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 로터스 에클라

Lotus 제품군의 16번째 모델의 디자인, 주요 기능 및 사양을 다루는 Lotus Eclat 스포츠카에 대한 개요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1974년에서 1982년 사이에 생산된 클래식 자동차의 엘리트 그룹 중 하나인 로터스 에클라에 대한 향수 어린 시선을 제공합니다.

Eclat의 기본 디자인에서 Colin Chapman은 이 저렴한 4인승에 실용성 요소를 포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자동차의 기원은 1983년에 단종된 Lotus Elite Mark 2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에 보다 실용적인 트렁크 수납 솔루션을 제시한 패스트백 바디 스타일을 갖추었다.

1973년 엘리트가 프로토타입 단계에 있을 때 유리섬유 차체를 업데이트해 엘리트의 앞부분은 그대로 유지하되 일반 해치백 형태의 패스트백과 매끄럽게 어우러지는 경사지붕을 포함했다.

이 제품은 원래 Elite Coupe라는 레이블이 붙었지만 나중에 Eclat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차는 1975년 10월에 출시되었으며 1982년까지 계속 생산되었습니다.

알루미늄, 더블 오버헤드 캠, 포드 카프리 세단의 4단 변속기와 결합된 4기통 로터스 907 엔진, 더 높은 종감속비를 사용하는 베이스 520과 같은 다양한 버전으로 제공되었습니다. Elite에서 사용되는 것보다.

그러나 522는 포드 변속기를 오스틴 맥시 세단의 5단 변속기로 교체했고 에어컨과 같은 고급 사양을 더 잘 갖추었습니다.

Eclat는 프론트 엔진, 리어 휠 드라이브, 3도어, 2+2, 고정 헤드 쿠페였습니다.

1974년에 소개된 Series 1 Type 76 모델은 Elite Mark 2 Type 75에 사용된 1973cc, 155hp Lotus 907 엔진으로 구동되었으며 두 개의 Stromberg CD2 SE 카뷰레터가 장착되었습니다.

Series 1 모델은 1980년에 단종되었고 Elite Mark 2 Type 83에 사용된 더 큰 2174cc Lotus 912 엔진을 통합한 Eclat Series 2 Type 84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압축비가 9.4:1이었고 Dell’Orto, DHLA 45 기화기 2개가 장착되었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배기가스 배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912 엔진은 160마력만 개발했습니다. 155 마력에 비해. 907부대에서

이 Lotus 900 시리즈 엔진은 매우 성공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으며 나중에 Lotus Esprit에 사용되었습니다.

Series 1 Type 76 Eclat는 후방의 유리 섬유 선체에 연결된 강철 섀시를 특징으로 합니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잘 맞도록 섀시와 차체 사이에 펠트 스트립을 배치했습니다.

당연히 습한 기후에서는 펠트가 습기를 흡수하고 유지하여 강철 섀시의 부식을 가속화합니다.

Elite 및 Eclat Types 75 및 76 스포츠카의 섀시를 교체하는 것은 상당히 비경제적이기 때문에 재판매 가격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습니다.

다행히 이 단점은 표준 장비로 아연 도금 강철 섀시를 특징으로 하는 Elite 및 Eclat Types 83 및 84의 도입으로 해결되었습니다.

두 종류의 Eclat의 연간 생산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1975 = 16; 1976 = 212; 1977 = 133; 1978 = 258; 1979 = 232; 1980 = 95; 1981 = 25; 1982 = 143; 합계 = 1114

이것은 Lotus Eclat의 끝을 표시했습니다.

아마도 이 추억 여행은 답을 제공하거나 가능한 질문에 대해 최소한 빛을 비춰줄 수 있습니다.

모건은 어떤 스포츠카인가 당신의 가장 좋아하는?

그러나 이 질문에 여전히 답이 없다면 1911년부터 1996년까지의 기억에 남을 만한 시대에 소개된 Morgan 스포츠카의 전체 제품군에 대한 이 웹사이트의 향후 기사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스포츠카 추억의 길”로 떠나는 나의 향수 어린 여행에 여러분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