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에서의 생활: 부상당한 친구들의 선물

1970년대와 1980년대에 가나와 같은 개발도상국에는 경제적으로 불리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신체적으로 건강한 것으로 밝혀졌지만 많은 사람들이 주로 말라리아와 설사로 인해 여러 차례 건강이 악화되었습니다. 그러나 태어날 때부터 불리한 입장에 서서 심각한 정신적, 신체적 장애를 안고 살아가야 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작가가 만난 사람들은 한 가지 공통점이 있었다. 자신의 처지가 남들에게 아무리 비참해 보여도 주변 사람들에게는 항상 행복한 미소를 선사했다는 것이다.

그 이름이 어디서 왔는지 아무도 모르는 코모도르는 어느 날 아침 쿠마시에 있는 콰메 은크루마 과학기술대학교 기술자문센터(TCC) 소장 사무실에 나타났다. 그는 Ho의 Volta 지역 관리에서 일했으며 Kumasi의 TCC로 파견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당시 호의 누군가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영리하면서도 잔인한 방법을 고안한 것 같았습니다.

지휘관은 책상과 의자를 받고 월말까지 조용히 앉아 월급을 가져왔다. 그리고는 다시 교장에게 왜 월급을 받지 못하느냐고 물었다. 감독은 자신이 어떤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지 알지 못한다고 말하며 제독에게 서면 보고서를 가져오라고 요청했습니다. 다음 날 아침, 감독은 그의 책상 위에서 코모도어가 쿠마시에 도착한 이후로 했다고 주장했던 실제와 상상의 작업을 자세히 설명하는 좋은 영어로 된 깔끔한 손으로 쓴 보고서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그의 노력에 대해 겸손한 보상을 받았습니다.

코모도어는 곧 TCC 주차장에서 랜드로버 이사를 지키는 책임을 맡았습니다. 1987년 감독이 떠날 때까지 몇 년 동안, 다소 불규칙하게라도 성실하게 해냈다. 2008년에 잠시 TCC를 방문하고 사무실에서 주차장으로 돌아온 감독은 자신의 렌트카를 지키고 있는 오랜 친구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제독은 여전히 ​​근무 중이었습니다.

다른 정신지체 친구도 좋은 영어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가명 없이 Frank는 TCC 책임자를 사무실이 아니라 집으로 방문하기를 원했고 그곳에서 자주 방문했습니다. 그는 항상 Frank의 상상으로 멋진 새로운 세계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계획과 함께 도처에 쓰여진 종이 더미와 함께 왔습니다. 그 종이들은 항상 크기가 달랐고 아마도 대학 인쇄소에서 버린 스크랩이었을 것입니다. Frank는 땅콩을 포장하기에 너무 작거나 잘못된 모양의 조각을 모두 잡았을 것입니다.

Frank의 방대한 저술은 보안에서 Commodore의 소극적인 역할보다 더 도전적이었습니다. 세부 계획과 상호 작용하기 위해 조치를 취했기 때문입니다. 종종 필요한 활동은 기금 마련이었습니다. 자금을 찾을 수 없는 이유를 계속해서 밝히는 데는 약간의 정신력이 필요했지만 Frank의 낙관주의는 결코 무디지 않았고 그의 얼굴에서 미소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가나에 대한 Frank의 꿈을 실현하는 데 수십 년이 걸릴 수 있지만 그의 얼굴은 이미 그가 상상한 기쁨으로 빛나고 있었습니다.

Commodore와 Frank는 항상 영어를 구사하고 언어를 능숙하게 구사했지만 테마의 Kwame는 그의 모국어에서 거의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정신지체자인 쿠마시의 두 친구와 달리 콰메는 신체적 장애가 있었다. 그는 네 발로만 움직일 수 있었고, 걸을 때 손이 다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손에 가죽 장갑을 꼈습니다. 이러한 심각한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Kwame는 자신의 본거지에서 멀리 떨어진 곳을 방황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른 모든 지역 사회와 마찬가지로 테마의 아홉 번째 지역 사회에서는 기름 램프와 양초로 밝혀진 작은 나무 테이블이 있는 소박한 시장이 매일 저녁 열렸습니다. 어른들은 과일과 채소를 사러 와서 요리를 하고, 아이들은 콰메 말을 들으러 왔다. 희미하게 깜박이는 빛의 그림자 뒤에 숨겨진 작은 소년 소녀들에 둘러싸여 Kwame이 이야기를 하고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은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코모도어와 프랭크처럼 Kwame는 항상 친구들과 공유하기를 좋아하는 매혹적인 세상에서 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