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클래식카의 내재가치와 글로벌 경기둔화 영향

글로벌 자동차 산업은 어려운 시기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전 세계의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수요 감소에 직면해 있습니다. 신차 딜러는 자동차 구매자를 유치하기 위해 더 나은 할인과 거래를 제공하고, 중고차 딜러는 신차에 대한 낮은 가격 구조와 함께 가격을 낮춥니다. 클래식 자동차 부문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클래식 자동차 세그먼트를 중급 및 고급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모두 경제성으로 귀결됩니다. 중급 클래식카 오너에게 있어 가장 큰 걸림돌은 클래식카를 유지·유지하는 데 있어 많은 관심과 유지비, 영구적인 수납공간이 필요하다. 불황의 시기에 차를 소유할 수 있는 권한이 소유자에게 있습니까? 그들은 가장 귀중한 현금 자산 중 하나와 헤어지기 위해 어려운 시기에 압박을 받고 있습니까? 좋을 때나 나쁠 때나 클래식이 시장에 나오게 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인간으로서 우리는 우리의 대의를 정당화하기 위해 모든 종류의 이유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질문을 합리적으로 생각해 봅시다.

미드레인지 클래식 자동차는 일반적으로 훨씬 더 저렴하며 Ford Mustang, Chevrolet Corvette, AMC, Austin 등과 같은 브랜드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자동차는 대중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로 구성되며 제작 당시의 수요에 맞는 수량으로 생산됩니다. 수년과 수십 년에 걸쳐 유사한 제조사 및 모델의 부품이 기존 자동차를 시장에 계속 내놓기 위해 잠식됩니다. 인터넷은 어려운 교체 부품을 찾는 전통적인 부담을 덜어주었습니다.

고급 클래식은 Aston Martin, Bentley, BMW, Ferrari, Jaguar, Lamborghini, Mercedes-Benz, Maserati 및 Rolls Royce와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모델이 될 것입니다. 물론 자동차를 대량으로 생산하는 브랜드에 관해서는 중급 및 고급 클래식의 정의에 잠재적인 중복이 있습니다. 여기서 중,고전의 정의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독자의 재량에 맡기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고급 자동차는 나쁠 때 그 가치를 더 잘 유지하고 좋을 때 더 많이 감사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자동차에 대한 수요는 브랜드가 전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고 이러한 브랜드 및 모델이 다른 많은 국가에 존재하기 때문에 국내 시장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글로벌 매력은 시장 수요가 지리적으로 제한되지 않고 각 제조업체 및 모델의 매우 제한된 가용성과 결합되어 이러한 자동차에 대한 높은 자본 가치의 비결임을 의미합니다. 둘째, 생산 시점에 이러한 자동차에 대한 수요는 고가 모델, 한정 생산 모델, 이러한 모델에 대한 제한된 수요, 고가 모델과 같은 요인의 조합으로 인해 제한됩니다. 30년에서 50년이 지나면 인터넷에서도 부품 찾기가 어려워지고 일부 판매자는 교체 부품을 최고가 입찰자에게 경매로 넘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는 이러한 자동차에 대한 더 높은 내재 가치와 수요로 해석됩니다.

 

클래식카의 가치 유지를 증명하기 위해 아래 RM옥션이 제시한 클래식 경매 가격을 살펴보자.

 

자동차 경매의 세계 기록 탑 10

1 1961 페라리 250 GT SWB 칼 스파이더 RM 2008년 5월 $10,894,400

2 1931년 Bugatti Royale Type 41 Christie’s 11월 87일 $9,800,000

3 1962 페라리 330 TRI/LM RM 2007년 5월 $9,281,250

4 Mercedes-Benz 540 K 스페셜 로드스터 RM 1937 10월 -07 $8,252,201

5 Bugatti Type 57SC 1937, alante Coupe Gooding & Co. 8월-08 $7,920,000

6 1929 Mercedes-Benz 38/250 SSK Bonhams Sep-04 $7,443,070

7 1904 롤스로이스 10hp Bonhams 2007년 12월 $7,254,290

8 1962 페라리 250 LM RM 2008년 5월 $6,979,000

9 1931 Bugatti Royale Type 41 Kruse Jun-86 $6,500,000

10 1962 페라리 330 TRI/LM RM 2001년 8월 $6,490,000

 

우리 대부분은 그런 고급형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지 않지만 자동차가 우아하게 노후됨에 따라 우리는 클래식의 가치에 대한 꾸준한 평가를 봅니다. 미드레인지는 분명히 경제 상황의 영향을 받을 것이지만 수백만 달러를 처분할 수 있는 수집가와 같은 슈퍼 부자는 어려운 시기에 차를 처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순자산으로 수백만 달러를 잃는 것은 그들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며, 이것이 하이엔드 클래식이 현재의 혼란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지금까지 볼 수 있는 유일한 효과는 하이엔드 클래식에 대한 낮은 테이크율과 미드레인지에 대한 낮은 마감 입찰가입니다.

2008년 11월 3일자 BBC 뉴스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런던에서 열린 RM 옥션이 주최한 세간의 이목을 끄는 경매에서 클래식의 최대 30%가 판매되지 않았거나 최소 준비금을 충족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1965년 페라리 LM 베를리네타와 1959년 페라리 250 GT 투르 드 프랑스 베를리네타가 226만 파운드에 판매되고 맥라렌 F1이 253만 파운드에 판매되면서 확실히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시장에는 바이어가 부족하지 않지만 타이밍이 완벽해야 하고 바이어가 왔을 때 적절한 차가 제시되어야 합니다. 기회가 올 때 그러한 자동차 시장은 불가촉천민의 부유한 개인에 의해 뒷받침되며 판매 시장에 나와 있고 가격이 적당하다면 그러한 자동차를 사는 것에 대해 두 번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영국 및 미국 통화의 가치가 전 세계적으로 하락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클래식 수집가를 소싱함으로써 이러한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입니다. 미드레인지 클래식을 소유한 분들에게는 클래식 인베이지카와 복원 작업을 위한 부품을 찾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고급 클래식의 경우 영향이 최소화되며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는 기존 컬렉션에 다른 예술 작품을 추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