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빙 제임스 딘 (서평)

책장에서 James Dean의 Survive를 보았을 때, 아마도 기억하기 위해 손을 뻗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James Dean은 내가 정말로 그를 좋아하지는 않았지만 나의 십대 우상이었습니다. 그러나 내 사촌은 제임스 딘과 똑같이 생겼고, 걷고, 행동했기 때문에 그녀의 첫 번째 남편과 결혼했습니다. 배우가 세상을 떠나자 우리 세대 전체가 슬픔에 잠겼다.

나는 책의 페이지에서 읽은 내용이 얼마나 사실인지 말할 수 없습니다. 사람이 죽은 후에는 자신의 진실을 말하거나 거짓에 대해 변호할 사람이 없기 때문에 죽은 후에 어떤 사람이든 찬성하거나 반대하는 말을 하는 것은 항상 쉽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작가 윌리엄 바스트의 회고록으로 그의 삶과 생활 방식, 그리고 그가 그의 전 룸메이트이자 친구를 어떻게 바라보는지를 반영하고 있다. 나는 이 책을 객관적 전기에서처럼 제임스 딘의 진실이 아니라, 윌리엄 버스트와 배우에 대한 집착의 진실로 받아들였다.

제임스 딘은 미국의 아이콘일 뿐만 아니라; 그는 전 세계의 우상이었습니다. 그러므로 딘의 동성애 경향에 대한 언급은 작가 자신의 성향과 배우에 대한 그의 존경심에 의해 착색될 수 있으므로 사실로 받아들여서는 안 됩니다. 딘이 죽은 후 저자는 딘과의 우정으로 유명하고 알려지지 않은 모든 사람들에게 높은 존경을 받았을 때 그의 영광의 시대를 경험했을 것입니다.

Bast에 따르면 James Dean은 특히 재정적 책임, 경박함, 괴짜 같은 면에서 결점이 있었지만 삶에 대한 열정이 있었고 생명체에 대한 연민을 보였습니다. 나에게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두 친구가 아파트를 공유하고 필요할 때 서로를 도왔다는 것입니다.

저자의 언어는 직접적이고 명확하며 책의 일부는 제임스 딘을 기억하고 여전히 그의 기억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에게 매우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작가가 딘의 유명한 흰색 포르쉐를 처음 운전했을 때의 구절은 그를 죽음에 이르게 한 배우의 무모함을 보여준다. 그러한 구절은 책을 읽을 가치가 있습니다.

“낮고 매끄럽게 만들어진 포르쉐는 마치 고속도로인 것처럼 언덕을 질주했고, 위험할 때마다 길을 깔끔하게 껴안았습니다… 그를 아는 동안 나는 지미와 함께 차를 탄 적이 없었습니다. 그가 그렇게 빨리 갈 때 . 그날 밤 나는 다시는 그와 함께 가지 않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위스콘신 대학교와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앤젤레스에서 교육을 받은 이 책의 저자 윌리엄 바스트는 책 “제임스 딘: 전기”와 텔레비전 드라마 “신화 제작자”에서 제임스 딘에 대해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 원래 밀워키 출신인 Bast는 로스앤젤레스에 살고 있습니다.

생존 제임스 딘 하드커버, 320쪽 및 ISBN: 156980298X.

비록 다른 관점에서 쓰여졌고 어쩌면 홀려버렸을지도 모르지만, 나는 그 책이 친구이자 방과 보드라는 두 사람의 복잡성을 지적하기 때문에 설명적이고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몇 가지 불확실성에 신경 쓰지 않는다면 Surviving James Dean을 읽을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