속하여 최고 속도 186mph에 도달하는 6.3리터 18기통 엔진입니다. 직접 분사 엔진의 부피는 6.3리터, 출력은 408kW, 최대 토크는 650Nm입니다. Chiron의 엔진은 EB118 및 EB218 컨셉카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엔진입니다.

Chiron의 스티어링 휠은 스몰 스포크 모델로, 5단 수동 기어박스와 결합된 패들 시프터가 있는 중앙 터널의 두 개의 큰 다이얼과 두 개의 작은 다이얼 앞에 있습니다. 18기통 키론에는 실린더당 4개의 밸브가 있으므로 총 72개의 밸브가 있습니다. 압축비는 11.5:1, 보어는 3.00인치, 스트로크는 2.98인치입니다.

Bugatti EB 18-3 프로토타입은 독특한 색상과 우아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잘 다루어졌습니다. 이 슈퍼카의 성능은 부가티가 1999년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시론으로 클래식을 만든 이후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