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마음

아이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칠 때 이야기를 들려주고 지식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지만 지식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성경적 원리를 가르치고 아이들이 삶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돕는 것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하나님과 다른 사람을 공경하는 원리를 가르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마태복음 22:37; 성경의 가장 큰 계명은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큰 계명은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나는 세 번째다”라는 원칙을 가져옵니다. 진정한 사랑은 하나님을 첫째로, 다른 사람을 둘째로, 우리 자신을 셋째로 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진정한 사랑은 감정이 아니라 선택이며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주는 선물입니다. 존경하는 마음은 사랑에 대한 선택에서 샘솟습니다.

명예의 요약

명예에 대한 구약의 히브리어 단어는 위대하다, 귀중하다, 또는 존귀하다는 의미입니다. 즉, 이런 명예를 가진 사람은 무게가 많이 나간다. 신약의 그리스어 단어는 가치를 고정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함축적으로는 존경, 존경 또는 존경을 의미합니다. 구약과 신약에서 성경은 우리에게 하나님과 부모와 모든 남편과 아내와 과부와 권위 있는 자들을 공경하라고 명령합니다.

어쨌든 명예는 무엇입니까?

명예는 하나님이나 다른 사람을 귀중한 보물로 여기고 당신의 삶에서 큰 존경을 받는 위치에 둠으로써 그 사람에게 높은 가치나 중요성을 두기로 결정하는 곳입니다. 그것은 성경의 원칙에 따른 선택이지 반드시 공로에 근거한 것이 아닙니다.

명예의 세 가지 측면.

– 누군가에게 높은 가치를 부여하고 특별하고 소중하게 여기고자 하는 마음으로 결정하는 선택, 의지의 행위입니다.

– 받을 자격이 있든 없든 누군가에게 주는 선물입니다. 그것은 그들의 행동이나 감정에 따라 사는 것이 아닙니다.

– 행동하는 진정한 사랑입니다.

하나님을 욕되게 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당신이 하나님을 가치가 거의 또는 전혀 없는 것처럼 (알고 있든 모르든) 하나님을 대할 때 당신은 하나님을 욕되게 하는 것입니다. 마치 그가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하나님이 당신의 마음을 밀어서 그의 말씀을 읽는 데 시간을 보내시고 대신에 당신이 전에 본 TV 프로그램을 보기로 선택한다면, 당신은 하나님께 낮은 가치를 두는 것입니다. 교회에 가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잠을 자는 것은 하나님보다 자신을 높이고 그분을 욕되게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대한 가치가 낮을수록 말이나 행동으로 하나님을 욕되게 하는 것을 정당화하고 죄를 정당화하기가 더 쉽습니다.

나는 어떻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까?

하느님께 영예를 돌리는 첫 번째 단계는 그분을 영예에 합당한 값진 보물로 여기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바울은 베드로전서 2장 7절에서 자기를 진정으로 믿는 자들에게 보배롭다고 했습니다. 당신이 어떤 것에 높은 가치를 부여할 때, 당신은 그것을 주의와 존중으로 대합니다. 종이접시와 플라스틱 식기로 음식을 먹거나 특별한 손님을 위한 고급 도자기를 사용할 때 행동의 차이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날카로운 차를 운전하거나 Bentley 또는 Lamborghini를 운전할 때 느낄 수 있는 차이를 상상해 보십시오. 우리는 우리가 가진 어떤 것보다 하나님께 더 높은 가치를 두어야 합니다.

마태복음 26장 6-13절에 한 여자가 자신을 위해 귀한 보물을 가지고 주님께 가져간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보물은 아마 모으는 데 몇 년이 걸렸을 매우 값비싼 향유였으나 그녀는 사람들이 뭐라고 할지 걱정하지 않고 하나님께 아낌없이 바쳤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행동으로 예수께 높은 가치를 두었음을 나타냈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거나 예수님보다 향유를 더 귀하게 여기기 때문에 반대했습니다. 하나님은 그녀의 이야기를 성경에 포함시키심으로써 그녀의 사랑의 행위를 존중하기로 결정하셨습니다.

그것을 귀중한 보물로 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행동으로 그 태도를 보여야 합니다. 꼭 이야기 속 여인처럼 값비싼 선물을 주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회성 선물은 계속되는 작은 행동만큼 중요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당신의 삶에서 당신이 매일 기꺼이 그와 함께 시간을 보낼 만큼 충분히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십시오. 하루에 10분으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늘리십시오. 하나님께서 가치 있게 여기시는 것들을 찾아 당신의 삶의 일부로 만드십시오. 교회 출석이 산발적이었다면, 좋든 싫든 매주 일요일에 가겠다고 약속하십시오. 그곳에 도착하면 특히 예배 시간에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하느님을 공경하는 세 번째 방법은 감정이 아니라 그분의 말씀의 원칙에 따라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나는 항상 교회에 가고 싶은 생각이 들지는 않지만, 그렇게 합니다. 아내와 제가 몇 년 전에 한 약속은 우리가 여전히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원할 때 갔더라면 경험하지 못했을 큰 우정과 사역의 기회를 주셨습니다.

또 다른 좋은 점은 다음 두 가지 질문을 일관되게 시작하는 것입니다.

– 이 태도나 행동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가?

– 내 태도와 행동으로 이 사람을 존중합니까? 이 질문을 하는 이유는 다른 사람을 욕되게 하는 것은 그 사람을 지으신 하나님을 욕되게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 결과는 무엇입니까?

– 사무엘상 2장 30절과 요 12장 26절에 따르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면 하나님께서도 당신을 영화롭게 하십니다.

– 당신은 하나님과 더 강한 관계를 구축할 것입니다.

– 불신자들 앞에서 강한 간증을 쌓을 것입니다.

우리 반 어린이들에게 이 원리를 어떻게 가르칠 수 있는가?

1. 먼저 자신을 연구하고 태도와 행동을 정직하게 살펴보십시오. 당신은 마땅히 하나님을 공경하고 그것을 나타내십니까? 그를 더 존경하기 시작하고 행동 계획을 정의하고 실행하는 데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2. 전체 수업 또는 명예에 대한 일련의 수업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수업에서 당신은 기본 원리를 배우고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거나 영화롭게 하지 않은 사람들과 그 결과를 보여주는 일련의 성경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명예를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매주 몇 가지 특정한 도전적인 활동을 제공하십시오. 다음과 같은 간단한 일을 하게 하십시오. 여러 번 감사 인사하기, 다른 사람과 장난감 공유하기, 부모와 대화하지 않기 등.

3. 수업을 분기 전체에 퍼뜨릴 수 있습니다. 각 반에서 명예의 한 측면을 가르치는 데 5-10분을 보낸 다음 성경을 가르칠 때 그것을 강화하십시오. 분기 말에 영예를 검토하고 어린이들이 그 원리를 계속해서 생활에 적용하도록 격려한다.

4. 교실 규칙에 명예를 구축하십시오. 교실에서 하나님이나 다른 사람에 대한 무례함을 허용하지 않을 것임을 어린이들에게 가르친다. 아이들이 놀리거나, 욕을 하거나, 학급의 다른 구성원을 깔아뭉개는 행위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교실 밖에서 사람들에 대해 부정적인 말을 하지 말고 자녀도 같은 기준에 맞추십시오.

명예가 무엇인지에 대한 지식을 학급에 전달했다면 잘한 것입니다. 당신이 그들에게 명예의 원리를 가르치고 그들이 삶에서 그것을 발전시키도록 도왔다면, 당신은 그들에게 평생 동안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술을 가르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