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칼

1968년과 1978년 사이에 Lamborghini 회사는 Lamborghini Espada라는 그랜드 투어러를 생산했습니다. 이 차는 당시 람보르기니가 생산한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중 하나였으며 이탈리아 회사 라인의 4인승 공간을 채우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마르첼로 간디니가 디자인한 1217대만 생산했습니다.

기계의 이름은 투우사가 황소를 제거하는 데 사용하는 검(스페인어로 에스파다는 검을 의미)을 나타냅니다. 자동차는 10년의 생산 기간 동안 3개의 시리즈로 생산되었습니다. 이 시리즈는 S1(1968-1970), S2(1970-1972), S3(1972-1978)로 명명되었으며 엔진 출력과 내부 및 외부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S2 시리즈에는 새로운 대시보드, 새로운 스티어링 휠, 환기식 브레이크 및 25마력이 추가되었습니다.

처음에 Espada에는 4.0리터 V12 엔진이 장착되었으며 독립 서스펜션과 4륜 브레이크가 장착되었습니다. 이 차는 0에서 60mph까지 단 6.5초 만에 도달할 수 있는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4인승”이었습니다. 당시 자동차에는 수동변속기가 있었지만 람보르기니 에스파다는 자동변속기를 처음 도입했다. 이 새로운 변속기는 V12 엔진의 토크를 흡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이 차는 더 저렴한 섀시를 가지고 있었지만, Modena의 Marchesi가 제공한 훨씬 더 강력한 프레스 강철 플랫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Lamborghini Espada에는 V12 엔진의 6개의 Weber 기화기를 “공급”하는 2개의 NACA 덕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이 차가 최고 속도에 도달했을 때 부드럽지 못한 주된 이유입니다. 엔진 베이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자는 보닛과 상부 펜더를 포함하는 전방 힌지 장치를 도입했습니다.

가죽으로 덮인 4인승 차량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실내는 꽤 넓었다. 모든 기구는 운전자를 바라보면서 손에 놓았다. 가장 중요한 기능은 “안구” 스위치와 통풍구였습니다. 처음에는 3개의 스포크로 구성된 컨트롤 디자인이 정말 못생겼지만 최신 모델에는 개선되고 더 아름다운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두 번째 시리즈 에스파다는 400GTE라고 불리며 1970년 브뤼셀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였습니다. 이 새로운 Lamborghini Espada는 대시보드의 디자인과 관련하여 몇 가지 개선 사항이 있는 반면 승객은 이제 날개 영역에 위치한 추가 환기 및 조명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섀시와 환기식 브레이크를 포함한 기술 구성 요소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변화는 7500rpm에서 용량을 325hp로 증가시킨 압축 증가와 새로운 Lobro CV 조인트와 관련이 있습니다.

세 번째 시리즈 Lamborghini Espada는 1973년에 생산되었으며 같은 해에 발생한 Torin Reveal의 일부였습니다. 이 시리즈의 눈에 띄는 특징은 후미등이며 전면에서 재설계되었습니다. 이 차량은 또한 대체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개선된 다른 기능에는 충격 등급, 제동력 및 표준이 된 AC가 포함되었습니다. 차량 내부는 대시보드 영역에서만 약간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 새로운 Lamborghini Espada와 함께 제공되는 옵션 옵션은 선루프와 55 Espadas에만 사용된 Chrysler TorqueFlite 자동 변속기였습니다.

Lamborghini Espada는 의심할 여지 없이 매년 전 세계에서 열리는 자동차 쇼와 경매에서 등장을 축하할 때마다 수집가와 자동차 애호가에게 깊은 인상을 주는 훌륭한 자동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