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스쿠터 부품 – CDI 모듈 교체

교체가 필요한 가장 일반적인 전기 스쿠터 부품 중 하나인 CDI 모듈은 점화 플러그만큼 스쿠터의 점화 시스템에 필수적입니다. 뛰어난 Nikola Tesla의 발명품으로 여겨지는 CDI(Condenser Discharge Ignition)는 오늘날 대부분의 가스 구동 모터 스쿠터와 많은 오토바이, 선외 모터 및 기타 소형 엔진에 사용되는 표준 시스템입니다. 완전한 CDI 모듈은 변압기, 충전 회로, 정류기, 커패시터 및 시동 회로로 구성됩니다.

CDI 모듈 작동 방식

변압기는 먼저 전압을 400~600볼트로 올립니다. 충전 회로를 통해 이동함으로써 전류가 커패시터를 충전하고, 정류기는 커패시터가 발화점 이전에 방전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트리거 신호를 수신하면 트리거 회로가 충전을 중지하고 커패시터가 낮은 인덕턴스 점화 코일로 방전되도록 합니다. 이것은 2차 권선에서 원래의 400-600볼트 커패시터 방전을 40kV로 증가시켜 점화 플러그 갭을 점프하고 실린더의 가스/공기 혼합물을 점화합니다. 충전 회로가 다시 연결되고 커패시터가 다시 충전을 시작합니다.

AC 또는 DC?

오늘날 대부분의 스쿠터는 교류(AC)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인기있는 스쿠터 브랜드 KYMCO는 직류(DC)를 사용합니다. 결과적으로 CDI 모듈을 포함하여 KYMCO 기계용 전기 스쿠터 부품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엔진 크기

엔진 크기를 CDI 사양과 일치시키는 것이 항상 가장 좋습니다. 50cc 엔진용 CDI 모듈 아마도 그들은 100cc, 125cc 또는 150cc 엔진에서 작동하며 일부는 다른 엔진 크기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것들은 특정 엔진 변위에서만 작동합니다. 항상 사양을 확인하여 올바른 스쿠터 점화 부품을 구입했는지 확인하십시오.

2행정 및 4행정 스쿠터 점화

2행정 엔진과 4행정 엔진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엔진 점화 시기도 완전히 다릅니다. 4행정 스쿠터에는 2행정용으로 만들어진 CDI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4행정 스쿠터의 CDI를 2행정 스쿠터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커넥터

오늘날 많은 CDI에서 커넥터는 스쿠터의 배선 하니스에 직접 부착되는 플러그를 형성하는 유닛 하우징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다른 모델의 경우 커넥터가 케이블에 있을 수 있어 모듈이 장착되는 간격을 제공합니다. 숙련된 정비사는 필요한 경우 이러한 전선을 줄이거나 늘릴 수 있습니다. CDI 커넥터의 가장 일반적인 스타일은 두 개의 플러그를 나란히 사용합니다. 4핀 플러그와 2핀 플러그입니다. 이러한 커넥터는 정사각형, 직사각형 또는 단순 스페이드일 수 있습니다.

참고: 많은 CDI 커넥터의 사진 삽화는 이 문서 하단에 나열된 웹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제한 또는 제한?

무제한(또는 레이싱) CDI는 엔진 RPM이 얼마나 높은지에 관계없이 전류를 전달합니다. CDI가 스파크를 제어함에 따라 스파크 플러그는 높은 RPM에서 계속 점화됩니다. 명백한 이유 때문에 이 CDI 장치는 경주용으로 만들어졌으며 일반 고속도로 사용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제한된 CDI 모듈은 사전 설정된 엔진 RPM에 도달하면 발사를 중지합니다. 점화 플러그 전류가 도달하지 않으면 엔진 RPM이 사전 설정된 한계 아래로 느려지고 CDI가 플러그에 전류를 공급하기 시작합니다.

CDI 모듈 또는 기타 스쿠터 점화 장치 또는 전기 스쿠터 부품을 교체할 때는 항상 사용자 설명서를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명서를 분실했거나 누락된 경우 많은 제조업체와 브랜드의 웹사이트에서 설명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