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비아, 확인된 광신자

1980년대에 내가 보츠와나 사파리 캠프를 관리할 때 잠비아로 더 북쪽으로 갈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7월에 과열된 영국을 떠나 Luangwa 계곡으로 향했습니다. 단순한 수풀 애호가인 이 교육 여행은 거의 맞춤 제작되었습니다. Bush Camp Company, Robin Pope Safaris, Shiwa N’gandu 및 North Luangwa 국립 공원의 Kutandala와 함께하는 시간 포함. 가장 중요한 것은 걷기가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였습니다.

Mfuwe 공항에서 South Luangwa 국립공원으로 운전하는 것은 즉시 나의 아프리카 감각을 되살렸습니다. 길을 따라 펼쳐진 시골 정착지, 상점과 바, 망고, 옥수수 및 기타 필수 작물로 가득한 생계형 정원을 지나며 실제 아프리카 생활에 대한 훌륭한 소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큰 꾸러미를 등에 메고 길을 걷거나 자전거를 타거나 자전거에 묶인 채 집으로 운전하고 있으며 집에 있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그것은 아프리카에 오는 모든 사람들이 체류 중 어느 시점에서 실제 여행을 보기 위해 자동차로 여행을 시도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아프리카.

루앙와 강을 건너 사우스 루앙와 국립공원에 들어서면서 흥분이 감돌았습니다. 공기는 하마의 소리와 물고기 독수리의 비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Bushcamp 회사의 소유주인 Andy Hogg와 함께 우리는 남쪽으로 Chindeni 캠프로 향했습니다. 아름답고 단순한 텐트 캠프는 주변 환경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텐트는 높은 플랫폼에 있으며 필요한 모든 편의 시설이 있습니다. 우리는 보통 종 모양의 개구리를 배경으로 어두운 석호를 바라보며 저녁을 먹었습니다.

그날 밤, 사자를 부르는 불협화음은 귀가 먹먹해졌으며 아침 식사를 할 때 석호 끝에서 다소 이상하게 생긴 사자를 볼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우리는 걸어서 그들을 만났다. 물에서 2피트 정도 버팔로를 죽인 후, 그들은 완전히 진흙으로 뒤덮이고 시체를 계속 씹었습니다. 이것은 Chindini에서 Camp Chamilandu까지의 트레킹의 훌륭한 시작이었습니다. 약 3-4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이곳을 걷는 것은 캠프 사이뿐만 아니라 아무 때나 2일 동안 대부분 걸어서 가다가 마지못해 차에 올라탔습니다.

남부 Luangwa와 잠비아 전체에 있는 캠프의 아름다움 중 일부는 많은 캠프가 소유 및 운영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Robin Pope Safaris, Norman Carr Safaris 및 Bushcamp Company는 이에 대한 훌륭한 예이며 캠프는 작고 소박하며 리더십의 질이 우수합니다. 이곳은 두꺼운 검은 면으로 된 토양의 특성으로 인해 많은 지역을 1년 중 6~7개월 이상 횡단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게임이 사람들에게 지나치게 익숙하지 않고 직원이 지나치게 맹렬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South Luangwa는 저에게 마법의 한 조각이었습니다.

크리스티나 램(Christina Lamb)의 책 ‘아프리카 하우스(Africa House)’를 읽고 흥미를 느낀 사람이라면 집 자체를 보는 현실이 훨씬 더 좋습니다. Shiwa N’Gandu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인 Stewart Gore-Browne이 20세기 초에 지은 이 건물은 영국식 맨션과 토스카나식 빌라가 흥미롭게 혼합된 건축물입니다. 몇 년 동안 방치된 후 지금은 Charlie Harvey와 그의 아내 Jo가 운영하고 개조했습니다. Charlie는 Stewart Gore-Browne의 손자 중 한 명입니다. Harvey’s는 훌륭한 회사이며 매우 친절하고 지식이 풍부하며 결합된 노력 덕분에 이 독특한 장소는 다시 한 번 증가하는 지역 인구를 지원합니다. 한때 버려진 농장은 이제 생산적이었고 병원은 보수 공사 중이며 학교는 다시 가득 찼습니다. Gore-Brown의 유산은 낚시와 보트 여행, 말, 큰 새 산책을 할 수 있는 호수와 함께 살고 있으며 둘러볼 수 있는 많은 역사적 문서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 방문은 필수입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수년간의 힘든 밀렵 끝에 잿더미에서 솟아오른 North Luangwa 국립 공원으로 남쪽으로 운전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동물 학회의 지원으로 국립 공원 팀이 돌아오는 것을 보았고 최근에 검은 코뿔소의 첫 번째 위탁품이 가져와 큰 붐을 일으켰습니다. 절벽 꼭대기에 있는 울창한 미옴보 숲은 멀리 떨어진 덤불의 환상적인 전망을 볼 수 있는 길을 열어주며, Kutandala Camp로 가는 마지막 몇 미터는 Mwaleshi 강의 얕은 물을 걸어가며 걸어야 했습니다. 캠프는 절대 보석입니다. 그것은 단지 6명의 손님을 필요로 하고 매우 외진 느낌이 듭니다. 잔디, 갈대, 초가집은 매년 처음부터 새로 짓고 세부 사항에 대한 세심한 주의는 흠잡을 데 없습니다. Rod Tether 가이드는 친절하고 지식이 풍부하며 그의 아내 Gus는 내가 사파리에서 먹어본 최고의 음식을 제공합니다. 모든 것이 진행되고 지난 밤에 우리는 300마리의 버팔로 앞에 누워 있는 8마리의 사자를 발견했습니다. 나는 단지 며칠 동안 여기에 머물 수 있습니다.

잠비아는 15년 전에 내가 알던 보츠와나를 많이 생각나게 했습니다. 수풀, 그 광경과 소리가 정말로 중요한 곳. 당신은 그것을 느끼고, 느끼고, 그것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웠다는 느낌을 가지고 떠납니다. 갈대와 밀짚 오두막에서 일어나 해가 뜨는 것을 바라보면 확실히 미소가 지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