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필리핀의 비밀 장소, 바타네스

포효하는 바다는 마치 내가 왕인 것처럼 Batanes 섬을 강타합니다.

파도는 놀라운 자유로 바위를 때렸습니다. 그의 방황하는 에너지는 마음을 듣지 않습니다.

섬은 결코 물러나지 않고, 모이거나 흩어지지 않는다. ‘Hah’라고 말하는 것은 자랑스러운 일입니다. 저는 Batanes입니다.

Batane은 지갑을 자랑스러워해야 합니다. 로저 딘의 작품만큼이나 복잡한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기복이 있는 언덕은 수 마일에 걸쳐 푸른 잔디가 펼쳐져 있습니다. 많은 봉우리의 꼭대기에서 중국해와 태평양을 연결하는 수면을 볼 수 있습니다.

섬의 독특한 석조 건물에는 매우 아름다운 무언가가 있습니다. 약 3미터 높이의 선조들이 설계한 이 석조 가옥은 폭우와 거센 바람에 맞서 버텼습니다. 집은 그늘을 제공하고 물을 방지하는 cogon으로 지어졌습니다. 멀리서 보면 그 집은 목가적이고 내가 방문한 지역에서 가본 어떤 것과도 다른 놀라운 색상과 스타일을 만들어냅니다.

섬의 아름다움에도 불구하고 가장 큰 힘은 섬의 사람들인 Ivatans입니다. 태어날 때부터 폭풍의 영웅들은 여전히 ​​부드러운 성격, 친근한 행동, 자신감 부족을 가지고 있습니다. Batanes에는 범죄가 존재하지 않으며 사람들은 문을 잠글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현지 은행 내부에 “LOS AND LOST – CASH, PLEASE SAY INSIDE”라는 표지판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많은 여행 마니아들이 알고 있듯이 바타네스는 필리핀 최북단 주이자 면적과 인구 면에서 가장 작은 섬입니다. 10개의 작은 섬 중 Batan, Itbayat 및 Sabtang의 3개 섬에만 사람이 거주합니다. 대만의 Babuyan Island는 샌드위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닐라보다 타이베이에 더 가까운 지역입니다. 실제로 지역 전설에 따르면 맑은 날에는 대만을 볼 수 있고 중국 수탉이 우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Asia Spirit과 같은 항공사는 매주 항공편을 취소하는 Batanes 관광의 성장을 촉진했습니다(왕복 항공권 가격 P10,000). 놀랍게도 공항은 지역 수도인 바스코(바탄 섬에 위치)에 있습니다. 비행이 조금 답답하긴 했지만 무사히 바타네스에 도착해서 비행기를 찾았습니다.

DAY 1 – 바스코 주변 산책

다른 도심과 상쾌한 대조를 이루는 바스코에는 아직 슈퍼마켓이나 스타벅스 커피숍이 없습니다. 의사 쇼핑 센터는 작은 상점, 철물점 및 ukay-ukay 상점으로 가득한 작은 거리입니다. 세 대의 무료 자동차가 조용한 거리를 정의하고 몇 대의 지프와 자동차만 이곳에 있습니다.

오후 2시

가족이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인 Shanedel’s는 어울리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장소는 Batan Bay의 킬러 뷰를 가지고 있으며 바쁜 Basco 항구 근처에 있습니다. 언덕 위의 오래된 등대도 볼 수 있습니다. 소는 방목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잔디는 가만히 서 있었고 나는 그것이 진짜인지 거의 의심했습니다.

오후 5시 10분

다행히 등대는 우리 집에서 불과 20분 거리에 있습니다. 달이 지기로 결정했을 때 태양이 쉴 준비를 하면서 하늘이 돌고 있었다. 해가 지는 것과 달이 동시에 모습을 드러내는 것을 보는 것이 얼마나 놀라운 일인지 말로 다 할 수 없습니다.

오후 8시 45분

날치 튀김은 나의 첫 Batanes 저녁 식사였습니다. 고기도 좋습니다. 끔찍한 것은 없습니다.

DAY 2 바탄 섬 탐험

Batan은 Batanes에서 두 번째로 큰 섬으로 상업 중심지 역할을 하며 지방 정부의 소재지가 있습니다. 투어를 계획할 수 있는 여행자는 Basco, Ivana, Uyugan 및 Mahatao를 포함하는 Batan의 도시를 탐험할 것입니다.

아침 10시

탑로드 ‘지프니’는 바탄 풍경을 탐험하는 동안 가장 좋은 좌석입니다. 뱀이 섬 바닥을 기어 다닙니다. 내 위에는 금욕적인 등을 가진 전사처럼 보이는 아름다운 산이 있습니다. 내 아래의 하얀 강에는 바위 위로 맑은 물이 튀고 있습니다.

때때로 운전자는 자신의 차를 주차하고 우리 팀이 그 지역을 탐험하기 위해 내려가도록 했습니다. 벼랑 끝에 앉아 하늘을 올려다보는 것만큼 아름다운 것은 없다. 고층 빌딩도, 배도, 살아있는 사람 한 명도 내 눈에는 바다에 던져지지 않고 맑은 파란색입니다. 나는 이것이 말 그대로 세상의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후 12:30 – 이바나 타운의 정통 매장

점심은 음식(마미, 칩, 소다, 비스킷)이 가득한 작은 황량한 식당에서 이루어집니다. 소유자는 고객의 정직성을 신뢰합니다. 따라서 상점의 별명입니다.

오후 2:10 – 말보로 시티

점심 식사 후 말보로 시티로 알려진 파야만 시티로 이동합니다. 투어 가이드는 ‘Makikita mo parang wala ka sa Pilipinas’를 자랑합니다. 도시는 그것과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목초지는 짙은 녹색과 갈색이 섞여 있습니다. 안내인은 브라운이 이반탄 가문의 땅과 이웃 사이의 경계를 이루는 가느다란 대나무라고 설명했다. 도시는 Tagaytay Highlands의 Batanes 판이다. 그러나 골프 코스 대신에 가축 목장이다. 엄청난!

3일차 – 삽탕 섬

Sabtang은 1994년 관광부가 선정한 12개의 최고의 장소 중 하나로 간주되었습니다. Batan에 비해 이 섬은 덜 부유하지만 더 아름답습니다(제 생각에는). Batan의 현대적 영향은 값비싼 건물을 시멘트 벽과 초가 지붕으로 바꾸었습니다. 한편 Sabtang에는 여전히 자갈길과 석조 주택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Sabtang 사람들도 집을 개조하기 시작하면서 상황이 악화되기 시작했습니다. Batanes의 피해 위험은 정부가 관심을 가질 문제이지만 완전히 다른 이야기입니다.

Sabtang의 풍경도 Batan보다 낫습니다. 험준한 산과 깊은 협곡, 좁은 백사장이 끝없이 장관을 이룹니다. 아래의 청록색 물에 잠긴 석회암 바위는 실제처럼 보입니다. 바타네스 물에서 수영할 수 있어요!

추신 아 그리고 그런데 섬에서 영화를 찍는 독립영화 제작사를 봤습니다(이놈들이 돈솔이라는 인디영화를 만들었습니다). Angel Aquino가 스타라고 들었습니다. 영감을주는…

오후 8시 – 저녁 식사 시간

친구의 생일 파티는 밤에 즐길 무언가를 찾고 있습니다. 배를 채우는 요리에는 참치 사시미, 바닷가재, 신선한 레촌이 포함됩니다. Pinoy 와인 – Tanduay로 씻어 냈습니다. 음.

내가 Batanes에서 먹었던 다른 기억에 남는 요리는 신선한 청새치 참치 스테이크, 피망으로 채워진 라푸라푸 필레, 쇠고기 스테이크(여기에 쇠고기가 많다고 말함), 생선 및 피자였습니다. 예 피자… 바스코에 Ivan이라는 피자 메이커가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맛은 페퍼로니, 마늘, 치즈, 멸치 피자입니다. 맛을 즐기기 전에 측정해야 합니다.

DAY 4 – 집에 가기

Batanes에서 Manila까지의 항공편은 오전 10시에 정기적으로 출발합니다. 무인도를 떠나면서 우울한 기분이 나를 덮쳤다. 아마도 내가 내 인생이라고 부르는 경기장으로 돌아가야 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내가 바타네스에 있는 한 가지는 그 섬처럼 항상 삶의 모범이 되는 파도를 이겨내려고 노력한다는 것입니다.

체크리스트

Batanes는 나를 다시 볼 것입니다. 내가 할 수 없는 일들도 많이 있습니다.

내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Batanes의 세 번째 거주 섬인 Flaga 및 Itbaya. 가야했는데 아쉽게도 섬으로 가는 유일한 소형비행기가 고장이 났습니다. 바타네스를 가보고 싶은 분들은 접근이 어려운 섬이기 때문에 다른 섬을 하기 전에 잇바야를 먼저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이라야 산에 오르다

3. Batanes의 최북단 섬인 Mavudis Island로 이동합니다. 코코넛 게는 섬으로 가득 찬 바다를 뒤덮습니다.

4. 춤을 춘다는 나카부왕 동굴과 삽탕 동굴, 차와 동굴을 탐험해보세요. 그것은 남중국해로 열리는 입에 천연 소금 침대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영을 하고 싶습니다. Batanes에게 물이 시끄럽다고 ‘HAH I’M THE QUEEN’이라고 말하는 것이 이상하지 않을까요?

디지털 카메라를 가져와! 체크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