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4 1.8 TFSI – 잘 달리는 전륜구동 아우디

Audi가 앞차축의 위쪽과 앞쪽에 높은 4.6 또는 8기통 엔진을 장착하는 것이 앞바퀴굴림 세단을 다루는 데 놀라운 일이 아니라는 사실에 살아 있는 모든 사람들과 마침내 동의하는 데 Audi가 본질적으로 1억 2,650만 년이 걸렸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현재 A6, 이전 세대 A4(B7 시리즈) 및 이전 세대를 몰아본 경험이 있는 이 전륜구동 Audi가 코너를 돌 때 선호하는 방식은 엄청난 언더스티어입니다.

B7 A4에서 열심히 운전했던 기억이 납니다. 너무 무거워서 날카로운 코를 가지고 있어도 조향 장치가 막대기의 한쪽 끝이고 다른 쪽 끝이 막대기에 매달려 있는 큰 코끼리처럼 느껴졌습니다. 그 A4는 충분히 괜찮은 차였고 2.0TFSI 형태에서는 빠른 승차감이었지만 구불구불한 도로에서의 고속 핸들링은 정말 나빴습니다. 콰트로나 사륜구동 버전에서는 이 기능이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전륜구동 A4에서는 기본적으로 끔찍했다.

이제 이것은 우리를 약 2년 전에 출시된 현재의 B8 Audi A4 1.8 TFSI로 안내합니다. 제가 테스트한 차는 제 친구가 소유한 차량으로 저에게 아주 친숙한 차량입니다. 위 사진의 승차감은 더 큰 18인치 타이어와 벨트와 함께 제공되는 사양 1.8TFSI 160bhp입니다. 일반 차량에 장착된 17인치 휠보다 훨씬 좋아 보입니다.

Audi가 마침내 A4의 엔진과 기어박스 레이아웃을 재설계하기로 결정한 것은 메가 언더스티어에 대한 거의 보편적인 비판 때문인 것 같습니다. 휠은 이제 이전 설정에 비해 최소 8cm 앞쪽으로 이동하여 더 나은 조향 및 조향 감각을 제공합니다. 마치 날아가는 화살촉 바로 뒤에 앉아 있는 것처럼 차가 움직이지 않습니다. 실제로 이전 버전과 달리 항상 물리 법칙과 싸우지 않는 자동차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세로로 장착된 엔진 대신 일반 가로 엔진으로 전륜구동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여전히 세로로 장착되어 있음). 약간 더 큰(선명도 측면에서) Honda Civic을 운전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핸들링이 좋은 최초의 전륜구동 4도어 아우디입니다.

그것이 전임자처럼 코에 무겁다는 징후는 거의 없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모퉁이를 돌 수 있는 차입니다. 확실히 전륜구동이라는 꼬리 속임수가 전혀 없으며 고속 스위핑 코너에서 150km/h 이상의 속도에서 약간의 언더스티어만 보일 것입니다. 더 좁은 코너에서는 견고하고 예측 가능하며 A4는 이전 가변 보조 스티어링의 인위적인 스티어링 느낌 없이 정밀하게 회전합니다. 아직 느낌은 부족하지만 이전 A4보다는 낫습니다.

승차감과 핸들링은 내가 운전했거나 타본 이전의 A4와 다릅니다. 이 차의 핸들링은 대부분의 운전자에게 적합합니다. 즉, 팁과 꼬리는 젖은 상태에서도 순종적입니다. 다이내믹하고 자동이며 편안하게 전환 가능한 댐핑 기능이 있습니다. 모드는 스로틀 매핑과 스티어링 느낌도 조정합니다. 나는 편안함보다 다이내믹(약간 더 강한 설정)을 선호하고 자동은 대부분의 시간에 재미있기 때문에 선호합니다.

물론 ‘편안함’ 설정은 나이가 많은 운전자와 이 A4가 험준한 트럭이 되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기쁘게 할 것입니다. 모든 설정에서 댐핑은 이전 설정보다 훨씬 낫습니다. 구형 Audi B7은 지나치게 공격적인 리바운드 댐핑 속도로 인해 승차감이 불안정합니다.

이 1.8리터 A4에는 CVT가 거의 없는 8포인트 프로그래밍된 연속 가변 변속기(CVT)가 함께 제공됩니다. 이 요요 고무 밴드는 제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일반 CVT처럼 느껴집니다. 일반 자동이 일반 CVT에서 높은 회전수를 유지하는 것처럼 보이는 회전 없이 기어를 통해 변속하는 것과 매우 흡사합니다. 단단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범프 시 또는 휠 뒤에 페달을 놓고 수동으로 저단 변속할 때 A4가 올바른 기어에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스로틀을 누를 때마다 CVT는 특히 다이내믹 모드에 있는 경우 주저 없이 프로그래밍된 기어비의 최소 2~3으로 떨어집니다. 이것은 지금까지 내가 시도한 최고의 CVT 설정입니다.

우리는 1.8리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이 내놓은 160ps 및 250Nm이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2.0리터 자동차를 처리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작업이 완료되었으므로 저를 믿어야 합니다. 젖은 도로에서도 이러한 조건에서 A4를 쥐고 있으면 ESP가 미친 듯이 깜박입니다. 공식 사양은 160ps 이상을 하는 것 같아서 좀 낮은 것 같아요.

고속도로에서 280bhp JDM Subaru Legacy 2.0GT를 상대하더라도 120km/h에서 약 180km/h로 빠르게 달립니다. 추가 토크가 있는 대용량 엔진이 대용량 차량에 궁극의 우위를 제공할 때입니다. BMW 320i와 비교조차 하지 마십시오. 직선 경기(경주 트랙 또는 드래그 경주)에서 비슷한 가격의 BMW는 평평해질 것입니다. 당신은 320i가 후륜구동이기 때문에 운전하는 것이 더 재미있다고 주장할 수 있지만, 요점은 이 아우디가 앉는 것이 더 빠릅니다.

그것은 일을 아주 잘하지만 A4를 운전하는 것은 약간 부드러움을 느꼈기 때문에 약간의 임상 경험이었습니다. 그것은 일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어떤 면에서는 너무 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알파 로메오 159와 같이 약간 괴상한 자동차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영혼이라고 하는 파악하기 어려운 것입니다. 그러나 Mitsubishi Lancer, Honda Civic 또는 Golf GTI와 같은 자동차에서 여전히 앞바퀴 굴림으로 운전 생활을 보낸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좋은 업그레이드라고 생각합니다. BMW 335i를 예기치 않게 운전하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BMW 335i는 후륜구동(오버스티어) 특성으로 인해 갑자기 꼬리를 먼저 나무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실내는 이전 모델보다 더 커졌고 뒷좌석 레그룸도 좋아졌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페달이 발이 큰 사람들에게 적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오른쪽 바퀴 모양이라는 점입니다. 사용된 자재는 동급 최고 수준이며, BMW E90 3 시리즈, W204 C-class를 비교하자면 3시리즈에서 재질 면에서 Audi와 C-Class 중 하나만 선택하면 됩니다. 그것은 둘 다에 비해 택시와 같습니다.

차의 외부에서 나는 그것이 아우디 디자인 학교의 성공적인 해석이라고 말해야 합니다. 그러나 특히 18인치 휠로 차의 자세는 좋다. 주간주행등이 있는 앞에서 보면 R8처럼 보이고 뒤에서 보면 쿠페처럼 낮게 보입니다. 그러나 이전 B7 모델과 A6(페이스리프트는 디자인에서 리어 라이트 클러스터 구성을 차용함)에서 일부 깨끗한 라인을 잃었습니다. 하지만 이 모습은 사람들을 매료시킬 것이고 그것이 아우디가 원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Audi에 대한 나의 평결은 무엇입니까? 약간 임상적이긴 하지만 운전하기 좋은 차이며 이전 모델보다 몇 마일 앞서 있습니다. 그러나 Audis는 원래 Quattro와 같은 V5 엔진, RS4와 같은 4.2리터 V8 또는 일부 람보르기니 소스 V10이 내장되어 있지 않는 한 경향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좋은 엔트리 레벨 이그제큐티브 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