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정보 Sony PlayStation 4(PS4) – 1부

Sony PlayStation 4와 Microsoft Xbox One은 차세대 게임 콘솔 전쟁의 주요 경쟁자입니다. 두 기기 모두 2013년 후반에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므로 Sony는 이제 최신 콘솔의 전체 기술 사양을 공개했습니다. 두 부분으로 구성된 이 시리즈의 첫 번째 시리즈에서는 PS4의 기술적 세부 사항을 포괄적으로 살펴봅니다.

프로세서(메인 및 그래픽)

모든 키보드의 중심에는 프로세서가 있습니다. PS4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코드명 재규어(Jaguar)라는 PC 제품을 기반으로 AMD에서 만든 장치를 사용합니다. CPU(중앙 처리 장치의 줄임말)에는 8개의 저전력 코어가 있으며 Radeon 기반 그래픽 처리 장치 또는 GPU와 함께 작동합니다. GPU에는 각각 800MHz에서 실행되는 18개의 컴퓨팅 장치가 포함되어 있으며 CPU와 결합하여 PS4에 1.84TFLOPS의 컴퓨팅 성능을 제공합니다.

RAM(랜덤 액세스 메모리)

PlayStation 4 사양 시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숫자 중 하나는 8GB의 GDDR5 RAM입니다. 이 하이엔드 메모리는 비싸고 PS4만큼의 비용이 들 수 있는 하이엔드 PC 그래픽 카드에서도 이 정도 양으로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PS4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더욱 인상적으로 만듭니다. 이 수준의 RAM을 표준으로 포함하면 콘솔의 미래를 어느 정도 보장할 수 있습니다.

PS4 운영 체제에 필요한 RAM의 양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현세대 콘솔과 하이엔드 게이밍 PC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는 이 목적에 최대 1GB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며 PS4 게임 작업을 위해 상당한 양을 무료로 남겨둘 것입니다.

내부 저장소

내부 스토리지는 기존의 2.5인치 SATA 500GB 기계식 하드 드라이브 형태로 제공되며, 출시 당시 20GB 하드 드라이브만 있던 플레이스테이션 3에서 상당히 뛰어났습니다. 다만 PS3는 2006년 처음 출시된 이후 여러 버전을 거쳤으며 최신 초슬림 모델은 250GB에서 500GB에 이르는 하드 드라이브를 탑재하고 있다.

PS4의 장점은 사용자가 하드 드라이브를 제거하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더 큰 용량의 기계식 드라이브를 설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가장 큰 2.5″ 하드 드라이브는 2TB 또는 2000GB(표준 드라이브 크기의 4배)이므로 콘솔의 운영 체제에서 허용한다고 가정하면 시스템의 저장 용량을 크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SSD 드라이브 또는 PS4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용량은 표준 하드 드라이브보다 낮지만 데이터 액세스 및 전송 속도는 훨씬 빠릅니다.

광 디스크

Sony PS4는 최대 읽기 속도가 27MB/s인 내장형 6x CAV Blu-ray 디스크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단지 9MB/s로 제한되었던 PS3의 2배속 Blu-ray 드라이브와 유리하게 비교됩니다. PS3의 처리량 제한에서 벗어난 PS4는 디스크에서 하드 드라이브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속도가 훨씬 빨라지고 예상되는 더 큰 파일 크기를 고려하더라도 초기 게임 설정이 훨씬 빨라질 것입니다.

드라이브는 Blu-ray 디스크, DVD 및 CD를 읽고 재생할 수 있지만 4k 해상도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100GB 쿼드 레이어 Blu-ray 디스크는 읽을 수 없을 것입니다. PS4가 4k 출력을 지원할지 의심스럽기 때문에 이것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PS4 기술 사양에 대한 첫 번째 부분을 마칩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비디오 및 오디오 출력, 연결, 새로운 DualShock 4 컨트롤러 및 차세대 콘솔에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