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열대우림: 야생동물의 뿔

아마존 열대우림은 지구상에서 발견되는 생물종의 20%를 차지하는 수많은 종의 고향입니다. 남미의 2/3를 차지하는 250만 평방 마일의 면적을 차지하는 아마존 열대 우림은 브라질, 콜롬비아, 페루, 베네수엘라, 수리남, 에콰도르, 프랑스령 기아나, 가이아나 등 9개국에 걸쳐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천연 자원으로 여겨지는 아마존 열대 우림은 지구 전체 열대 우림의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지구의 허파로 알려진 그것은 지구 산소의 20퍼센트 이상을 생산합니다. 다른 어떤 단일 소스보다. 따라서 우리가 숨쉬는 공기의 중요한 원천입니다.

그 지붕은 두껍고 짧은 목과 빨강, 검정, 파랑, 흰색 및 빨강이 조합된 다채로운 색상의 큰 부리를 가진 상징적인 큰부리새의 고향입니다. 또한 아마존 열대 우림은 지구에서 발견되는 전체 조류 종의 3분의 1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많은 것들이 인간의 침입과 삼림 벌채로 인해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아마존 열대 우림은 조류 개체수가 많을 뿐만 아니라 카피바라의 서식지이기도 합니다. 카피바라는 지구상에서 가장 큰 설치류로 길이가 2미터, 무게가 100킬로그램이 넘는다.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인 이 종은 수영을 잘하며 대부분의 낮과 밤을 수중과 수중에서 보냅니다. 카피바라는 주로 수생 식물, 멜론, 조롱박, 풀을 먹고 산다.

아마존 열대우림의 가장 큰 포유동물은 예상대로 육지 동물이 아니라 아마존 강과 그 지류인 아마존 매너티에 살고 있습니다. 바다소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초식 습관과 풀을 뜯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다는 평판). 어떤 사람들은 아마존 해우를 만났을 때 인어를 보았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아마존 열대 우림의 모든 생물 중 가장 아름다운 것으로 간주되는 신화적인 아마존 핑크 리버 돌고래입니다. 아마존 열대 우림 개발의 영향으로 고통받는 아마존 핑크 리버 돌고래는 농업, 광업 및 산업에 의한 서식지 오염으로 인해 심각한 멸종 위기에 처한 종입니다. 현지 어부들은 물고기를 훔치기 위해 그물에 구멍을 찢는 습관 때문에 돌고래의 아름다움을 보지 못합니다.

아마존 열대 우림의 아름답지만 치명적인 거주자는 재규어입니다. 뛰어난 사냥꾼이자 타고난 운동선수인 재규어는 최대 6피트까지 자라며 무게는 최대 200파운드입니다. 땅이나 물에 천부적으로 능숙한 재규어는 나무를 오르거나 먹이를 찾아 달릴 수 있으며, 피라루쿠나 거북이와 같은 수중 먹이를 따라 헤엄을 칠 수도 있습니다.

아마존 열대 우림의 덜 매력적이지만 똑같이 위험한 거주자는 최고 포식자 인 검은 카이만입니다. 천적은 없고 사람만 있으면 길이가 20피트, 무게가 3,000파운드가 넘습니다. 거대한 수달, 카피바라, 심지어 인간까지 잡아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동물이 서식하는 아마존 열대 우림은 거대할 뿐만 아니라 거의 미세한 포식자의 서식지이기도 합니다. 가장 치명적인 것 중 하나는 독화살 개구리입니다. 그대로 두면 인체에 무해하며 인간에게 알려진 가장 강력한 독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독소는 최대 100명을 죽일 수 있습니다. 아마존 인디언들은 사냥할 때 화살촉에 사용하는 독 때문에 개구리를 오랫동안 수확했습니다.

아마존은 평생 자라는 환상적인 아콘다에게 건강한 환경입니다. 지금까지 잡은 것 중 가장 큰 것은 길이가 약 28피트, 둘레가 44인치였으며 무게는 약 500파운드로 추정됩니다.

아마존 열대 우림의 모든 야생 동물 중에서 가장 악명 높은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피라냐입니다. 모든 열대 우림 생물 중에서 가장 무시무시하고 잘 알려진 것은 붉은배 피라냐입니다. 큰 떼에서 먹이를 먹으면서 카이만, 아나콘다, 재규어와 같은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합류하여 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신화와 달리 인간에 대한 공격은 극히 드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