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4 Corvette, 아크릴 Targa 지붕 관리

플라스틱에 대한 배경지식으로 인해 C4 Corvette Acrylic Targa Top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전화와 문의를 받습니다. 기본적인 지붕 관리는 아크릴 패널의 수명과 외관을 연장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약간의 배경을 위해 Chevrolet이 1984년 출시를 위해 Corvette를 재설계할 때 과거에 다른 스포츠카에 사용되었던 많은 훌륭한 아이디어를 개발했습니다. 1968년부터 1983년까지 Corvette C3에 사용된 T-Top 루프 패널 대신 Porsche 911과 같은 Targa 루프를 선택했습니다. 표준 루프는 자동차와 동일한 색상으로 도색된 유리 섬유 패널이었습니다. Chevrolet에는 청동 또는 파란색 훈제 플라스틱의 문루프도 옵션으로 제공되었습니다. Lexan은 1984년에 지붕에 처음 사용되었지만 쉽게 긁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exan은 인열에 강한 소재이지만 인열 저항의 단점은 표면이 부드러워 매우 쉽게 긁힐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모든 경주용 자동차는 지역 트랙부터 Nascar Nextel Cup Series까지 앞유리에 Lexan을 사용합니다. Nextel Cup 및 Nationwide Series에서 경주 팀은 경주 중에 제거할 수 있는 Lexan 위에 박리 필름을 사용하여 앞유리의 긁힘을 최소화합니다. 나중에 1984년형에서 General Motors는 지붕의 긁힘을 방지하기 위해 긁힘 방지 코팅이 된 아크릴로 전환했습니다.

아크릴 지붕 패널을 관리하는 것은 쉽습니다. 패널을 중성 세제로 씻으십시오. Walmart의 표준 세차도 괜찮습니다. 열쇠는 비누 천으로 닦기 전에 지붕에 남아 있는 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좋은 호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지붕이 마른 후 지붕에 왁스를 바릅니다. 청소 왁스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복 청소 왁스에는 연마제가 포함되어 있어 자동차 페인트에서 먼지와 산화를 제거하고 플렉시 유리 지붕을 긁을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뜨거운 태양에 왁스가 타버릴 수 있으므로 왁스를 여러 번 바르고 자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지붕의 깊은 흠집을 제거하는 것은 조금 더 어렵지만 조심하고 조심한다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먼저 1200방 사포로 흠집을 사포해야 합니다.개인적으로 저는 습식/건식 사포를 사용하고 주방용 세제를 조금 더한 물로 흠집을 샌딩합니다. 물은 사포로 인한 표면 스크래치를 최소화하는 윤활제 역할을 합니다. 이 단계가 끝나면 해당 부위를 건조시키고 광택을 냅니다. 작은 흠집이라면 손으로 문지르면 됩니다. 무거운 연마제로 시작하여 부드러운 천으로 해당 부분을 닦으십시오. 그런 다음 모든 흠집이 사라지고 광택이 나타날 때까지 마무리 연마제로 연마하십시오. 마지막 단계는 지붕에 여러 층의 왁스 페이스트를 바르는 것입니다. 스크래치가 크면 연마 휠이 필요합니다. 연마 휠을 사용하기 전에 사용 경험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다면 가까운 자동차 딜러에게 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표면에 작은 흠집이 있는 경우 사포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Maguire와 같은 스크래치 제거제로 손으로 지붕을 가볍게 샌딩하면 됩니다.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으므로 인내심을 가지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