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당신의 차를 운전합니까?

누가 누구를 지시합니까?

1900년대 초에는 2,000개 이상의 자동차 제조업체가 자동차를 제조했으며 그 중 1,500개 이상이 미국에서만 있었습니다. 이제 구매할 수 있는 차량 브랜드는 39개뿐입니다. 그 중 30개는 단 9명의 플레이어가 제어합니다. Honda, Hyundai-Kia, Rover-MG, Proton-Lotus, Porsche 및 Morgan의 6개 회사가 일정한 형태의 독립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혼다와 현대는 수백만 대를 판매하고 나머지는 판매의 일부를 차지합니다. 따라서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의 모양과 느낌을 책임지는 회사는 단 12개뿐입니다. 내 차가 다른 100대와 똑같아 보이는 것은 당연합니다!

위대한 미국 포드 제국은 이제 유럽의 볼보와 영국의 재규어를 통제합니다. General Motors Holden은 Fiat, Subaru 및 Saab와 관련이 있습니다. 피아트는 페라리, 란시아, 마세라티를 통제하고 있다. Mercedes & (Daimler) Chrysler는 현재 Mitsubishi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보통의 오래된’ 폭스바겐은 이제 더 권위 있는 아우디, 벤틀리, 람보르기니를 통제합니다. BMW는 스펙트럼의 거의 반대 끝인 Mini와 Rolls Royce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Toyota는 Daihatsu에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 닛산이 르노와 합병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더 많은 인수합병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아마도 5~6개의 거대 기업이 세계를 지배할 기업을 결정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Lexus, Lexcens 및 Nexus를 살 수 있고 Barinas, Berlinas 및 Berninas를 운전할 수 있다는 것이 혼란스럽다고 생각한다면… 차가 Falcon인지 Commodore인지 Toyota인지 구분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잠시만요.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몇 년 후에는 가족 모두가 다른 배지(예: Jaguar, GM, VW, Mercedes, Subaru 및 Mini)가 있는 차를 운전하면서도 모든 비용을 지불하는 데 드는 비용이 사라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유일한 수신 회사에. (2004년 12월 발행된 Invest News #33 “Who’s Take Your Money”를 참조하십시오. 더 놀라운 폭로가 있습니다. 온라인[oraskmeforacopyoremail)[oraskmeforapaperoremailcopy)[osemëkërkonjëkopjeletreoseemail)[oraskmeforapaperoremailcopy)

누가 우리를 운전하는 자동차를 운전합니까?

미국에서 자동차를 운전하던 초창기에는 록펠러 가문이 스탠더드 오일 트러스트를 통제했습니다. Texaco 및 Gulf를 포함한 다른 여러 회사는 Mellons, Morgans 및 Vanderbilts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유럽 ​​자본가들은 급히 석유 산업을 발전시켰고, 이로부터 Royal Dutch, Shell, British Petroleum(BP) 및 French Petroleum Company(CFP)가 생겨 결국 Total이 되었습니다.

수십 개의 석유 회사가 세기의 대부분 동안 그것을 놓고 싸웠습니다. 하나씩 그들은 더 큰 것들에 의해 패배하거나 흡수되었습니다. 오늘날 석유 산업을 지배하는 5대 슈퍼빅은 불과 몇 년 전 시작된 석유 산업을 휩쓴 합병의 결과입니다.

1998년에 이미 12개의 주요 석유 회사가 합병하여 5개가 되었습니다. Exxon(Esso 소유, Rockefeller의 “SO” 또는 “Standard Oil”)이 Mobil과 합병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이미 Gulf와 Caltex를 인수한 Chevron이 Texaco와 합병했습니다. Shell & Royal Dutch는 BP가 Amoco, Marathon 및 Arc를 인수했습니다. 토탈이 엘프와 피나에 합류했습니다.

다섯을 봐, 하나나 둘에 집중해

Telstra의 주식만 소유하고 있더라도 Optus, Vodafone 또는 Virgin이 하는 일을 주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의 거래가 최고입니까? 그들의 이익이 더 높습니까? 그들의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이 Telstra 판매에 타격을 줄 것인가? National Bank에 대한 나쁜 평판이 내 커먼웰스 주식을 더 가치 있게 만들까요? 그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이제 다시 오일과 자동차로…

Exxon/Mobil Exxon은 매출 기준 세계 최대 기업으로 2003년 2,42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이는 브라질, 캐나다, 스페인, 스웨덴, 네덜란드를 포함한 185개국의 예산 수입보다 많습니다. 2003년에 미국에서 운영되는 5대 석유 회사(ExxonMobil, Chevron-Texaco, ConocoPhillips, BP 및 Royal Dutch/Shell)는 530억 달러의 순이익을 올렸습니다. 이 이익의 거의 절반은 Exxon이 단독으로 벌었습니다. 지난해 엑슨은 215억 달러의 이익을 냈다.

세계 5대 자동차 회사(GM, 크라이슬러, 포드, 도요타, 폭스바겐)의 이윤은 150억 달러에 불과했습니다. 2억 1000만… 흠, 그것은 많은 돈입니다. 그것은 많은 이익입니다. 그들은 그것을 어떻게 소비합니까? 세상을 먹여살린다? 고래를 구해? 아니면 더 많은 수익을 올리기 위해 다른 분야로 다각화하시겠습니까?

Exxon은 지난 10년 동안만 새로운 발명에 대해 10,000개 이상의 미국 특허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또한 On Run 편의점 체인과 주유소 스캐너 앞에서 키를 흔들면 음식과 연료를 지불할 수 있는 시스템인 Speedpass 스마트 카드 기반 기술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 세 가지 거래 모두에서 돈을 버는 회사와 함께 실제로 배를 채우고 탱크를 채우고 구매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단어는 이제 “어디에나 있는 것 같다”에서와 같이 “유비쿼터스”가 되어야 합니다. 60년대의 폭스바겐 딱정벌레나 80년대의 맥도날드 레스토랑, 또는 노티즈의 “www” 접두사를 생각해 보십시오. 이제 미국 억양의 로봇이 “어디서나”라는 단어를 발음하는 것을 들으러 가십시오… ☺

쉘/로열 더치

Shell 석유 회사는 4초마다 비행기와 1,200대의 자동차에 연료를 보급합니다. Shell은 또한 미국, 유럽 및 아시아에서 수소 자동차, 밴 및 버스를 운영하면서 친환경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비쿼터스 회사는 단순히 연료를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Shell은 또한 비닐 봉지, 세제, 윤활제, 의류, 포장, 페인트, 접착제, 비산 방지 창, 합판, 컴퓨터 케이스, 콤팩트 디스크, 가구 및 바닥 폼, 바닥 및 가구 코팅, 인공 스포츠 경기장, 스키에 사용되는 화학 물질을 제조합니다. 방수 레저복 및 의류, 의약품, 페인트, 부동액, PET 음료수 병, 자동차 타이어, 전화, 카펫 지지대, 니트릴 고무 호스, 신발, 노면 및 잠수복과 같은 네오프렌 품목.

다음에 스포츠를 할 때 쉘이 만든 포장도로에서 쉘 휘발유를 채운 차를 운전하고 쉘이 만든 운동화를 신고 쉘이 만든 인조잔디를 걷고 세수했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쉘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Shell에서 만든 물병의 음료와 함께 완화제. 그 말은 또 뭐였지? 편재? 진실! 한 회사에서 만든 다양한 것들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스트레칭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니면 나를 지치게 하는 스포츠에 대한 생각이었을까? ☺

이제 무엇을? 석유와 자동차 시장을 통제하는 회사는 소수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들은 사라지거나 작아지지 않을 것입니다. 글로벌 석유 공급이 고갈되고 우리 모두가 수소, 증기 또는 전기 자동차를 운전해야 하는 경우에도 석유 거인과 자동차 회사가 우리보다 한 발 앞서 나갈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은 이미 고무 타이어, 고무 씰, 플라스틱 대시 및 폼 시트를 갖춘 21세기로 우리를 앞당길 새로운 유형의 차량을 생산했으며, 모두 메이저 석유 회사에서 자랑스럽게 생산하고 있습니다.

모든 주요 회사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깨달을 때, 기차에 5개의 객차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닫기 때문에 어떤 차량을 타고 여행하는지에 대해 조금 덜 신경을 쓰기 시작합니다. 아무거나 오르면 목적지에 도착할 것입니다. 아무거나 투자하면 확실히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이 기사, 이메일 및 첨부 파일은 증권 또는 기타 금융 상품에 대한 어떠한 형태의 재정적 조언이나 추천, 구매 또는 판매 제안을 구성하지 않습니다. 투자 결정을 진행하기 전에 독립적인 법률 또는 재정 자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 그리고 그곳은 정글이기 때문에 정말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